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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게임노트] 100만장 넘긴 ‘스텔라 블레이드’…K-콘솔의 저력 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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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May 12, 2024, 09:05:08

메타크리틱 유저 평점 9.3점… 역대 PS5 게임 중 최고 점수 추정
PS 4월 '이달의 게임' 선정
출시 전부터 정치적 올바름 논란 등으로 이목 집중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시프트업의 콘솔 신작 게임 '스텔라 블레이드'가 출시 하루만에 판매량 100만장을 돌파했습니다.

 

지난달 26일 출시된 스텔라 블레이드는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가 배급하는 액션 어드벤처 장르 게임입니다. 강하 대원 '이브'가 황폐화 된 지구에서 정체불명인 인류의 적 '네이티브'를 물리치고 진실의 근원을 찾는 여정을 담은 플레이스테이션(PS) 독점작입니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출시 이전부터 여러 방면에서 화제를 모았던 게임입니다.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으로 출시된 만큼 유혈이 낭자한 하드코어 액션을 앞세웠으며 무엇보다 노출이 심하며 몸매를 강조한 여성 캐릭터의 의상이 비판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선정성은 특히 해외에서 정치적 올바름(PC) 논란의 중심에 오르며 게임성과는 관련 없이 국내외 게이머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이러한 관심이 스텔라 블레이드의 흥행에 영향을 주었다는 업계의 분석도 존재합니다.

 

하지만 해당 논란 때문에 스텔라 블레이드가 흥행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현재 메타크리틱 유저 평점 9.3점(10점 만점)을 기록 중이며 이는 역대 PS5 게임 최고 점수로 추정됩니다. 이러한 호평에 힘입어 스텔라 블레이드는 PS 4월 '이달의 게임'에 선정됐습니다.

 

요시다 쇼헤이 PS 인디 게임 퍼블리싱 사업 총괄을 맡은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이사는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을 거둘만한 자신만의 색깔, 명확한 강점이 있는 게임사"라고 시프트업을 호평하기도 했습니다.

 

과거 스텔라 블레이드와 비슷하게 논쟁의 중심에 선 바 있는 '파이널 판타지 16'이 평점 8.1점, 올 2월 신작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는 평점 9.0점을 받았습니다. 과거의 사례와 현재 스텔라 블레이드가 받고 있는 호평, 점수를 종합해보았을 때 스텔라 블레이드의 흥행은 결코 노이즈 마케팅의 산물이 아니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게임성에 대한 비판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빈약한 캐릭터성과 단조로운 스토리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평가가 주를 이뤘습니다. 글로벌 웹진 IGN은 "액션 게임의 가장 중요한 측면에선 훌륭하다"면서도 "지루한 캐릭터와 밋밋한 스토리, RPG 매커니즘의 몇 실망스러운 요소로 인해 최고가 되지 못했다"고 아쉬움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스텔라 블레이드는 현재 한국 게임 시장이 약세로 평가받는 콘솔 시장에서 성장 가능성을 확실히 보여줬기에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넥슨 민트로켓의 '데이브 더 다이버', 네오위즈의 'P의 거짓' 등이 올해 초 글로벌 시장에서 호평을 받으며 포문을 연 데에 이어 스텔라 블레이드가 실질적 흥행 신호탄을 쏘아 올려 기대감을 이어가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지난 1일에는 정부가 나서 콘솔·인디 게임 산업 육성을 위한 5개년 게임 산업 진흥책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기대를 충족시키는 국내 게임사의 다양한 콘솔 게임 출시와 정부의 지원이 힘을 합쳐 글로벌 콘솔 시장 내 한국의 입지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를 모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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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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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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