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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흥민부터 권은비까지…식품업계 ‘스타 마케팅’ 치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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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uly 21, 2024, 00:07:49

스포츠스타·배우..브랜드 색 맞는 모델 선정
손흥민, 황희찬부터 임시완, 권은비 등 다양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식품업계의 스타 마케팅 경쟁이 치열합니다. 실력과 스타성을 지닌 스포츠 선수부터 흥행한 드라마의 주연배우, 대중의 사랑을 받는 가수까지 다양한 스타들을 앞세워 자사 제품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합니다. 브랜드들의 스타 활용 방법도 눈에 띕니다. 

 

글로벌에서 활약하고 있는 선수들을 모델로 선정한 브랜드들의 경우 스포츠 선수들의 실력과 건강한 이미지가 곧 브랜드 이미지에 반영된다는 점에서 더욱 중요할 수밖에 없습니다. 모델의 영향으로 브랜드를 경험한 팬덤을 고객층으로 흡수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식음료·외식 기업들이 브랜드 홍보 효과를 최대화하는 방편으로 마케팅에 인기 스타들을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배달 피자 브랜드 도미노피자는 피자업계 최초로 지난 5월 축구선수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을 전속 모델로 발탁했습니다. 도미노피자는 한국 축구 대표팀 주장이자 토트넘의 주장으로 실력과 인성을 두루 겸비한 손흥민의 긍정적인 이미지가 브랜드에 친숙함을 더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최근에는 ‘K-Rib & 치즈 피자’를 선보였습니다. ‘K-Rib & 치즈 피자’는 한국식 스테이크에 데미그라스 소스로 맛을 더한 K-Rib 스테이크와 손흥민의 시그니처 포즈를 형상화한 쏘니 큐브 치즈가 올라갔습니다. 미트 크럼블과 아라비아타 소스로 제품 외관과 맛의 조화를 강조했습니다.

 

도미노피자는 손흥민의 작화가 그려진 피자박스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12일부터 손흥민과 함께한 TVCF를 론칭했습니다. 광고에서는 ‘피자 연구원 손흥민’이라는 콘셉트로 손흥민이 도미노피자의 새로운 피자를 출시하기 위한 연구 과정을 담았습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달 ‘맛있는 잡곡밥은 밥통에 없다, 맛있는 잡곡밥은 햇반에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영상에는 새로운 햇반 브랜드 앰버서더로 선정된 배우 임시완이 등장해 햇반 잡곡밥의 특장점들을 소개합니다. 

 

영상에는 잡곡 종류와 비율, 불리는 시간에 따라 맛이 달라 소비자가 일관성 있게 잡곡밥을 짓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상황이 담겨있습니다. 이어 좋은 잡곡 선별, 최적의 배합과 불림시간, 고온고압 취사로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햇반 잡곡밥’을 해결책으로 제시한다는 내용입니다.

 

CJ제일제당은 캠페인과 함께 신규 브랜드 앰버서더 임시완이 적용된 패키지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번 캠페인과 함께 잡곡밥 제품을 최대 52%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에만 햇반 잡곡밥을 1억개 판매했습니다.

 

 

코카콜라 사이다 브랜드 스프라이트는 지난 5월 2024 써머 캠페인 모델로 배우 차은우에 이어 가수 권은비를 발탁했습니다. 지난해 ‘2023 워터밤 위드 스프라이트’를 통해 ‘워터밤 여신’으로 유명해진 권은비는 긍정적인 에너지와 유쾌함으로 광고계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앞서 코카콜라는 지난 3월 차은우를 올해 코카콜라 모델로 선정하고 ‘스프라이트 & 밀’ 캠페인 TV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올해는 예년보다 무더위가 극심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스프라이트는 차은우, 권은비와 함께 써머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장소에서 스프라이트를 홍보할 계획입니다.

