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GS25가 중화풍 도시락을 새롭게 선보인다.
GS25는 자장덮밥과 깐풍만두, 매콤치킨으로 구성된 중화풍의 ‘공화춘도시락’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공화춘도시락은 지난 2006년 첫 출시된 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GS25의 대표 PB상품인 공화춘시리즈의 브랜드를 활용한 중화풍 도시락이다.
GS25는 개발과정에서 자장소스와 야채를 함께 조리한 뒤 포장할 경우 야채가 물러져 식감이 떨어지는 것을 확인했다. 이에 자장소스는 별도로 파우치에 담아 흘러내리지 않게 하고, 아삭하게 구운 야채도 따로 담아 포장해 자장소스의 감칠맛과 야채의 식감을 살려냈다.
또 인지도가 높은 비비고 왕교자를 활용해 조리한 깐풍만두와 매콤한 중화풍 치킨을 사이드메뉴로 담아 자장덮밥과 함께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아삭한 죽순 볶음을 반찬으로 구성해 식감과 맛을 더욱 높였다. 가격은 4500원이다.
GS25는 지난달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설비를 활용한 첫 상품으로 철판볶음밥도 출시했다. 280℃의 온도에 직접 밥을 볶는 전용 설비를 도입, 야채와 계란과 밥을 고온에서 볶아내 쌀알 하나하나가 코팅이 돼 볶아지는 철판볶음밥의 풍미를 살려냈다.
그동안 편의점 도시락에서 느낄 수 없었던 식감과 고급스러운 철판볶음밥의 맛을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여기에 사이드메뉴 역시 철판볶음밥의 콘셉트에 어울리도록 구성했다.
오븐에 구운 쫄깃한 닭다리살과 그릴마크를 살린 너비아니구이로 철판볶음밥에 맛의 다양성을 부여했으며, 김치와 피클을 구성해 자칫 느끼할 수 있는 맛을 잡아냈다. 가격은 4300원이다.
GS25는 철판볶음밥을 조리할 수 있는 설비가 수도권 지역에만 갖춰져 있어 수도권 지역 점포에만 공급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도 출시 후 한 달이 지난 현재 도시락 카테고리에서 2위를 차지하며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정재현 GS리테일 편의점 도시락MD는 “고객들은 끊임없이 새로운 맛과 콘셉트의 상품을 경험해 보고 싶어한다”며 “한식풍 도시락의 인기를 이어가면서 다양한 맛과 콘셉트의 퀄리티 있는 도시락도 함께 선보여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만족감을 높여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GS25의 도시락 매출은 올해 1월부터 10월 현재까지 전년대비 176.9% 증가하며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