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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에코플랜트, ‘CES 2024’서 ‘넷제로’ 실현 위한 혁신기술 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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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04, 2024, 10:01:22

‘행복’ 주제로 SK그룹 멤버사와 함께 참여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SK에코플랜트는 오는 9일부터 12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에 참여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SK에코플랜트에 따르면, 자사를 포함한 SK그룹 7개 멤버사가 '행복'을 주제로 CES 2024에 나섭니다. 참여하는 SK그룹 멤버사는 SK에코플랜트를 비롯해, SK, SK이노베이션, SK하이닉스, SK텔레콤, SK E&S, SKC며, 넷제로 세상의 행복을 체험할 수 있는 테마파크 콘셉트의 공동 전시관을 마련해 홍보를 진행합니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 2022년부터 CES에 참여했으며 올해까지 3년 연속으로 행사에 나서며 환경·에너지 선도기업으로 입지를 이어가게 됐습니다.

 

SK에코플랜트는 전기차 폐배터리를 비롯한 고부가 리사이클링 사업과 해상풍력·그린수소·그린암모니아·수소연료전지 등 에너지 솔루션을 두 축으로 사업 고도화 및 시장 주도권 확보 등을 적극 추진 중입니다.

 

전시관에서 선보이는 주요 홍보 요소에도 친환경적인 부분을 녹여냈습니다. 전시관에 설치되는 '넷제로 세상으로 안내하는 기차' 체험 플랫폼의 안전펜스와 바닥 구조물은 각각 폐페트병, 소각재를 리사이클링한 소재로 만들었으며 오플이노베이션 공모전 수상기업과 협업 제작했습니다.

 

기차의 경우 전기로 운행되며 관람객들이 기차 탑승 후 해저터널에서 해상풍력 하부구조물을 볼 수 있습니다. 해상풍력 하부구조물은 SK에코플랜트의 해상풍력 전문 자회사 SK오션플랜트가 제조하고 있습니다.

 

SK에코플랜트는 전 세계 23개국 50곳에 이르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필두로 전기차 폐배터리 시장 선점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폐배터리를 버리지 않고 니켈, 코발트, 리튬 등 고부가 희소금속을 추출해 다시 배터리 제조에 투입되는 리사이클링 과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은 "해상풍력, 태양광과 연계한 글로벌 그린수소 사업을 비롯해 전기차 폐배터리 등 잠재력이 큰 산업 분야 밸류체인을 완비했다"며 "탄소감축을 위한 에너지솔루션, 고부가가치 리사이클링, 디지털 기술 기반 사업 고도화 등 혁신 역량을 총동원한 사업을 동력으로 올해에도 견조한 성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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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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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2025.05.18 21:39:25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최근 "작지만 강력하게 타오르며 주변을 밝히고 어떤 어려움에도 흔들리지 않는 존재, 고객을 위해 진심을 다해 발로 뛰는 FP(재무설계사)가 바로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불꽃"이라고 말했습니다. 18일 한화생명에 따르면 김승연 회장은 지난 한해 우수한 영업실적을 낸 FP와 영업관리자를 위한 '한화생명금융서비스 2025 연도대상' 시상식에서 이같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지난 16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연도대상 시상식에는 가장 높은 업적을 달성한 '연도대상 챔피언' 13명을 포함해 전국 각지에서 17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김승연 회장은 축하 메시지를 통해 "3만명 넘는 인재로 구성된 최고의 영업경쟁력, 시장을 선도하는 인기상품, 아시아에서 안정적 성장을 넘어 세계 최대 금융시장 미국으로 영토확장까지 우리는 금융산업의 '판을 뒤흔드는 혁신'으로 더 큰 가치를 만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그 길을 이끌어갈 주인공"이라며 "불꽃처럼 더욱 뜨겁게 한화만의 열정으로 함께 도약하자"고 당부했습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2021년 4월 생명보험업 판도를 바꾼 이른바 '제판분리(제조·판매 조직분리)'를 통해 한화생명 판매자회사로 출범했습니다. 이후 2년6개월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독보적인 GA(법인보험대리점) 업계 1위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지난해에는 당기순이익 1525억원을 기록해 전년(689억원) 대비 무려 121% 큰폭 증가하며 2년연속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조직 경쟁력은 압도적이라는 평가를 받습니다.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GA자회사를 모두 합한 설계사 규모는 총 3만4419명으로 제판분리 당시 1만8535명에서 2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한화생명은 2023년 새회계제도 도입 이후 매년 신계약 CSM(보험계약마진) 2조원 이상을 확보하면서 안정적인 매출과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제판분리로 본업경쟁력을 강화한 한화생명은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국내 보험사 최초로 인도네시아 은행업 진출을 선언한데 이어 베트남법인은 6년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아시아 시장에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에는 미국 현지 증권사를 인수하는 것으로 선진 금융시장에서 글로벌 사업 거점을 확보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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