 

건강기능식품 기업 KGC인삼공사는 지난 5월 정관장 스테디셀러 브랜드 ‘홍삼톤’의 앰버서더로 축구선수 황희찬(울버햄튼 원더러스)을 발탁했습니다. 정관장은 황희찬을 상징하는 ‘황소’ 이미지와 정관장 홍삼의 ‘건강’ 이미지를 연결해 적극적인 러브콜을 보냈고 계약을 성사시켰습니다.

 

황희찬은 중학생 때부터 ‘홍삼톤’을 애용해온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정관장은 키비주얼 이미지 및 영상 제작을 통해 황희찬와 ‘정관장 홍삼톤’의 인연, 홍삼을 섭취하는 루틴 등을 알릴 예정입니다. 체력 소모가 큰 축구선수의 실생활에서 묻어나는 자연스러운 콘텐츠 스토리를 담을 계획입니다.

 

 

지난달에는 부천시청 잔디광장에서 황희찬 풋볼 페스티벌을 열고 홍삼톤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풋볼 페스티벌에 방문한 팬들에게 홍삼톤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홍삼톤 홍보부스는 정관장과 23-24 울버햄튼 어웨이 유니폼 색상인 레드로 구성했으며 내부는 황희찬 포토월로 디자인됐습니다. 

 

외식업계 관계자는 "최근 식품 외식업계는 브랜드 모델을 활용해 소비자들과 다양한 접점을 만들어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며 "각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강조하는 게 중요한 요즘 브랜드별 특색을 담은 모델 활용은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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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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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가주택 신고가 거래후 취소 등 시장교란 집중점검”

“고가주택 신고가 거래후 취소 등 시장교란 집중점검”

2025.08.13 16:08:52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금융위원회는 13일 관계기관 합동으로 '가계부채 점검회의'를 열고 부동산 관련 불법·탈법·이상거래를 면밀점검해 엄정대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날 광화문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회의에는 기획재정부, 국토교통부, 한국은행, 금융감독원 등 관계기관과 은행연합회, 5대 시중은행, 농협·수협·신협·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가 참석했습니다. 정부와 관계기관은 지역별 대출동향을 일일점검하고 주택거래 동향을 세밀하게 살펴 향후 주택시장 과열이나 가계부채 증가추세가 지속되지 않도록 한다는데 의견을 모았습니다. 특히 최근 고가주택 신고가 발생사례와 관련, 신고가 신고 이후 철회 등 인위적으로 가격상승을 부추기는 행위에 대해 집중 점검하기로 했습니다. 또 고가주택 자금출처를 정밀하게 분석하고 세금신고가 적정하게 이뤄졌는지 검증할 계획입니다. 이날 금융위·금감원이 공개한 '가계대출 동향'에 따르면 7월중 금융권 전체 가계대출 잔액은 2조2000억원 늘었습니다. 증가폭이 전달(+6조5000억원) 대비 34% 수준에 그쳤습니다. 지난 3월(+7000억원) 이후 최소 기록이기도 합니다. 대출종류별로 전 금융권 주택담보대출이 4조1000억원 불었습니다. 전달(+6조1000억원)보다 증가세가 둔화한 것입니다. 신용대출 등 기타대출은 1조9000억원 감소했습니다. 이날 회의 참석자들은 통상 자금수요가 증가하는 7월의 계절적 요인에도 주담대와 기타대출 증가세가 모두 둔화된 것은 가계부채 관리강화방안(6월27일), 3단계 스트레스 DSR 시행(7월1일) 효과가 나타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평가했습니다. 다만, 이미 이뤄진 주택거래와 대출승인액을 감안할 때 당분간 주담대 중심으로 가계대출 증가추세가 이어질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회의 참석자들은 가계부채 관리강화방안 시행으로 전세가격이 상승하고 있다는 일각의 우려에 대해선 전세시장 불안요인은 크지 않다며 하반기 이사수요 등으로 전세가격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는 만큼 면밀한 모니터링이 필요하다고 진단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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