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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한·중·일 3국에 말차 돌풍 일으킬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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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20, 2016, 15:10:28

중국 ‘초코파이 말차’, 한국 ‘마켓오 리얼브라우니 말차’ 인기..일본 공략도 시동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오리온이 말차제품으로 한국과 중국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오리온은 초코파이 말차’, ‘마켓오 리얼브라우니 말차말차를 함유한 제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말차는 찻잎을 곱게 갈아 가루를 내 물에 타 마시는 차로, 차 문화가 발달한 중국과 일본 등지에서 즐겨 마신다. 오리온은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에 새로운 맛을 찾는 소비자들이 세계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인기 기호식품인 말차를 여러 제품에 접목해 선보이고 있다.

 

지난 8월 중국에서 출시한 초코파이 말차는 2개월 만에 누적판매량 6000만개를 돌파했다. 매출액으로는 110억원에 달한다.

 

중국 파이류 1위 브랜드인 오리온 초코파이에 말차를 더한 신제품이 출시되자마자 20대 여성을 중심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는 설명이다. 초코파이 말차 출시 후 한 달간 매출이 기존 초코파이의 50%에 달할 정도로 판매량이 가파르게 상승하는 중이다.

 

이번 달 한국에서 첫 선을 보인 마켓오 리얼브라우니 말차는 리얼 초콜릿과 국내산 말차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달콤쌉싸름한 맛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출시 초기지만 오리지널 리얼브라우니를 넘어가는 판매량을 기록 중이다.

 

네티즌들은 제품 구매 인증 후기를 인스타그램 등의 SNS에 올리며 커피와 정말 잘 어울린다”, “말차가 들어있어 더 건강한 느낌”, “녹차 매니아 입맛에 딱!”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오리온은 리얼브라우니 말차를 일본에도 수출해 한··일 말차 돌풍을 일으킨다는 전략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오리온만의 글로벌 생산 네트워크와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기호를 충족시키는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며 중국과 한국의 말차 인기를 일본에서도 이어가며 글로벌 제과 회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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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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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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