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와인, 위스키, 보드카 등 홈파티와 크리스마스를 맞아 연말 구매 수요가 높은 주류 152종을 선정해 행사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12월 한 달간 주류 판매가격 인하, 한정판 신상품 주류 기획 세트 등을 선보입니다.
GS25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스파클링 와인 매출은 전월인 11월 대비 4.2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매년 12월에 가장 높은 매출 실적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스파클링 와인 중에서도 고급으로 분류되는 샴페인은 올 상반기 대비 하반기 월평균 매출이 3.3배 증가했습니다.
이에 GS25는 12월 1일부터 세계 3대 샴페인 하우스인 ‘떼땅져’의 상위 라인 ‘떼땅져프렐류드’, 마릴린먼로의 샴페인이라 불리는 ‘파이퍼하이직’, 그레이스켈리의 결혼 만찬주로 알려진 ‘뽀므리브뤼’ 등 9종의 샴페인을 행사가로 판매합니다.
크리스마스 트리 모양 병의 ‘모젤크리스마스’ 2종, 벨리곰 캐릭터를 활용해 12가지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한 벨리곰모스카토, 1865 X 카카오프렌즈골프백에디션도 나옵니다. GS25 약 400개점에 와일드터키레어브리드 등 총 55종의 위스키를 한정 판매하는 위런 행사도 진행합니다.
몽골 보드카 '에덴'도 국내 최초로 선보입니다. GS25가 2021년 몽골에 진출하며 현지 파트너사로 제휴를 맺고 있는 몽골 APU사로부터 한정 물량으로 수입, GS25 주류 스마트오더 '와인25플러스'를 통해 판매합니다. 에덴은 유기농 겨울밀을 사용한 알파 등급의 순수 증류주입니다.
이하림 GS리테일 음용식품팀 매니저는 "과거 취하도록 즐기는 음주 문화에서 프리미엄 주류를 소수가 즐기는 홈파티 문화로 연말 모임이 변화하고 있다"며 "GS25는 트렌드, 데이터 분석을 통해 가치 있고 고객이 원하는 차별화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