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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 궁금증 30초만에 해결…LG유플러스, 숏폼 콘텐츠 ‘유플 생활 꿀팁’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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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28, 2023, 16:11:13

지난 8월부터 제작…총 18편 제작
25~34세 남·여 시청층 비중 가장 높아
연말까지 36편 영상 제작 방침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는 통신 서비스 관련 궁금증을 해결하는 내용을 담은 콘텐츠 '유플 생활 꿀팁'이 20·30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유플 생활 꿀팁'은 LG유플러스가 지난 8월부터 통신 서비스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편함과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제작한 30초 분량 콘텐츠입니다. LG유플러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중에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자체 조사 결과, 해당 콘텐츠의 시청자중에서 만 25~34세의 남성과 여성이 차지하는 비중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유플 생활 꿀팁' 콘텐츠는 총 18편이 업로드됐습니다. 영상은 ▲U+대박 이벤트와 무료 쿠폰 한눈에 확인하기 ▲급할 때 충전기 없이 휴대폰 충전하기 ▲휴대폰 배터리 얼마 안 남았을 때 버티는 꿀팁 등을 다룹니다. 이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은 약 4700회를 기록한 '놓치고 있던 U+ 멤버십 제휴사 혜택 받기'입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연말까지 총 36편의 영상을 제작한다는 방침입니다. 내년에는 콘텐츠 범위를 확장하여 보다 다양한 소재를 다룬다는 계획입니다.

 

LG유플러스가 지난 2020년 6월 선보인 '스스로 해결 가이드 영상'은 공개 한 달여 만에 누적 조회수 108만건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해당 영상은 설명만으로 이해하기 어려운 서비스 사용법이나 장애 발생 시 해결 방법을 고객이 눈으로 보고 직접 따라 할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유플 생활 꿀팁'을 확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고객과 임직원에게 꿀팁 소재에 대한 의견을 청취한다는 방침입니다. 꿀팁 소재 응모를 원하는 고객은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습니다.

 

김순희 고객가치혁신콘텐츠팀 팀장은 "LG유플러스 상품·서비스 관련 아이디어를 공유해주는 고객과 임직원이 꾸준히 늘고 있다"라면서 "숏폼을 즐기는 MZ 고객에게 유용한 꿀팁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영상 제작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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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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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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