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KG모빌리티[003620]는 신규 대표 브랜드로 'KGM'을 론칭하고 전국 판매 대리점 및 서비스 네트워크 간판 교체 등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강화 및 고객 만족 서비스 향상에 나선다고 30일 밝혔습니다.
KG모빌리티에 따르면, 새 브랜드인 KGM은 KG모빌리티의 이니셜로 KG그룹 가족사 편입 1주년을 맞아 새롭게 론칭했습니다. 지난 4월부터 해외 시장에서 사용해 왔으며 기업 이미지 제고 및 브랜드 일원화를 위해 국내 시장에도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KGM'은 시인성은 물론 커뮤니케이션이 용이하도록 디자인적인 요소를 가미해 간결하고도 명료하게 시각화했다고 KG모빌리티 측은 설명했습니다. KG모빌리티는 윙 엠블럼과 함께 제품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시킨다는 계획입니다.
KG모빌리티는 지난해 11월 기업회생절차 종결로 KG그룹 가족사로 새롭게 출발한 이후 지난 3월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변화를 위해 사명을 변경하는 등 경영 정상화에 주력해 왔습니다.
지난 4월에는 커스터마이징 용품과 특수목적의 특장차 개발 등 KG모빌리티와의 시너지를 목적으로 특장법인 KG S&C를 설립했으며 7월에는 KGM 커머셜(구 에디슨모터스) 인수하며 사업 다각화에 본격적으로 발을 뻗기도 했습니다.
이후 지난 10월에는 전기차 배터리 팩 공장 설립 MOU,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 공동개발 협약을 맺었으며, 인증 중고차 시장 진출 계획 등을 추진했습니다.
해외 시장에서도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베트남 푸타 그룹과 동남아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협력을 맺었으며 사우디아라비아 SNAM사와는 제품 라이선스 및 KD 공급 계약 체결을 통해 내년부터 제품 양산을 추진키로 했습니다.
'KGM'과 날개를 형상화한 윙 엠블럼을 바탕으로 제작한 BI는 전국 200여 판매 네트워크에 적용해 이달부터 교체 작업을 진행 중이며 오는 12월까지 마무리할 계획입니다. 또, 전국 500여 부품&서비스 네트워크도 순차적으로 간판 등을 교체해 나갈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토레스 EVX에 선 적용한 레터링 'KGM'을 오는 12월 1일부터 생산되는 모든 차종에 적용할 계획입니다.
KG모빌리티 관계자는 "올해 3월 새롭게 사명을 변경하고 페이드 아웃 전략에 따라 쌍용자동차의 헤리티지를 이어 받으면서 순차적으로 KGM의 아이덴티티를 확립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