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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프랑스 대형유통업체 입점…유럽 시장 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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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14, 2024, 09:05:58

미국 제2공장 통해 글로벌 생산능력 확대
프랑스 '르끌레르'와 '까르푸' 통해 신라면 등 유통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농심은 프랑스 대형유통업체 판매망 확대를 계기로 프랑스와 EU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4일 밝혔습니다. 농심이 오는 6월 입점하게 될 '르끌레르'와 '까르푸'는 프랑스 유통점유율 4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유통강자입니다.

 

농심은 르끌레르와 까르푸에 기존 신라면 외에 너구리, 순라면(채식라면) 등 주요 라면과 스낵 제품의 공급물량을 대폭 늘려 공식 입점합니다. 올해 7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릴 2024 파리 하계 올림픽을 앞두고 현지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한 마케팅도 강화합니다.

 

우선 파리에서 오는 24일부터 3일 간 열릴 '코리아 엑스포 2024', 6월 22일부터 2일간 열리는 'K-스트리트 페스티벌'에 각각 참여해 농심 단독 부스를 운영합니다. 7월 말 올림픽 기간 중에는 프랑스 현지 대형 유통업체 매장 내 팝업스토어 운영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농심은 이번 프랑스 대형유통업체 입점을 계기로 스페인과 이탈리아 등 유럽 서남부 전역을 함께 공략한다는 방침입니다. 스웨덴과 덴마크 등 북유럽 국가 역시 현지 유력 거래선을 통해 유통망을 확대합니다. 아울러 유럽 현지 최적화 마케팅 활동 전개를 위한 유럽 판매법인 설립도 추진합니다.

 

최근 글로벌 시장 확대를 안정적으로 뒷받침할 수 있는 공급능력 강화도 병행합니다. 현재 유럽 및 아시아 지역 공급 확대를 위한 국내 수출전용공장 설립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미국 제2공장은 올해 10월 용기면 고속라인을 추가해 현지 용기면 수요에 대응할 예정입니다. 

 

농심의 적극적인 해외시장 진출과 생산력 확대 방침은 올해로 가동 2년을 맞은 미국 제2공장 성과가 기반이 되고 있습니다. 미국 제2공장은 지난 2년간 농심 해외매출의 중심축으로 활약하며 미국 현지에서 대표 제품인 신라면을 비롯해 다양한 제품의 매출 확대에 기여했습니다.

 

농심 관계자는 "올해 남·북유럽을 포함, 본격적인 유럽시장 전역을 공략할 계획"이라며 "충분한 글로벌 생산능력을 함께 갖춰 전 세계 어디에서나 다양한 농심 제품을 만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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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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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의 ESG금융 33.2조…지속가능경영이 곧 밸류업”

“KB의 ESG금융 33.2조…지속가능경영이 곧 밸류업”

2025.06.30 16:48:02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2024년말 기준 ESG 상품·투자·대출이 누적 33조2000억원(환경분야 19조2000억원) 규모로 집계됐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이날 발간된 '2024 KB금융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보면 KB금융의 '지속가능금융 체계'는 금융상품·서비스 전반에 ESG를 반영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자금조달부터 상품·투자·대출까지 모든 과정에서 기후변화 대응, 지역사회 발전, 투명경영 등 다양한 분야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KB금융은 친환경·녹색금융을 확대하고 탄소중립 전환을 가속화하고자 'KB Green Wave 2030' 전략을 추진중이며 2030년까지 ESG 상품·투자·대출 규모를 총 50조원(환경분야 25조원)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KB금융은 지속가능경영과 밸류업의 선순환 네트워크 구축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투명한 지배구조, 윤리경영, 리스크관리, 지속가능한 금융, 기후위기 대응, 친환경 경영이 곧 주주환원 강화, 지배구조 개선, 주주·이해관계자와 소통강화, 사회적 가치 제고, 자본비율 관리, 본원적 펀더멘털 강화로 이어져 종국에는 기업가치 제고를 이룬다는 것입니다. 특히 재무건전성을 판단하는 핵심지표 보통주자본(CET1)비율은 2024년 설정한 목표(13% 이상)를 상회하는 13.53%를 달성했습니다. 업계 최고 수준입니다. 보통주자본은 자본금, 자본잉여금, 이익잉여금 등 회사의 핵심자본으로 구성되며 CET1비율이 높을수록 향후 주주환원, 신규투자, 사업확장 등 여력이 높다고 평가됩니다. KB금융은 지난해 10월 '지속가능한 밸류업(Value-up) 방안'을 발표하며 국내 최초로 CET1비율과 주주환원을 연계한 '밸류업 프레임워크'를 도입한 바 있습니다. 주주환원의 지속가능성과 예측가능성을 제고했다는 점에서 시장에서 호평받았습니다. 양종희 KB금융 회장은 "금융은 단순한 자금중개를 넘어 개인의 삶과 기업의 미래, 나아가 사회 전체의 지속가능성을 연결하는 중요한 기반"이라고 정의했습니다. 그러면서 "KB금융그룹은 국민과 함께 성장하고 공존하는 금융을 실천하며 다음 세대에 더 나은 환경과 기회를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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