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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월 정기 혜택 멤버십 프로그램 ‘유플투쁠’ 본격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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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09, 2024, 17:04:06

기존 혜택에 추가 혜택 제공…혜택 영역 확장
앱 UI 개편으로 멤버십 혜택, 달력 한눈에 확인 가능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가 U+멤버십의 새로운 혜택 프로그램 '유플투쁠'을 선보였습니다.

 

LG유플러스는 4월부터 매월 다양한 제휴사들과 함께 라이프스타일 혜택을 제공하는 신규 멤버십 프로그램 '유플투쁠'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유플투쁠은 LG유플러스가 제공해오던 기존 혜택에 혜택을 또 한 번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멤버십 혜택을 기존 ▲푸드 ▲생활·편의 ▲레저·테마파크 ▲문화·여가 영역에서 외식·카페 영역으로 확대하고 할인율을 최대 55%로 높였습니다. 주 고객층 중 하나인 MZ세대가 '경험형 혜택'과 가성비를 중시하는 '알뜰형 혜택'에 관심이 높은 점을 고려해 레저·테마파크 혜택은 유지하고 외식·카페 혜택을 늘린다는 방침입니다.

 

또한, 매월 둘째 주 화요일부터 넷째 주 목요일까지 달력에 두 개의 플러스(+)를 그려 플러스 영역에 포함되어 있는 날짜에 여러 제휴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플러스 영역에 포함되어 있는 날은 '투쁠데이', 두 개의 플러스가 교차되는 날은 '슈퍼투쁠데이'로 지정했습니다.

 

U+멤버십 고객은 투쁠데이에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휴 혜택 30종, 슈퍼투쁠데이에는 뚜레쥬르와 아웃백 제휴 혜택 2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프로그램 론칭과 함께 U+멤버십 앱의 UI도 개편했습니다. 고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VIP콕 혜택'과 '멤버십 등급' 메뉴를 홈 화면 최상단에 배치해 고객이 이를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유플투쁠 혜택도 달력 형식으로 만들어 홈 화면에 배치했습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4월 말까지 U+멤버십 앱 고객이라면 참여 가능한 '유플투쁠 론칭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먼저 U+멤버십 관련 키워드인 ▲#유플러스멤버십 ▲#U+멤버십 ▲#유플 멤버십 ▲#유플투쁠을 네이버와 구글에서 검색하고 인증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LG전자 스탠바이미(1명) ▲쉐이크쉑 버거쿠폰(100명) ▲LG생활건강 선물세트(2222명)를 증정합니다. 또한, 유플투쁠 혜택을 1회 이상 이용하고 SNS에 인증할 경우 ▲LG아트센터 공연티켓(2장, 80명) ▲쉐이크쉑 버거(100명) ▲던킨도너츠 아메리카노(200명) 등 경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장준영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담당(상무)은 "LG유플러스는 차별적 혜택을 강화하고 정기적인 멤버십 프로모션인 '유플투쁠'을 통해 MZ세대의 디지털 고객경험 혁신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LG유플러스가 제공하는 혜택을 고객들이 쉽게 알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경험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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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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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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