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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병우 DGB금융 신임회장 “가장 지역적인 전국은행 도약…혁신·상생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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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28, 2024, 20:03:17

28일 정기주총·이사회서 공식 선임
"시중은행 전환, DGB 위상 달라질 것"
"기존 금융과 다른 비즈니스모델 확립"
초개인화금융·ESG선도금융으로 신뢰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황병우 DGB금융그룹 신임 회장은 28일 "시중은행 전환이라는 새로운 시험대를 맞아 기존 금융과 다른 가장 지역적인 전국은행으로서 DGB만의 비즈니스모델을 확립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밝혔습니다.


이날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황병우 DGB금융 회장은 시중은행 전환을 '거대한 변화의 파도'에 비유하고는 "이 기회를 얼마나 잘 활용하는지에 따라 10년·20년후 DGB 위상이 달라질 것"이라며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정통 DGB맨 황병우'는 1998년 대구은행에 입행해 본리동지점장, 지주 비서실장, 지주 그룹지속가능경영총괄(전무)을 거쳐 2023년 1월 그룹 핵심 대구은행장에 올랐고 대구은행의 전국구 도약을 전면에서 이끌어왔습니다.


지난 2월말 DGB금융 차기 리더로 낙점된 이후 한달만인 이날 '제13기 정기주주총회'에서 DGB금융그룹 제4대 회장으로 정식 선임됐습니다.

 


황병우 회장은 취임사에서 "'Doing Good Better! DGB' DGB는 지금도 잘하고 있지만 앞으로 사회에 더 선한 영향을 줄 수 있는 DGB가 되어야 한다"며 도약하는 DGB, 혁신하는 DGB, 상생하는 DGB 실천을 다짐했습니다.


황 회장은 "가장 지역적인 전국은행으로 시중은행과 다르고 인터넷전문은행과도 또 다른 새로운 포지셔닝을 만들어야 한다"며 "그룹 시너지를 함께하는 방안을 모색하면서 고객·상품·채널 각 영역에서 그룹 역량을 함께 결집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라고 진단했습니다.


혁신하는 DGB의 핵심은 '디지털전환'이고 이는 적극적 투자와 업무 재구조화를 요구하는 디지털화(구현), 그리고 디지털 신비즈니스 창출로 분화합니다.

 


황 회장은 "디지털 신비즈니스를 위해서는 누구도 시도해보지 않은 창의적 아이디어를 실현시키는 창조역량이 필요하고 모든 실물의 이면에 금융서비스가 있다는 점을 잊어서는 안된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금융서비스를 고객에 강요하는 게 아니라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에 금융이 자연스럽게 접목되도록 관점을 바꿔야 한다"며 "고객 한사람 한사람에 섬세하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초개인화 금융을 실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황 회장은 상생하는 DGB에 대해선 "고객·주주·임직원 모두에게 이로운 방향으로 상생의 모습을 펼쳐 나갈 때 시장에서 '신뢰'라는 강력한 자산을 얻게 될 것"이라며 "이를 위해 내부적으로 강력한 정도경영체계를 구축하고 외부적으로는 ESG선도금융이라는 확실한 정체성을 다지겠다"고 비전을 밝혔습니다.

 


황 회장은 이날 취임식에서 디지털 기부 키오스크를 활용해 '상생금융 실천 1호기부'를 하기도 했습니다. 네이버 '해피빈'과 연결된 키오스크는 사원증 태그로 기부대상자를 직접 선정하고 그룹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급여1%사랑나눔' 재원으로 취약계층에 전달됩니다.


황 회장은 "우리는 총자산 100조원의 종합금융그룹이자 해외 네트워크에 글로벌 인력만 1100여명을 보유한 명실상부 글로벌금융그룹"이라며 "혁신하지 않으면 도태되는 중요한 시대적 변곡점에서 새로운 길을 열어 미래를 창조한다는 마음으로 근원적인 변화를 함께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습니다.


한편 이날 열린 DGB금융지주 정기주주총회 및 이사회에서는 황 회장 이사 선임, 조강래·이승천·김효신 사외이사 선임안건이 원안대로 의결됐습니다. 또 1주당 배당금은 550원으로 확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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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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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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