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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화네트웍스, 보행자 안전서비스 시스템 ‘그린사인’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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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December 15, 2023, 16:12:00

횡단보도 교통사고 방지 위한 디지털 커넥티드 시스템
보행자·차량 간 접근 알람 기능 탑재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이화네트웍스(대표 전미향)는 독자 개발한 횡단보도 보행자 안전서비스 시스템인 '그린사인'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그린사인'은 횡단보도 교통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디지털 커넥티드 시스템입니다. IoT 횡단보도와 그린사인 앱을 설치한 보행자와 차량을 네트워크로 연결해 상호간의 접근을 인지할 수 있도록 알려주는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이화네트웍스는 그린사인 출시에 앞서 지난 2022년부터 '분산형 차량플랫폼 서비스 통신 요구사항'과 '분산형 차량 플랫폼 상에서 보행자 안전서비스 통신 프로토콜'을 정보통신단체표준으로 등록한 바 있습니다.

 

이화네트웍스는 "횡당보도에서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보행자 차량 접촉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등의 지원을 받아 '그린사인'을 개발하고 관련 기술 16개 특허출원 및 등록을 완료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화네트웍스는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솔루션 개발 기업입니다. 사물들의 자율협업 플랫폼을 기반으로 커넥티드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지난 6일에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에서 수행하는 제104차 정보통신표준총회에서 2023년 ICT 표준자문 우수성과 창출기업으로 선정된바 있습니다.

 

이창수 이화네트웍스 기술연구소장은 "안전해야 할 횡단보도에서 어린이와 노인들의 보행자 사고가 계속 반복되고 있는 현실이 안타까워 사전에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게 됐다"라면서 "보행자 안전을 위한 스마트 기술의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사고 없는 안전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일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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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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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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