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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노마골프, 팀레노마 승전보에 선수 착장까지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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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y 29, 2024, 11:05:14

봄 주력 상품 ‘체커보드 가디건’ 판매율 증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한성에프아이(대표 김영철)의 퍼포먼스 골프웨어 ‘레노마골프’는 여름 시즌에 접어들면서 팀레노마 선수들의 착장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레노마골프가 후원하는 팀레노마 소속 선수 정윤지 프로, 이소영 프로, 서어진 프로, 노승희 프로, 최민경 프로, 정수빈 프로, 이주미 프로, 이기쁨 프로가 개막전부터 지금까지 줄곧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상황에서 선수들이 착용한 아이템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팀레노마 소속 선수들은 TOP10 총 16회, 준우승 및 TOP5 총 5회를 기록했고 최근 노승희 프로까지 ‘제12회 E1 채리티 오픈’ 3위로 승전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여름 시즌을 맞아 선수들이 착용한 아이템은 아이스버디 컬렉션입니다.

 

앞서 ‘메디힐·한국일보 챔피언십’, ‘넥센·세인트나인 마스터즈’ 2주 연속 2위를 기록한 정윤지 프로와 ‘블루캐니언 레이디스 챔피언십’ 2위를 기록한 최민경 프로가 착용한 봄 주력 상품 ‘체커보드 가디건’ 같은 경우 높은 판매율을 기록했습니다.

 

올여름 캡슐 컬렉션으로 출시된 아이스버디 라인은 스타일과 기능성을 강화해 높은 판매율을 이끌 것으로 회사는 예상하고 있습니다. 레노마골프는 팀레노마 선수들과 함께 영상 및 스틸컷 등 다양한 컨텐츠 제작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레노마골프 관계자는 "팀레노마 선수들의 좋은 성적과 더불어 대회에서 착용한 제품들이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며 "이번 시즌 엠버서더 리디아고도 LPGA 명예의 전당 입성까지 단 1승만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KLPGA, LPGA 선수들 모두 남은 시즌 서포트해 유종의 미를 거둘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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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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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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