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는 통신 서비스 관련 궁금증을 해결하는 내용을 담은 콘텐츠 '유플 생활 꿀팁'이 20·30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유플 생활 꿀팁'은 LG유플러스가 지난 8월부터 통신 서비스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편함과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제작한 30초 분량 콘텐츠입니다. LG유플러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중에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자체 조사 결과, 해당 콘텐츠의 시청자중에서 만 25~34세의 남성과 여성이 차지하는 비중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유플 생활 꿀팁' 콘텐츠는 총 18편이 업로드됐습니다. 영상은 ▲U+대박 이벤트와 무료 쿠폰 한눈에 확인하기 ▲급할 때 충전기 없이 휴대폰 충전하기 ▲휴대폰 배터리 얼마 안 남았을 때 버티는 꿀팁 등을 다룹니다. 이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영상은 약 4700회를 기록한 '놓치고 있던 U+ 멤버십 제휴사 혜택 받기'입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연말까지 총 36편의 영상을 제작한다는 방침입니다. 내년에는 콘텐츠 범위를 확장하여 보다 다양한 소재를 다룬다는 계획입니다.
LG유플러스가 지난 2020년 6월 선보인 '스스로 해결 가이드 영상'은 공개 한 달여 만에 누적 조회수 108만건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해당 영상은 설명만으로 이해하기 어려운 서비스 사용법이나 장애 발생 시 해결 방법을 고객이 눈으로 보고 직접 따라 할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유플 생활 꿀팁'을 확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고객과 임직원에게 꿀팁 소재에 대한 의견을 청취한다는 방침입니다. 꿀팁 소재 응모를 원하는 고객은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습니다.
김순희 고객가치혁신콘텐츠팀 팀장은 "LG유플러스 상품·서비스 관련 아이디어를 공유해주는 고객과 임직원이 꾸준히 늘고 있다"라면서 "숏폼을 즐기는 MZ 고객에게 유용한 꿀팁을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영상 제작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