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대우건설[047040]은 이달 경기 용인시 처인구 남동 은화삼지구에 공급하는 초대형 단지인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습니다.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는 총 3724가구 규모의 초대형 단지로 조성하는 아파트로 이달 분양에 나설 예정인 분양분은 A1블록(1단지)에 들어서는 지하 4층~지상 28층, 14개동, 총 1681가구입니다.
타입별 일반분양 가구수는 ▲59㎡A 453가구 ▲59㎡B 247가구 ▲84㎡A 560가구 ▲84㎡B 269가구 ▲84㎡C 147가구 ▲130㎡A 5가구입니다.
대우건설 분양 측에 따르면, 단지는 주변으로 '반도체 클러스터' 호재가 있는 것이 이점입니다. 주요 대기업이 반도체 생산 인프라를 짓거나 지을 예정에 있어 향후 직주근접성을 갖춘 단지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설명입니다.
이와 함께, 주요 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어 서울을 비롯한 타 지역으로 이동도 수월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생활 인프라를 비롯해 공원 등 녹지 환경도 잘 갖춰져 있으며 단지가 들어서는 은화삼지구 내 도로에 상부공원화도 추진될 예정에 있어 더욱 쾌적함을 갖출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단지는 4-BAY 구조, 안방 드레스룸, 알파룸 등을 통해 공간 활용성을 높일 계획이며 욕실 바닥 난방(샤워부스 내부 제외)도 도입됩니다.
입주민 커뮤니티 시설은 입주민 전용 영화관, 스크린골프장 및 대형사우나를 비롯해 푸르지오만의 복합문화 공간인 그리너리 스튜디오와 그리너리 카페, 어린이집, 키즈카페 등 다채롭게 조성됩니다.
조경은 '문화와 소통의 관문'이라는 의미를 담은 'The Green Gate'를 컨셉으로 힐링포레스트, 패밀리가든, 플라워가든 등을 통해 리조트급으로 선보인다는 구상입니다.
대우건설 분양 관계자는 "대규모 투자가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 인근에서 진행 중이며 이에 따른 직접적 호재를 누릴 수 있는 이점으로 수도권 곳곳에서 문의 전화가 이어지고 있다"며 "분양가가 앞으로도 계속 오를 가능성이 높고, 아파트 공급은 크게 줄고 있어 빠르게 분양 받으려는 시장흐름이 형성되고 있어 이번 분양도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