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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화장지, 면적 줄여서 가격을 낮췄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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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04, 2016, 11:10:25

편의점 브랜드 365플러스, 지폭 19mm 줄인 신제품 개발..환경보호 기여 기대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홈플러스가 사용면적은 줄이고 가격은 낮춘 화장지를 선보인다.

 

홈플러스(사장 김상현)의 편의점 브랜드 365플러스는 국내 처음으로 시중 제품보다 지폭을 19mm 줄인 지름 79mm짜리 화장지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글로벌 최대 펄프 제지회사 Asia Pulp & Paper의 한국 파트너인 그랜드유니버셜 코리아와 함께 개발했다.

 

헬로 스마트 3겹 데코 화장지’(79mm*25M*30)는 두 회사가 6개월간의 개발 과정을 거쳐 만든 제품이다. 100% 순수 천연펄프를 사용하고 무형광·무포름알데히드·3겹 데코엠보싱 흡수층을 갖춘 프리미엄급 화장지로 ISO9001 품질인증마크도 획득했다.

 

통상적인 시중 화장지가 지폭이 98mm, 일부 프리미엄 제품이 107mm인 것에 비해 지폭을 20~26%(19mm~28mm) 줄인 셈이다. 고객이 꼭 필요로 하는 면적만 상품화해 가계부담을 줄여주는 것은 물론 펄프 사용량 절감을 통해 환경보호에도 기여한다는 취지란 설명이다.

 

이에 따라 판매가격도 크게 낮춰 오는 26일까지 출시 기념 특가는 30롤 한 팩당 6900, 개당 230원 수준으로 시중 화장지(17900~21900)보다 저렴하다. 27일 이후 정상 판매가 역시 22~36%가량 낮은 13800원에 형성될 예정이다.

 

회사 측은 수 개월간의 고객 조사와 실험을 통해 낭비되는 면적은 줄이고 품질과 만족도는 높인 경제적인 화장지를 개발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또한 협력회사의 펄프 생산량 기준 연간 약 10만 그루의 나무를 살리는 효과도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정진국 홈플러스 바이어는 협력회사와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생활에 보탬이 되는 제품을 개발하게 됐다최근 1인 가구 등 편의점을 통해 장보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365플러스의 여러 생활편의 상품의 가성비를 높여 장바구니 물가안정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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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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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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