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생명(대표이사 사장 홍원학)이 업계 최초로 6개월 만기의 초단기 저축보험을 출시합니다. 자사 기업광고캠페인 '보험을 넘어서는 보험'의 의미를 담아 복잡한 상품구조나 장기유지 등 기존 보험의 틀을 깨고자 이번 상품을 개발했습니다.
삼성생명은 매월·매주 단위로 간편하게 돈을 모을 수 있는 '삼성팝콘저축보험'을 21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매달 납입하는 기본보험료는 월 5만원부터 최대 20만원까지 1만원 단위로 선택해 가입 가능합니다. 필요에 따라 월기본보험료의 50%를 매주 1회에 한해 추가납입할 수 있어서 기본보험료 20만원을 납입하면 월 최대 60만원까지 납입할 수 있습니다.
금리는 기본보험료에 대해 연 3.0%가 적용됩니다. 추가납입보험료는 기본 연 3.0%에 더해 추가납입 횟수에 따른 가산금리를 적용합니다. 총 24주동안 매주 추가납입 챌린지를 달성하면 모든 추가납입보험료에 대해 연 8.0% 금리가 적용됩니다.
삼성생명은 매주 보험료 추가납입시 모바일앱 화면 속 팝콘이 터지며 '우대금리'와 '모니모 젤리' 혜택을 제공해 보험료 납입을 게임처럼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특히 재테크에 민감한 MZ세대는 일상에서 보험을 통해 재미와 성취를 경험하면서 초단기 목적자금을 마련하기에 매력적이라고 강조합니다.
삼성팝콘저축보험은 삼성금융네트웍스 통합플랫폼 '모니모' 전용상품으로 모니모 앱에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고 가입나이는 20세부터 최대 65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