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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스퀘어 “11번가 ‘지속가능 성장’ 위해 적극 지원” 깜짝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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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04, 2024, 09:09:38

안정은 11번가 대표의 판매자 공지… SK스퀘어의 적극 협력 의지 첫 공식화
SK스퀘어, 티메프 사태로 인한 시장 변화에 '11번가 성장' 중요하다 판단
안 대표, "안심정산 확대로 판매자와 동반성장…다양한 지원책으로 위기 극복"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SK스퀘어가 자회사 이커머스 11번가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발전에 적극 협력하고 지원하겠다는 의사를 공식적으로 밝혀 주목받고 있습니다.

 

4일 11번가에 따르면 안정은 대표는 전날 판매자 공지를 통해 "SK스퀘어의 경영진은 11번가 고객들에게 신뢰를 바탕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쇼핑과 판매자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 협력할 계획이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11번가의 모회사인 SK스퀘어가 11번가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계속 협의하고 있다"며 "11번가와 SK스퀘어는 최근 이커머스 시장의 급격한 변화를 비롯한 다양한 현황에 대해 지속적으로 논의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11번가의 지분 80.26%를 보유하고 있는 SK스퀘어가 11번가에 대해 지속적인 지원 의사를 공식적으로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11번가는 지난해 말 대주주인 SK스퀘어의 콜옵션 행사 포기 이후 매각 여부에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여기에 최근 이른바 '티메프' 사태로 인해 이커머스 시장에서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들이 중요해진 상황이어서 이번 SK스퀘어의 공식 지원 의사 표명이 시장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11번가가 SK그룹의 적극적인 협력을 받게 되면서 안전한 플랫폼에 대한 소비자와 판매자들의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업계는 내다보고 있습니다.

 

11번가는 이번 안정은 대표의 판매자 공지를 통해 "안심정산 쇼핑 확대 등 신뢰를 기반으로 판매자와의 동반성장을 지속 추구하겠다"며 다양한 지원책을 통해 최근 이커머스 시장 위기를 극복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안 대표는 11번가가 발송완료 다음날 100% 정산하는 ‘빠른정산’ 서비스를 운영해왔으며 국내 최우량 금융사를 통해 자금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앞서 11번가는 지난 8월 ‘월간십일절’에 참여한 소상공인 판매자를 대상으로 기존 일반 정산 대비 정산 일정을 7일 정도 앞당긴 ‘안심정산’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또 소상공인 판매자들을 위한 지원을 이어가기 위해 오는 11일부터 ‘안심정산’ 서비스를 추가 실시하고 적용 대상도 확대할 계획입니다.

 

11번가는 업계 정산지연 사태 이후 착한 판매자 대상 기획전을 마련하고 피해 셀러 간담회 등을 열어 광고비 지원, 매출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등 판매자들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안 대표는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11번가 오픈마켓 부문은 지난 5개월 연속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하며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판매자들에게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최근에는 미정산 피해를 입은 판매자들에게 최대 210만원 상당의 마케팅 비용지원 등을 포함한 다양한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안 대표는 "SK그룹 11번가를 믿고 거래하고 있는 많은 판매자들이 안심할 수 있는 최고의 협력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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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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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완성차업체, ‘추석맞이 자동차 무상점검’ 11일부터 3일간 진행

국내 완성차업체, ‘추석맞이 자동차 무상점검’ 11일부터 3일간 진행

2024.09.09 16:15:26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는 추석 연휴 기간 안전한 자동차 운행을 돕고자 국내 5개 완성차업체와 함께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2024년 추석맞이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추석맞이 자동차 무상점검 행사는 오는 11일 오전 8시 30분부터 13일 오후 5시 30분까지 3일간 현대자동차[005380], 기아[000270], 한국지엠, KG모빌리티[003620], 르노코리아 등 국내 완성차업체가 모두 참여해 진행됩니다. 현대자동차는 1234개 서비스 협력사 '블루핸즈'에서, 기아는 17개 직영 서비스센터와 755개 서비스 협력사 '오토큐'에서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현대차, 제네시스, 기아 차량을 갖고 있는 이용자들이 무상점검을 받길 희망할 경우 쿠폰을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한국지엠은 한국지엠은 9개 직영 서비스센터와 383개 협력서비스센터, 르노코리아는 7개 직영 서비스센터와 380개 협력서비스센터(My Renault 앱 가입고객 대상), KG모빌리티는 2개 직영 서비스센터와 319개 협력서비스센터에서 무상점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상점검 기간에 지정된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엔진·공조 장치 상태, 타이어 공기압 및 마모 상태, 브레이크 및 패드 마모도 점검, 냉각수 및 각종 오일류, 와이퍼, 휴즈 상태 등에 대한 점검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무상점검 후 필요한 경우 워셔액 보충 등은 현장에서 무상으로 제공해줄 예정입니다. KAMA 관계자는 "자동차 운행 중 고장 또는 교통사고 등이 발생했을 때 신속한 지원을 위해 제작사별 긴급 출동반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며 "긴급 상황이 발생한 경우 가장 가까운 정비소로부터 신속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활용하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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