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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무안경 ‘3D 게이밍모니터’ 공개…'게임스컴 2024' 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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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21, 2024, 17:08:14

렌티큘러 렌즈로 안경 없이 3D 화면 제공
게이밍모니터 체험존 마련…블리자드 등 신작 게임 체험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는 현지시간 21일부터 25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게임스컴 2024'에 참가해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21일 밝혔습니다.

 

게임스컴은 약 1400개 하드웨어ㆍ소프트웨어ㆍ게임 콘텐츠 제작사가 참여하는 세계 최대 규모 게임전시회입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 800㎡(약 242평)의 역대 최대 규모 전시장을 마련하고 오디세이 3D·32형 오디세이 OLED G8·27형 오디세이 G6 등 최고 사양의 게이밍 모니터 신모델을 대거 선보입니다.

 

오디세이 3D는 안경 없이도 3차원 경험을 제공하는 게이밍 모니터로 패널 전면에 부착된 렌티큘러 렌즈(입체 영상을 좌안 영상은 왼쪽 눈에 우안 영상은 오른쪽 눈으로 볼 수 있도록 분리해주는 광학 소자)를 통해 2D 영상을 실감나는 3D 화면으로 전환해주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또한 시선 추적, 화면 맵핑 기술을 탑재해 사용자에 최적화된 3D 경험을 제공합니다.

시선 추적 기술은 제품 전면에 내장된 스테레오 카메라를 통해 3차원 공간의 사용자 양쪽 눈 위치를 추적해 결과에 따라 일관된 입체감을 제공합니다. 화면 맵핑 기술은 가장 선명한 입체감이 보이도록 영상을 실시간으로 조정해 줍니다. 이 제품은 3D 모드와 2D 모드를 모두 제공하고 목적에 따라 화면 전환이 가능합니다.

 

이와 함께 37형·27형 크기에 4K 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적용했고, 1ms의 빠른 응답속도와 165Hz의 높은 주사율로 잔상이나 끊김 현상이 없이 원활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이 밖에도 HAS(높낮이 조절)·Tilt(상하 각도 조절) 등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프리싱크 프리미엄, 디스플레이 포트 1.4(1개), HDMI 2.1(2개)를 지원하는 최신 게이밍 스펙을 탑재했습니다.

 

오디세이 3D는 CES 2024에서 게이밍 및 e스포츠 부문 '최고 혁신상(Best of Innovation)'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게임 파트너사들과 함께 오디세이 게이밍 모니터를 통해 게임 신작들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 공간도 마련했습니다.

 

방문객들은 오디세이 3D와 함께 ▲240Hz 주사율 UHD 해상도의 오디세이 OLED G8 ▲360Hz 주사율 QHD 해상도의 오디세이 OLED G6 ▲57형 듀얼 UHD 해상도의 오디세이 네오 G9 등 게이밍 모니터들을 대거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오디세이 모니터 제품으로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내부 전쟁’, 크래프톤의 ‘인조이(inZOI)’, 호요버스의 ‘젠신 임팩트’ 등 신작 게임들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2024년형 오디세이 OLED 신제품 3종을 북미·유럽·호주 등 전 세계 주요 시장에 연내 출시하며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오디세이 OLED는 독자적인 번인 방지 기술인 '삼성 OLED 세이프가드'를 적용하고 빛 반사를 최소화하는 'OLED 글레어프리(Glare Free)'를 탑재한 것이 특징으로 ‘G9’은 CES 2024에서 컴퓨터 주변 기기 부문 '혁신상(Honoree)'을 수상했습니다.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주사율 144Hz 이상 글로벌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2019년 이후 5년 연속 1위를 지키고 있으며, 올해 1분기도 금액 기준 20.6%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1위를 수성했습니다. 유럽 시장에서도 금액 기준 24.2%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게이밍 모니터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정훈 부사장은 "글로벌 최대 게임쇼인 게임스컴에서 기존 디스플레이와 차별화된 무안경 3D 게이밍 모니터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신기술 개발을 통해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 시장을 주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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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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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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