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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포스코이엔씨 ‘1조 규모’ 부산 촉진2-1 재개발 수주전 가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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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15, 2024, 17:01:38

지상 69층·아파트 및 오피스텔 2001실 대형 재개발
양사 특화설계·사업조건 내걸며 수주 경쟁전 돌입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부산 정비사업 대어로 꼽히는 부산진구 촉진2-1구역 재개발 수주에 삼성물산[028260] 건설부문과 포스코이앤씨가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양사는 특화설계와 차별화된 사업조건 등을 카드로 내걸며 사업 수주를 위해 시동을 걸었습니다.

 

15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마감된 부산 촉진2-1구역 시공자 선정 입찰에 삼성물산과 포스코이앤씨가 참여하며 '수주 2파전' 양상으로 압축됐습니다.

 

촉진2-1구역은 부산진구 범전동 일원 시민공원 주변 일대 13만6727㎡ 규모 사업지에 재개발을 통해 지하 5층~지상 69층 규모의 초고층 아파트 1902가구와 오피스텔 99실, 부대복리시설 등을 조성하는 정비사업입니다. 사업비만 1조원이 넘어 부산 내에서도 재개발 대어로 꼽히고 있습니다.

 

우선 양사는 프리미엄 단지를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히며 수주 경쟁에 나섰습니다.

 

삼성물산은 '래미안 에스팰리스 부산'을 단지명으로 제시하고 글로벌 건축설계사 모포시스 등 해외 유명 설계사와 차별화된 아파트 설계를 구현하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습니다. 시민공원과 자연스레 어우러지는 조경시설과  독창적인 설계가 가미되는 커뮤니티 등 특화시설 설계도 약속했습니다.

 

 

포스코이앤씨는 자사 프리미엄 브랜드인 '오티에르'를 부산에 최초로 도입할 계획입니다. 프리미엄에 걸맞는 내진설계와 해외 명품 마감재를 도입해 '해운대 엘시티 더샵'에 이은 부산 내 또 하나의 랜드마크 단지를 완성을 목표로 내걸었습니다.

 

시공사로 선정되기 위한 사업조건도 구체화 했습니다. 삼성물산은 탄탄한 재무구조, 안정적 자금조달역량, 인허가 변경 없는 설계 제안 및 세계 1-2위 초고층 빌딩을 지은 기술력을 무기로 들었습니다.

 

삼성물산 측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공사기간을 단축해 빠른 사업 추진을 원하는 조합원 수요에 부응할 것"이라며 "조합원 부담을 낮추고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실착공일까지 적용되는 물가상승률을 소비자 물가지수와 건설공사비지수 중 낮은 지수를 적용하고 조합원 분담금도 입주시점에 100% 납부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상업시설 또한 특화설계를 통해 지상부 전용률을 최대한 높이고 멀티플렉스 영화관, 대형서점, 유명학원 등 다양한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상권가치를 극대화하면서 조합원의 수익을 한층 더 높일 예정"이라며 "미래형 주거모델인 ‘래미안 넥스트홈’의 주요 기술을 대거 적용해 특별한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포스코이앤씨는 '투 트랙 전략'을 통해 사업 속도와 단지 가치 상승을 모두 잡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조합원 부담을 대폭 줄여주고자 기존 공사비보다 낮은 금액으로 입찰에 참여했다는 점도 강조했습니다.

 

포스코이앤씨 측은 "투 트랙 전략은 원안 기준으로 관리처분인가를 득한 후 이주 및 철거 기간 특화설계에 대한 인허가를 받아 2026년 2월에 문제없이 착공한다는 전략"이라며 "실제 인천 주안10구역 재개발 현장의 경우 이주 철거 기간내 특화설계 관련 인허가청과 협의를 이뤄내 사업시행변경인가를 단 2개월 만에 득한 바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조합원의 부담을 대폭 낮추기 위해 기존 시공사 공사비 987만원 대비 약 96만원 낮은 891만원으로 입찰에 참여했다"며 "필수 사업비 전액을 무이자로 제안하며 금융비용 걱정없이 사업을 안정적이고 신속하게 추진할 수 있다는 이점도 있다. 상업시설 또한 새로운 가치를 부여해 조합원 이익 극대화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부산 촉진2-1구역 시공사는 오는 27일 시공사 선정 총회를 통해 선정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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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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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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