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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썸플레이스, 한국민속촌과 ‘전통음료 도장찍기’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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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09, 2024, 13:09:45

도장판 채운 고객 추첨해 민속촌 입장권 증정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투썸플레이스(대표 문영주)는 추석을 앞두고 올해 50주년을 맞은 한국민속촌과 ‘전통음료 도장찍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이달 2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투썸플레이스 전통 음료를 마시고 ‘투썸하트’ 애플리케이션에서 도장판을 채우면 경품을 제공합니다. 
 
해당 기간 ▲우리 쌀 식혜 ▲우리 대추 수정과 ▲달디단 밤양갱 라떼 ▲달디단 밤양갱 쉐이크 중 1잔 이상을 포함해 음료 5잔을 마시고 도장판을 완성한 뒤 ‘쿠폰받기’를 누르면 제조 음료(R) 무료 쿠폰이 지급됩니다. 도장판을 완성한 투썸하트 회원 중 추첨해 한국민속촌 입장권을 총 200명에게 제공합니다.

 

이와 함께 가을철 인기 나들이 장소인 한국민속촌을 투썸플레이스 전통 음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제휴 이벤트를 다양하게 마련했습니다. 우선 이벤트 동안 투썸하트 회원 한정으로 한국민속촌 입장권을 최대 45% 할인된 가격에 제공합니다. 

 

또 한국민속촌 공포/미스터리 수사 체험인 ‘혈안식귀’, ‘살귀옥’, ‘조살수’를 이용한 방문객을 대상으로 ‘우리 쌀 식혜’ 2잔 또는 ‘우리 대추 수정과’ 2잔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증정합니다. 추가로 투썸플레이스 공식 SNS 채널에서 한국민속촌 입장권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가을, 특히 추석이 있는 9월에 한국민속촌 제휴 프로모션을 비롯한 여러 특별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선선한 날씨에 가족 나들이를 가기 좋은 한국민속촌을 투썸플레이스 전통 음료와 함께 즐기며 풍요로운 한가위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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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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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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