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롯데백화점, 소용량·MZ세대 키워드 설 선물세트 선봬

URL복사

Wednesday, January 10, 2024, 10:01:49

2030세대 중심 1인 가구 증가 트렌드 반영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백화점은 1인 가구 증가 트렌드를 반영해 ‘소용량’과 ‘MZ세대’를 키워드로 다양한 설 선물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습니다.

 

2030세대를 중심으로 우리나라 1인 가구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통계청의 ‘2023 통계로 보는 1인 가구’에 따르면 지난해 전체 가구 수 중 34.5%가 1인 가구로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전체 1인 가구 수 중에서도 2030세대 비중이 36.5%로 가장 높게 나타났습니다. 

 

이에 설을 맞아 2030세대 1인 가구를 타깃으로 한 선물세트를 준비했습니다. ‘축산’ 선물 세트 같은 경우 일반 선물 세트보다 최대 70% 이상 용량을 줄이고 선호도가 높은 구이용 부위로만 구성했습니다. 대표 상품으로는 ‘한우 소확행 엄선 GIFT’, ‘한우 소확행 정성 GIFT’ 등이 있습니다.

 

청과 선물 세트도 일반 선물 세트보다 용량을 최대 40%까지 줄인 ‘에센셜’ 선물 세트를 판매합니다. ‘에센셜 샤인·한라봉·애플망고 GIFT’, ‘에센셜 사과·배·샤인 GIFT’ 등이 대표 상품입니다. 2030세대가 선호하는 샤인머스캣을 포함시킨 것이 특징입니다.

 

이색 선물 세트도 마련했습니다. 특히 여러 종류의 주류를 섞어먹는 ‘믹솔로지’ 트렌드를 반영해 위스키는 물론, 보드카, 테킬라 등 다양한 국가의 증류주 종류를 지난 설보다 40% 이상 늘렸습니다. 대표 상품으로는 ‘벨루가 셀레브레이션’, ‘돈 훌리오1942’, ‘기원 배치3’ 등이 있습니다.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를 반영해 ‘생과방 수제약과’, ‘가치서울 흑실곶감정과떡’ 등의 레트로 디저트 세트도 팝니다. 그 외에도 집에서 요리를 하지 않는 ‘키친 클로징’ 시대를 맞아 ‘집반찬 연구소 모듬전 3종’, ‘온하루 우엉떡갈비 GIFT’ 등 간편 명절 음식 세트를 선보입니다. 

 

윤우욱 롯데백화점 푸드부문장은 "롯데백화점은 다가오는 설을 맞아 다양한 선물을 준비한 가운데 1인 가구 트렌드에 맞는 상품들도 선정했다"며 "앞으로도 트렌드에 맞는 이색 선물들을 다채롭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LG AI연구원, 진화한 ‘엑사원 생태계’ 첫 공개

LG AI연구원, 진화한 ‘엑사원 생태계’ 첫 공개

2025.07.22 10:42: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 AI연구원이 22일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LG AI 토크 콘서트 2025'를 열고 진화한 '엑사원 생태계'를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LG AI연구원은 지난 5년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자체 파운데이션 모델을 산업 전반에 적용해 글로벌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날 임우형 LG AI연구원 공동 연구원장은 "자체 파운데이션 모델 기반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하고 AI 모델 개발을 넘어 다양한 산업 현장 적용을 통해 범용성과 전문성을 모두 갖춰 나가며 글로벌 파트너사와 함께 AI 생태계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홍락 공동 연구원장은 세계 최고 수준 성능의 하이브리드 AI 모델 '엑사원 4.0'과 정밀 의료 특화 모델 '엑사원 패스 2.0'을 소개했습니다. '엑사원 4.0'은 세계 최고 수준 성능의 국내 첫 하이브리드 AI 모델이며 '엑사원 패스 2.0'은 질병 진단 시간을 2주에서 1분 이내로 단축할 수 있는 정밀 의료 AI 모델입니다. LG AI연구원은 멀티모달 AI 모델 '엑사원 4.0 VL'도 공개했습니다. 복잡한 문서부터 이미지, 분자 구조식까지 처리 가능한 이 모델은 메타의 최신 모델과 비교해 성능 우위를 보였다고 LG는 강조했습니다. '엑사원 4.0 VL'은 엑사원의 시각적 이해 기능을 담당하는 모델로 향후 다양한 전문 영역에 활용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음으로 최정규 LG AI연구원 AI에이전트그룹장은 LG 내부에서 검증을 마친 기업용 AI 에이전트 '챗엑사원'과 '엑사원 데이터 파운드리', '엑사원 온프레미스' 등 실사용 단계의 솔루션을 차례로 소개했습니다. 최정규 AI에이전트그룹장은 "LG 임직원의 AI 에이전트인 '챗엑사원'은 국가핵심기술 문서까지 사용할 수 있는 ISO 인증을 획득해 높은 보안성이 요구되는 기업 전용 서비스로 확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입증했다"라며 "엑사원 4.0 공개 이후 모델 라이선스 범위를 교육 목적까지 확대했으며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자유롭게 엑사원을 활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LG AI연구원은 엑사원 모델의 교육용 라이선스를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확대해 활용도를 넓히겠다는 방침도 전했습니다. 이날 공개한 '엑사원 데이터 파운드리'는 전문가 60명이 3개월 동안 작업해야 생성할 수 있는 데이터를 하루 만에 완료할 수 있게 해주는 데이터 생성 플랫폼으로 데이터 생산성과 품질을 획기적으로 높인다고 강조했습니다. '엑사원 생태계'의 마지막 순서로 AI 반도체부터 모델까지 순수 국산 기술로 완성한 '엑사원 온프레미스'를 소개했습니다. '엑사원 온프레미스'는 기업들이 보안 걱정 없이 엑사원 모델을 사용할 수 있도록 외부로부터 독립된 환경에서 기업용 에이전트를 구축하는 풀스택(Full-Stack) 솔루션입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협업 중인 외부 전문가들도 참여해 활용 사례를 공유했습니다. 백민경 서울대 교수는 '차세대 단백질 구조 예측 AI'를, 런던증권거래소 그룹은 엑사원으로 만든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서비스를 소개했습니다. 이홍락 공동 연구원장은 "에이전틱 AI의 진화는 곧 현실 세계를 바꾸는 기술인 피지컬 AI로 연결된다"라며 "AI가 현실을 인식하고 판단하며 실제 환경을 바꾸는 피지컬 AI 기술 개발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