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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스탠다드, 오프라인 누적 방문객 1000만명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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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23, 2024, 12:08:15

올해 1~7월 오프라인 매출 전년비 3.5배 증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캐주얼웨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는 오프라인 매장 누적 방문객이 지난 7월 말 기준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연내 대형 유통사와 협업을 통해 매장을 추가로 오픈하는 동시에 해외 진출 가능성도 검토합니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2021년 5월 서울 홍대입구에 1호 매장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를 오픈한 지 3년여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기록했습니다. 올해 1~7월 방문객은 527만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0% 증가했습니다. 특히 5~7월 3개월 연속으로 월간 순 방문객 수가 1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관련 매출도 크게 늘었습니다. 올해 1~7월 누적 판매액은 전년 대비 약 3.5배(250%) 증가했습니다. 같은 기간 무신사 스탠다드 오프라인 스토어를 방문한 외국인 고객 매출(텍스프리 기준)도 1년 전보다 4배(302%) 이상 늘었습니다. 명동점은 7월 월간 매출에서 외국인 고객 비중이 46%로 절반에 달했습니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오는 29일 갤러리아백화점 광교점에 13번째 점포를 오픈합니다. 30일에는 서울 지역 최대 규모인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를 선보입니다.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는 지하 1층부터 지상 5층까지 영업 면적 기준이 1519.84㎡이며 최초로 모든 건물을 통째로 활용하는 단독 오프라인 점포입니다.

 

무신사 스탠다드 관계자는 "대형 유통사들로부터 러브콜을 받아 주요 거점 지역에 매장을 확대하는 전략 덕분에 방문객과 매출이 덩달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외국인 관광객들도 한국에서 무신사 스탠다드 브랜드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고 있는 상황이라 해외 진출 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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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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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 펙수클루, 中 품목허가 획득…“2027년까지 100개국 확대”

대웅제약 펙수클루, 中 품목허가 획득…“2027년까지 100개국 확대”

2025.09.05 18:41:18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대웅제약(대표 박성수·이창재)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펙수클루’(성분명 펙수프라잔)가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으로부터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적응증은 역류성식도염 치료입니다. 시장조사기관 IMS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 항궤양제 시장은 지난해 기준 약 3조 원 규모로 세계 최대 수준입니다. 특히 서구화된 식습관 변화로 위식도역류질환 환자가 급증하면서 치료 수요도 빠르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펙수클루는 대웅제약이 지난 2022년 출시한 P-CAB(칼륨 경쟁적 위산분비 억제제) 계열 3세대 치료제로, 기존 PPI(프로톤 펌프 저해제)의 단점인 느린 약효 발현, 짧은 반감기, 식전 복용 제한을 개선했습니다. 긴 반감기로 ‘야간 속쓰림’ 개선에 강점을 보이며, 위산 역류에 따른 만성 기침 완화 효과까지 임상적으로 입증된 유일한 약물로 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대웅제약은 2026년 하반기 중국 발매를 목표로 현지 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전략을 본격 전개할 방침입니다. 회사는 펙수클루가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펙수클루는 출시 3년 만에 국내외 연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며 블록버스터 의약품으로 자리잡았습니다. 현재 인도, 멕시코, 칠레, 에콰도르, 필리핀 등 6개국에서 판매 중입니다. 중국, 파나마, 콜롬비아 등에서는 품목허가를 받고 발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전체 진출 국가는 30여 개국이며, 오는 2027년까지 100개국으로 확대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박성수 대웅제약 대표는 “중국 품목허가는 펙수클루가 글로벌 블록버스터로 도약하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세계 최대 항궤양제 시장인 중국에서 가장 신뢰받는 치료옵션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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