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JLR 코리아는 럭셔리 SUV 올 뉴 레인지로버 2024년형의 공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 계약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JLR 코리아에 따르면, 레인지로버 2024년형은 '리이매진' 전략에 따라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모델에 이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파워트레인을 새롭게 도입하고, SV 모델에는 전용 터보 V8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습니다.
이와 함께, 스탠다드 및 롱 휠베이스 차체 디자인에서 선택할 수 있는 4, 5, 7인승 인테리어를 제공하는 것도 특징입니다.
레인지로버 2024년형에서 선택할 수 있는 P550e PHEV 모델은 레인지로버 고유의 3.0리터 I6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 변속기와 통합된 160kW 전기 모터, 38.2kWh 리튬 이온 배터리가 결합됐습니다. 400PS의 인제니움 엔진과 160kW의 전기 모터를 결합해 최대 출력 550PS의 성능을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5.0초 만에 주파가 가능합니다.
PHEV 파워트레인은 전기 에너지만으로 WLTP 기준 100km가 넘는 거리를 주행할 수 있으며, 특화된 엔지니어링을 통해 CO2 배출량을 감소시켰습니다. 또, 50kW DC 급속 충전 기능을 제공해 1시간 이내에 약 80%까지 배터리 충전이 가능하며, 가정에서 7.2kW AC 월박스 공급장치를 통해 충전할 경우 완충까지 5시간이 소요됩니다.
이와 함께, 레인지로버 2024년형 모델부터는 MHEV 시스템이 V8 가솔린 엔진에도 적용됩니다. MHEV 시스템은 감속 시 손실될 수 있는 에너지를 48V 리튬 이온 배터리에 저장했다가 BiSG를 통해 스톱/스타트 시스템의 반응성과 정교한 작동을 가능하게 해주도록 설계됐습니다.
레인지로버 SV의 경우 강력해진 SV 전용 터보 V8 MHEV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615PS의 최고 출력과 76.5 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하며, 0-100km/h 가속시간은 4.6초입니다.
디자인은 레인지로버의 트레이드마크인 프로파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으며 마감의 이음새와 경계를 최소화해 매끄러운 느낌의 실루엣을 완성했습니다. 후면부에는 히든-언틸-릿 라이팅 기술이 적용된 글로스 블랙 패널 수직형 테일 라이트를 장착해 하나의 면이 이어지는 듯한 일체감을 연출했습니다.
내부의 경우 운전자와 탑승자의 편의에 초점을 맞추고 심플함과 동시에 넉넉하게 연출했습니다. 공조버튼 등 차랑 내 주요 시스템을 컨트롤할 수 있는 기능을 상단 13.1인치 피비 프로 스크린에 통합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공조 및 시트 온도 조절 컨트롤러 자리에는 옵션으로 트림 피니셔가 적용됐습니다.
이와 함께, 최상의 주행감을 선사하고자 새롭게 추가된 어댑티브 오프로드 크루즈 컨트롤을 비롯해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 휠 스티어링, 다이내믹 리스폰스, IDD(인텔리전트 드라이브라인 다이내믹스), 액티브 락킹 리어 디퍼렌셜 시스템,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등 최첨단 주행 기능을 대거 탑재했습니다.
레인지로버의 전동식 사이드 스텝 및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 판매가격은 스탠다드 휠베이스 P550e 오토바이오그래피 2억3470만원, P530 오토바이오그래피 2억3800만원입니다. 롱 휠베이스 D350 오토바이오그래피는 2억2390만원, P530 오토바이오그래피는 2억4990만원, 7인승 P530 오토바이오그래피는 2억4480만원입니다. 레인지로버 P615 SV 가격은 3억2660만원입니다.
로빈 콜건 JLR 코리아 대표는 "첫 출시된 1970년부터 끊임없이 혁신을 거듭한 독보적인 럭셔리 SUV 레인지로버의 2024년형 모델은 세심한 변화를 통해 한층 강화된 모던 럭셔리 감성을 제공한다"며 "주행거리를 연장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도입해 성능, 정교함, 효율성이 완벽하게 균형을 이룬 새로운 차원의 주행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