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은 은행·카드·증권·라이프·저축은행 등 5개 그룹사 앱 핵심기능을 결합한 슈퍼앱 '신한슈퍼SOL' 가입자가 300만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지난달 18일 '금융을 새롭게, 신한이 한다'는 콘셉트로 통합 출시 후 한달여 만입니다.
신한금융이 신한슈퍼SOL 이용내역을 분석한 결과 신규가입자 중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기존 신한SOL뱅크 이용고객이 신한슈퍼SOL에서는 카드·증권·라이프 등 서비스(54%)를 은행서비스(46%)보다 더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신한슈퍼SOL 이용고객 중 43%가 2개 이상 그룹사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신한금융은 하나의 회사가 제공하는 것처럼 고객이 각 그룹사 서비스를 끊김없이 이용하는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내고 있다고 스스로 평가합니다.
신한금융은 앞으로 신한슈퍼SOL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는 한편 최근 출시한 '신한슈퍼SOL포인트적금' 같은 다양한 특화상품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신한슈퍼SOL 관리와 함께 다양한 고객경험을 위해 전담부서를 신설했다"며 "로그인·메인화면 이용시 속도개선, 피싱 방지 서비스 강화 등 고객 요청사항을 신속하게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