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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바캉스철 앞두고 봄·여름 시즌오프 행사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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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04, 2024, 09:06:53

고물가 속에도 해외패션 상품군 약진 
최대 50% 할인, 사은행사·팝업 진행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백화점이 본격적인 여름과 바캉스 시즌을 앞두고 해외패션을 중심으로 봄·여름 시즌오프 행사를 개최합니다. 다양한 해외 인기 패션 브랜드 상품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최대 반값에 구매 가능합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해외패션 브랜드 봄·여름 상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합니다. 폴스미스, 지방시, 모스키노, 베르사체 등 총 70여개 브랜드가 참여합니다. 지난 5월부터 겐조, 오프화이트, 스텔라맥카트니 등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달 1일부터 토리버치, 10꼬르소꼬모 등도 참여했습니다. 

 

시즌오프에 참여하는 대표 브랜드의 할인율은 폴스미스 20~40%, 지방시 30~40%, 모스키노, 베르사체 30~50% 등입니다. 또한 럭셔리 슈즈 브랜드인 세르지오로시는 30~50%, 레페토는 20~40% 시즌오프 할인을 진행합니다.

 

6월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시즌오프를 진행하는 해외 패션 단일 브랜드 구매 고객에게 금액대별 당일 구매 금액의 5% 상당을 롯데모바일상품권으로 증정합니다. 오는 21~23일은 디자이너 패션 일부 브랜드에 한해 구매 금액대별 최대 7% 상당을 롯데모바일상품권으로 증정합니다.

 

해외브랜드 팝업행사도 다양하게 선보입니다. 오는 5일부터 20일까지 롯데백화점 본점 1층에서 프랑스 럭셔리 패션 하우스 ‘롱샴’ 팝업스토어를 운영합니다. 스페인 럭셔리 패션 하우스 ‘로에베’ 팝업스토어를 같은 공간에서 오는 21일부터 7월 7일까지 진행합니다. 

 


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에서 ‘2024년 해외패션 봄·여름(S/S) 시즌 오프’를 엽니다. 남녀 해외패션·컨템포러리·잡화 등 1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브랜드별로 최초 판매가 대비 10~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합니다.

 

브랜드별로 할인 품목과 물량을 역대 최대 규모로 준비했습니다. 예년보다 무더운 여름이 예상돼 지난해보다 셔츠, 블라우스, 원피스 등 여름 상품 물량을 20~30% 늘렸습니다. ‘신명품’으로 인식되며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해외 컨템포러리 브랜드도 대거 참여합니다.

 

오는 6일 가니, 스튜디오니콜슨을 시작으로 7일부터 이자벨마랑, 레오나드, 빠투, 빈스 등 브랜드가 순차적으로 행사를 진행합니다. 21일부터는 토템, 아워레가시, 꼼데가르송컬렉션, 르메르, 자크뮈스 등이 참여합니다. 지난달 말부터는 랑방, 로샤스, 발망, 비비안웨스트우드 등이 시즌 오프를 시작했습니다.

 

사은 혜택도 강화합니다. 오는 7일부터 30일까지 목동점·판교점 등 주요 점포별로 현대백화점카드로 해외패션 브랜드 단일 매장에서 10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구매 금액대별 최대 7% 상당의 현대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5월말부터 총 31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시즌오프 행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조르지오 아르마니, 드리스반 노튼, 스텔라 맥카트니 등 해외 럭셔리 브랜드부터 폴로 랄프로렌, 맨온더분, 띠어리, 마쥬, 리틀 그라운드 등 남성∙여성∙아동 브랜드까지 최대 30% 할인가에 판매합니다.

 

분더샵에서는 알렉산더 맥퀸, 베트멍, 피어 오브 갓 등 입점된 200여개 브랜드 상품을 30~4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입니다. 신세계백화점 대표 캐릭터인 푸빌라와 패션 브랜드인 이로(IRO)와의 협업 행사도 진행합니다. 팝업은 센텀, 강남, 광주, 대전, 대구 5개 점에서 7월 17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합니다.

