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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브로드밴드, ‘B tv 온애드’로 춘향제 현장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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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13, 2024, 14:05:36

'B tv 온애드'로 춘향제 행사 정보 현장에서 송출
지역 어르신 위해 관내 494개 경로당에도 영상 송출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브로드밴드가 'B tv 온애드'를 통해 지역 축제 '춘향제'의 성공적인 행사를 지원합니다.

 

13일 SK브로드밴드[033630]에 따르면, 전북 남원시와 협력해 지역 축제인 춘향제 현장에 기업 간 거래(B2B) 특화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 'B tv 온애드'를 설치 및 지원합니다. 

 

SK브로드밴드는 춘향제의 주 행사장인 광한루 곳곳에 설치한 B tv 온애드를 통해 ▲특설 무대 프로그램 소개 동영상 ▲행사장 위치 ▲남원 지역 특산품 판매 직거래 장터 정보 등 다양한 축제 정보를 안내합니다.

 

외국 관광객들을 위해 영어, 일어 등 외국어 축제 안내 서비스도 제공하며 관내 494개 경로당에 설치된 B tv 온애드에도 춘향제 영상을 송출해 어르신들도 함께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SK브로드밴드는 지난해 8월 남원시 경로당에 B tv 온애드를 설치하고 시정 소식 제공과 지자체와 관내 어르신들간의 소통 채널 역할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벨기에 출신 엘라가 미스 춘향이가 되기 위한 과정을 담은 콘텐츠를 제작해 남원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송출하는 등 춘향제의 온라인 홍보도 돕는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춘향제는 올해 94회를 맞이하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공연예술형 글로벌 축제로 16일까지 열립니다.

 

금상호 SK브로드밴드 B2B기획 담당은 "앞으로 B tv 온애드가 지자체와 주민의 원활한 소통 플랫폼이자 지역의 대표 채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사업을 더욱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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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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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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