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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문관리에 보험료할인까지..‘보험 제휴서비스 다모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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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21, 2016, 06:11:00

판매채널·보험료할인·건강서비스 등 제공..대형 생보사 VVIP대상 자산관리에 집중
카드사 제휴로 보험료 할인혜택·제휴사 포인트 적립..고객 건강관리 서비스 활발해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보험사들이 새로운 수익원 발굴을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그동안 보험사들은 대체로 다른 금융업권과의 사업 제휴를 통해 윈윈(Win-Win)하는 방식을 선호했지만, 최근에는 비금융 산업과 활발히 제휴를 맺는 분위기다.


이에 따라 보험 가입자의 제휴 혜택도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 자사 고객 중 VIP고객을 대상으로 자산관리 서비스를 비롯해 보험료 할인, 건강관리 서비스, 주유비 지원, 포인트 적립 등을 진행하고 있다. 보험사들이 진행하고 있는 제휴서비스를 전수 조사해 정리했다. 


21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보험사들의 제휴는 상품 판매(영업)채널, 보험료 할인 혜택, 현금·적립금 지원, 건강관리·가문관리 서비스 제휴 등 4가지로 나뉜다. 전통적인 판매 채널에서 벗어나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는 데 노력하고 있는 모습이다.



우선 대형 생명보험사는 고객 중 자산관리가 필요한 VVIP고객을 위한 제휴에 집중하고 있다. 삼성생명은 법무법인 충정과 제휴를 통해 가업 승계를 돕는 '가문관리' 서비스를 공동추진하고 있다. 자산 200억원 이상의 고액 자산가를 대상으로 가업승계를 위한 종합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화생명은 약국 브랜드 '휴베이스'를 출시한 HB 플러스 소속 약사들에게 보험서비스를 비롯해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교보생명도 경인 FP본부가 인천시 약사회와의 제휴를 맺고, 고객 확보에 나서고 있다.


타업권과의 제휴를 상품 판매 채널로 활용하는 경우도 있다. 신한생명 '소호슈랑스'가 대표적인 예. 소호슈랑스는 전문직 종사자나 자영업자들이 기존 직업을 유지한 채 부업으로 설계사 활동을 하는 것이다. 신한생명은 지난 2월 원광대학교 의과대학 총동창회와 3월엔 서울하이안 치과 네트워크와 제휴를 맺었다.


AIG손해보험사의 경우 최근 카드매출 솔루션 업체인 GAM파트너스와 제휴를 통해 중소상인을 타깃으로 재물보험 가입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재물보험이 필요한 업체들과 제휴를 추진해 틈새시장을 공략한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교보라이프플래닛은 헬스케어 웨어러블 업체(직토)의 직토워크를 구입할 경우 '교보라이프플래닛 출·퇴근 상해보험'을 무료로 제공한다. 직토워크는 손목에 착용하는 스마트밴드로 걸음걸이와 자세교정을 돕는다.


상당수의 보험사들은 다른 금융사와 제휴를 통해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현대해상과 K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은 카드사와 제휴해 해당 카드로 일정 금액(30만원 등)이상 보험료를 결제하면 보험료를 최대 3%내외로 할인해주고 있다. 현대라이프도 현대카드 이용시 보험료를 최대 10% 할인해준다.


포인트 적립도 보험사의 대표적인 제휴 서비스다. 삼성화재는 SK LPG 충전소를 이용할 때 OK캐시백을 적립해 보험료 결제시 포인트 사용이 가능하다. 롯데손보는 간편결제시스템인 '엘페이'로 결제하면 엘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이 밖에 흥국화재와 더케이손보의 경우 주유비와 엔진오일 교환 등을 지원하고 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보험 가입자들에 가장 많은 혜택은 보험료 할인이나 타 업권과의 제휴를 통해 적립금을 현금처럼 사용하는 것이다”며 “많은 손보사가 주유업체와 제휴해 자동차보험 가입자에 각종 주유비나 차량점검 서비스, 정비 할인 등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에는 중·소형 보험사를 중심으로 건강관리 서비스 제휴가 활발하다. ING생명은 KMI와 제휴를 맺어 종합건강검진우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알리안츠생명과 메리츠화재는 건강관리 앱 개발업체 Noom을 이용해 보험료 할인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라이나생명은 올해 7월부터 헬스케어기업인 디엔에이링크(DNA Link)와 제휴를 맺고, GA채널에서 암보험 가입자에 '유전체 분석 서비스'를 하고 있다. 유전체 분석이란 개인 고유의 DNA를 분석해 미래의 유전적 건강위험 요인을 분석하는 검사다.


라이나생명 관계자는 “유전체 분석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이 예상보다 좋아서 원래 계획했던 것보다 서비스 기간을 연장했다”며 “소속 설계사들을 통해 서비스 관련 문의가 많이 들어와 마케팅 면에서 도움이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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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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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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