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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 LG유플러스, “27년까지 SOHO사업 매출 1위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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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01, 2024, 15:04:28

SOHO 고객 특화 통합 솔루션 '우리가게패키지 AX솔루션' 출시
하나의 디바이스, 하나의 앱으로 매장 통합 관리
2027년까지 AX솔루션 매출액 2000억 달성 사업목표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가 SOHO 고객 특화 통합 솔루션인 '우리가게패키지 AX솔루션'을 출시했다고 1일 전했습니다.

 

SOHO(Small Office Home Office, 소규모 자영업) 사업의 일환으로 개발된 AX(AI digital Transformation)솔루션은 소상공인들을 위해 개발된 관리 솔루션으로 매장 운영을 디지털화해 일원화 관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정승헌 SOHO사업담당은 "최근 매장의 디지털 전환이 이루어지면서 예약, 웨이팅 등 다양한 영역에서 전환이 진행되고 있다"라며 "LG유플러스는 자체 식당연구소를 운영하고 제휴사와의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AX솔루션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소상공인들이 주로 사용하는 매장 관리 솔루션들은 전화예약, 주문, 키오스크 결제 등 개별적으로 산재돼 관리가 어려우며 불필요한 비용과 시간이 듭니다. 또한, 방문고객 데이터도 별도로 수집되기 때문에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 제공도 어렵습니다.

 

이러한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U+AI전화 ▲U+AI예약 ▲U+웨이팅 ▲U+키오스크 ▲U+오더 ▲U+포스 등 총 6가지 상품을 하나로 결합해 관리할 수 있는 우리가게패키지 AX솔루션을 개발했다는 것이 LG유플러스의 설명입니다.

 

AI솔루션인 ▲U+AI전화 ▲U+AI예약 ▲U+웨이팅은 손님의 문의를 AI콜봇으로 응대하고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들어오는 예약을 AI가 접수해줍니다.

 

DX솔루션인 ▲U+키오스크 ▲U+오더 ▲U+포스는 고객이 간단하게 주문부터 결제까지 처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솔루션으로 당일 매출을 통합 관리하여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SOHO사업을 AX솔루션 기반 B2B 신성장 사업으로 육성해 2027년까지 AX솔루션 매출액 2000억을 달성하는 것이 사업목표라 설명했습니다. 특히, 자체적으로 식당연구소를 운영하며 임직원들이 직접 점주와 손님 역할을 나눠 현장을 체험해가며 기술을 개발했다는 점을 통해 더욱 와닿는 고객체험을 선사할 것이라 자신했습니다.

 

박성율 기업사업그룹장은 "2027년에는 SOHO사업 매출 1위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포화 상태인 유선인터넷에서 벗어나 무인터넷을 공략하고 있으며 소상공인의 입장에서 데이터를 분석하고 적용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향후 AX솔루션 도입 매장의 수가 3~40만이 될 경우 업계 1위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한다"라며 자신감을 내비쳤습니다.

 

 

이번 AX솔루션에 대해 LG유플러스가 가장 강조한 점은 '통합 관리'였습니다. 정승헌 SOHO사업담당은 "하나의 디바이스에서 하나의 앱으로 매출부터 문의, 예약까지 모든 것을 관리할 수 있도록 일원화해 소상공인이 가게 운영에만 신경쓸 수 있도록 했다"며 솔루션의 특징을 설명했습니다. 특히, 일원화해 수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향후 고객 맞춤형 AX 솔루션으로 발전시켜나갈 것이라 강조했습니다.

 

또한, 발생할 수 있는 장애에 대해서는 "AWS 퍼블릭 클라우드에 데이터를 이중, 삼중으로 백업해 장애가 발생해도 즉시 조치가 가능하다"라며 "고장이 발생한 경우 각 제품사로 문의할 필요없이 LG유플러스 고객센터로 전화하면 증상별 맞춤 방문 기사를 파견해 신속히 문제를 해결할 것"이라 설명했습니다.

 

각 솔루션별 월 요금(VAT포함)은 ▲U+AI전화(9900원) ▲U+AI예약(19800원) ▲U+웨이팅(44000원) ▲U+키오스크(34100원) ▲U+포스(23100원) ▲U+오더(선불형 22000원/후불형 19800원)입니다. 1년 간의 프로모션 기간이 종료된 후에 6개의 솔루션을 모두 사용할 경우 10개 테이블 규모 매장 기준 단말기를 포함해 월 15~30만원의 요금으로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LG유플러스의 설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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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한은, 기준금리 10연속 동결…이창용 총재 “하반기 금리인하 어려울 수도”

한은, 기준금리 10연속 동결…이창용 총재 “하반기 금리인하 어려울 수도”

2024.04.12 12:54:1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금통위)는 12일 올해 세번째 통화정책방향 회의를 열고 현 기준금리(연 3.50%)를 유지해 통화정책을 운용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결정으로 연 3.50% 기준금리는 지난해 2월부터 조정없이 10연속 동결됐습니다. 이날 금통위는 통화정책방향 의결문에서 "물가상승률이 둔화추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지만 아직 높은 수준이고 주요국 통화정책과 환율변동성, 지정학적 리스크 전개양상과 관련한 불확실성도 여전히 크다"며 "현재의 긴축기조를 유지하고 대내외 정책여건을 점검해 가는 것이 적절하다"고 기준금리 동결 배경을 밝혔습니다. 통화정책에서 가장 중요한 지표로 여겨지는 소비자물가상승률은 지난 2월과 3월 두달 연속 3.1%를 기록했습니다. 올 1월 2.8%로 떨어지며 2%대 진입했다가 농산물가격 및 국제유가 상승 등으로 다시 반등한 것입니다. 금통위는 "소비자물가상승률도 점차 낮아질 것으로 예상되지만 지정학적 리스크 전개양상이나 국제유가 움직임, 농산물가격 추이 등 관련 전망의 불확실성이 커졌다"고 진단했습니다. 그러면서 "물가가 목표수준(2%)으로 수렴할 것으로 확신하기는 아직 이른 만큼 이러한 확신이 들 때까지 통화긴축 기조를 충분히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금통위는 국내경제에 대해선 "소비회복세가 완만한 가운데 IT경기 호조 등에 힘입어 수출증가세가 예상보다 확대돼 올해 성장률이 2월 전망치(2.1%)에 부합하거나 상회할 가능성이 있다"며 "향후 성장경로는 주요국 통화정책, IT경기 개선 속도,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구조조정 등에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지난해 1월말부터 기준금리가 연 3.50%를 유지하면서 시장의 관심은 여전히 한은의 통화정책 기조전환 시기로 모아지고 있습니다. 이창용 한은 총재는 이날 금통위 직후 기자간담회에서 "유가가 다시 안정돼 소비자물가상승률이 연말까지 2.3% 정도까지 갈 것 같으면 하반기에는 금리인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2.3%로 가는 경로보다 소비자물가상승률이 높아지면 하반기 금리인하가 어려울 수도 있다"고 신중한 입장을 보였습니다. 이창용 총재는 최근 농산물 물가상승에 대해선 "통화·재정정책으로 해결할 문제는 아니다"며 "지금과 같은 정책을 계속할지 아니면 농산물 수입을 통해 근본적으로 이런 문제를 해결해야 할지 고민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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