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은 14일 각종 재난 발생시 그룹 차원에서 선제적으로 금융·비금융 지원을 펼칠 수 있도록 상시대응체계를 구축했다고 밝혔습니다.
신한금융 재난재해종합지원체계는 전국 영업망을 보유한 은행 각 지역본부와 상생금융부의 유기적 소통을 기반으로 합니다.
재난 발생시 은행 지역본부·지자체간 지원사항 사전협의→대한적십자사에 지원여부·품목확인→지자체가 대한적십자사에 직접 신청→대한적십자사가 미리 구비해 놓은 구호물품을 지자체에 직접 전달→지급된 물품수량에 맞춰 기부금 후원 등 일련의 과정으로 이어집니다.
또 본부별로 1억원 한도에서 관련 경비를 선집행할 수 있어서 즉각 지원이 가능합니다. 신한금융은 최초 지원후 1개월 또는 1년 경과 때마다 상황안정 정도를 모니터링해 추가지원이나 임직원 봉사활동 등 단계별 지원을 계속합니다.
이와 함께 ▲긴급생활안정자금 지원, 기존 대출 만기연장·분할상환유예(은행) ▲카드결제대금 청구유예(카드) ▲보험료 납입유예·분할납부(라이프) 등 그룹사와 함께 하는 금융지원 방향·규모에 대해서도 협의를 마쳤습니다.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예상치 못한 재난으로 매년 인명·재산피해가 발생할 때마다 보다 신속하면서 현장에 반드시 필요한 지원을 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해 왔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신한금융은 보다 실질적인 지원으로 재난피해를 최소화하고 피해지역 주민들이 빠르게 일상에 복귀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