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2024년형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습니다.
2024년형 비스포크 무풍에어컨은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와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벽걸이' 두 가지 제품으로 에너지 절약 기능을 강화하고 빅스비를 추가해 출시됩니다.
스탠드형 제품인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전 모델이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또는 2등급이며 냉방 효율이 1등급 최저 기준보다 10% 더 높은 '고효율 에너지 절전 모델'도 확대됩니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에서 AI 절약 모드도 제공해 해당 모드를 사용하지 않을 때보다 에너지 사용량을 최대 30%까지 절약해줍니다.
해당 제품은 빅스비를 통해 스마트싱스에 연결된 타 가전까지 에어컨을 통해 제어할 수 있습니다. ▲운전 예약 ▲외부 날씨에 따른 운전 ▲부가기능 설정 ▲에러 진단 등 부가기능을 리모컨 없이 음성만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에어컨을 켜고 끄거나 온도를 조절하는 등 간단한 음성 제어는 에어컨 기기 자체에서 지원돼 와이파이 연결 없이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실내 움직임을 인지해 에어컨을 알아서 작동하는 기능도 새롭게 적용됐습니다. 이에 더해, 'AOD(Always On Display)' 기능도 신규 탑재돼 에어컨 전원이 꺼져 있어도 ▲실내외 온도 ▲실내 습도와 공기질 ▲외부 날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에센셜 화이트 ▲에센셜 베이지 ▲에센셜 샴페인 ▲에센셜 그레이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벽걸이형도 에너지 절감 기능이 강화됐다. AI 절약 모드에서 압축기의 작동을 최적화해 에너지 사용량을 최대 30% 절감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람의 움직임을 인식해 방 안에 사람이 없을 때에는 절전 모드로 변환해 에너지를 아껴주며 사람을 감지하면 그 움직임에 따라 직접풍과 간접풍 중 하나를 선택해 설정해줍니다.
이무형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2016년 첫 출시 이후 발전을 거듭해온 무풍에어컨이 에너지 절감 기능과 빅스비로 한 단계 더 진화했다"며 "앞으로도 삼성 가전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혁신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출고가는 냉방면적(56.9~81.8㎡)에 따라 320만~678만원(단품 기준)이며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벽걸이는 냉방면적(24.4㎡~48.8㎡)에 따라 109만~171만원(단품 기준)입니다.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및 벽걸이 신제품은 26일부터 3월15일까지 삼성닷컴 및 삼성스토어에서, 3월4일부터 3월15일까지 쿠팡 등에서 사전 판매가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