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브로드밴드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4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시상에서 초고속인터넷 10년 연속, IPTV 부문 6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두 부문 모두 단독 1위에 오른 것은 4년 연속으로, 고객의 관점에서 변화와 혁신을 고민하고 고객가치 혁신 과제를 실행한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서비스 품질, 셋톱박스, 와이파이 공유기 등 장비, 콘텐츠 및 UI/UX, 가입·상담·개통·AS 등 고객이 체험하는 영역의 개선 과제를 선정해 매달 열리는 전사 회의체를 통해 관리하고 있습니다.
매주 고객 대상 설문조사를 진행해 매월 약 5000명의 고객으로부터 서비스와 관련된 피드백을 받고 있습니다. 이 피드백을 기반으로 서비스 혁신 체계를 추진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 제공과 AI 컴퍼니로의 도약을 위해 모든 영역에서의 AI 일상화를 추진하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새롭게 개편한 홈페이지 'B 월드'를 통해 고객 접점 서비스 개선에 AI 역량을 집중하고 있고, 미디어 서비스에 AI 기술을 접목해 고객 경험을 혁신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최근 IPTV 서비스인 B tv 전반에 AI를 적용해 초개인화된 AI B tv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한편, KS-SQI는 각 산업별 서비스의 품질, 신뢰성, 전문성, 이용 편리성, 사회적 가치 추구 등 다양한 항목을 분석해 수치화한 고객만족 지표입니다.
최영아 SK브로드밴드 고객가치혁신담당은 "이번 수상은 고객 관점의 변화 혁신을 위해 전사 구성원이 고민하고 실행을 추진한 노력의 결과이다"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서비스와 프로세스를 바라보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