 

사은행사로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신세계 제휴카드로 단일 명품/패션/잡화 브랜드 200/300/500/1000만원 구매 시 신백리워드 14/21/35/70만 리워드를 증정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격적인 여름 더위와 바캉스 시즌을 앞두고 합리적인 가격에 여름 인기 브랜드와 아이템을 준비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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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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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마트 안돼요” 민생회복 소비쿠폰, 아무 곳에서나 못 쓴다

“대형마트 안돼요” 민생회복 소비쿠폰, 아무 곳에서나 못 쓴다

2025.07.07 00:23:10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정부가 경기 침체와 소비 위축에 대응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전 국민에게 최소 15만원에서 최대 45만원까지 소비쿠폰을 지급합니다. 단 사용처와 기간이 정해져 있는 만큼 쿠폰을 수령시에 사용할 수 있는 곳과 기간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7일 행정안전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지급계획'에 따르면, 기본적으로는 전 국민에게 1인당 15만원을 지급합니다. 여기에 차상위계층과 한부모가족은 1인당 30만원, 기초생활수급자는 40만원으로 상향 지급합니다. 수도권을 제외한 비수도권 지역 주민에게는 3만원, 소멸 위기를 겪고 있는 농·어촌 인구감소지역 주민에게는 5만원을 추가로 지급해, 최대 45만원까지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지급 대상은 2025년 6월 18일 기준 국내 거주 중인 대한민국 국민입니다. 2006년 12월 31일 이전 출생한 성인은 개인별로 신청할 수 있고, 미성년자는 세대주가 함께 신청해야 합니다. 신청은 오는 21일 오전 9시부터 9월 12일 오후 6시까지 온·오프라인에서 가능합니다. 신용·체크카드, 선불카드, 지역사랑상품권 중 원하는 수단을 선택해 신청하면 됩니다. 온라인 신청은 24시간 가능하며 카드사 홈페이지나 앱, 콜센터, ARS 등을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은행영업점은 오후 4시까지 접수합니다. 특히 신청 첫 주에는 혼잡을 막기 위해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요일제가 적용됩니다. 월요일은 1·6, 화요일은 2·7, 수요일은 3·8, 목요일은 4·9, 금요일은 5·0입니다. 주말에는 모든 사람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용·체크카드를 선택한 경우 신청 다음 날 소비쿠폰이 카드 포인트 형태로 지급되며, 일반 카드 포인트와는 별도 구분됩니다. 소비 시에는 쿠폰 포인트가 우선 사용되고 잔액은 문자나 앱 알림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역사랑상품권을 희망하는 국민은 주소지 관할 지자체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고, 지류형 상품권이나 선불카드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수령할 수 있습니다. 쿠폰 사용은 주소지 관할 지자체 내에서만 가능합니다. 서울 시민이면 서울에서만, 도 지역 주민은 해당 시·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처는 영세 소상공인을 중심으로 구성되며 연매출 30억원 이하 사업장 대부분이 해당됩니다. 대형마트, 백화점, 면세점, 온라인 쇼핑몰, 배달앱, 유흥·사행성 업종 등은 사용이 제한되는 만큼 사전에 사용 가능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지자체 가맹점으로 등록된 소상공인 매장에는 '소비쿠폰 사용 가능' 스티커가 부착될 예정입니다. 면 지역의 경우 유일한 대형 유통시설인 하나로마트 약 125곳이 예외적으로 포함됩니다. 쿠폰은 11월 30일까지 약 4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기간이 지나면 미사용 잔액은 국가와 지자체로 환수됩니다. 이의가 있는 국민은 국민신문고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이의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첫 주는 이의신청에도 요일제가 적용됩니다. 심사 후 결과는 개별 통보합니다. 정부는 고령자나 거동이 불편한 주민을 위해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도 운영합니다. 각 지자체가 직접 가정을 방문해 신청 접수와 쿠폰 지급을 도울 예정입니다. 또 '국민비서 알림서비스'를 통해 지급금액과 신청방법, 사용기한 등 맞춤형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앱, 카카오톡, 토스 또는 국민비서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4일부터 신청 가능하며 19일부터 안내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이번 소비쿠폰은 2차 지급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1차가 보편 지급이었다면 2차는 국민의 90%를 대상으로 1인당 10만원을 추가로 지급합니다. 소득 구간별로 건강보험료를 기준으로 선별하며 고액 자산 보유자 제외 기준도 마련해 9월 중 발표될 예정입니다. 지급은 9월 22일부터 10월 31일까지 이뤄집니다. 정부는 1차 지급 시작까지 남은 2주간 신청 시스템 점검과 콜센터 운영 등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스미싱 피해가 우려되는 만큼 정부나 카드사, 지역화폐사 등은 링크가 포함된 문자를 발송하지 않는다고 강조습니다. URL이 포함된 문자 메시지는 클릭하지 말고 즉시 삭제해야 합니다. 김민재 행정안전부 차관은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경기 회복의 마중물이자 어려운 이웃을 돕는 실질적인 지원이 되도록 하겠다"며 "소비 활성화와 소득 지원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한 준비를 철저히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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