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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갤럭시’,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빅토리 셀피로 호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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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12, 2024, 10:09:07

올림픽·패럴림픽 공식 파트너로 참가한 삼성전자
역대 올림픽 최초로 '빅토리 셀피' 프로그램 운영
대회 기간 동안 총 1만5000여대의 갤럭시 제품 활용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2024 파리 올림픽·패럴림픽이 지난 8일(현지 시각) 패럴림픽 폐막식을 끝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삼성전자[005930]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와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의 공식 파트너로 브랜드 가치인 '개방성(Openness)'을 기반으로 'Open always wins(열린 마음은 언제나 승리한다)'라는 캠페인 메시지와 함께 혁신 모바일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시상대에서의 순간을 기록한 293컷의 빅토리 셀피, 1만7000여명의 선수들에게 제공된 갤럭시 Z 플립6 올림픽 에디션, 개막식과 요트 경기 중계를 도운 갤럭시 S24 울트라 등 이번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기간 동안 삼성전자 갤럭시의 다양한 활약상을 모아봤습니다.

 

2024 파리 올림픽에선 역대 올림픽 최초로 시상대에 오른 선수들이 직접 셀피를 찍는 '빅토리 셀피' 프로그램이 운영됐습니다. 메달을 획득한 선수들이 갤럭시 Z 플립6 올림픽 에디션으로 감동과 영광의 순간을 직접 촬영했고 선수들만의 방식으로 영광의 순간을 다양하게 담아낼 수 있었습니다.

 

삼성전자는 1만7000여명의 선수들 전원에게 갤럭시 Z 플립6 올림픽 에디션을 제공했습니다. 해당 제품에는 파리 내 대중교통 무제한 이용 교통카드 등 편의 기능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선수들은 갤럭시 AI가 탑재된 올림픽 에디션으로 친구, 가족, 팬들과 소통하기도 했습니다.

 

이번 대회 기간동안 갤럭시 스마트폰 7000여대, 갤럭시 탭 시리즈 3000여대, 갤럭시 북 시리즈 5000여대 등 총 1만5000여대의 갤럭시 제품이 올림픽과 패럴림픽 운영에 활용됐습니다.

 

 

특히, 250대 이상의 갤럭시 스마트폰, 360일간의 기술 테스트, 100명 이상의 전문가와 함께 올림픽 개막식과 요트 경기 중계를 진행해 전 세계 올림픽 팬들에게 새로운 모바일 생중계 경험을 제공하기도 했습니다.

 

파리 곳곳에서 운영한 총 4개의 삼성 올림픽 체험관은 선수들과 팬들의 연이은 방문이 이어졌습니다. 대회 기간에 38만명의 선수들과 팬들이 방문해 40년 가까이 이어온 삼성전자의 올림픽 헤리티지와 갤럭시 AI 기반의 최신 갤럭시 기술을 체험했습니다.

 

 

팀 삼성 갤럭시 선수들은 체험관에서 '팀 삼성 갤럭시와의 대화(Chat with Team Samsung Galaxy)' 세션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기도 하고 'Open always wins(열린 마음은 언제나 승리한다)' 주제와 관련된 경험을 나누기도 했습니다.

 

체험관 방문객들은 삼성의 올림픽 헤리티지 역사를 듣고, 스케치 변환(Sketch to Image), 통역 등 올림픽을 테마로 구현된 갤럭시 AI 기능을 체험하며 삼성 올림픽 핀을 수집했습니다.

 

핀을 수집하고 교환하는 핀 트레이딩은 올림픽을 즐기는 하나의 문화로 삼성 올림픽 체험관에서 선수들과 팬들은 삼성 올림픽 핀을 모으고 교환하며 파리 올림픽에서의 추억을 남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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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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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정부 소버린 AI정책, KT와 맞닿아…한국형 AI 개발 계속할 것”

KT “정부 소버린 AI정책, KT와 맞닿아…한국형 AI 개발 계속할 것”

2025.07.03 16:15: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가 자체 개발한 한국형 AI 거대언어모델(LLM) '믿:음 2.0'을 공개하고 정부의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참여에 대한 의지를 내비쳤습니다. KT[030200]는 2023년 개발한 '믿:음1.0'에 이은 새로운 AI 모델 '믿:음 2.0'을 3일 선보이며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한국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에 참여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신동훈 KT Gen AI 랩장은 "정부의 소버린 AI 정책은 KT의 AI 철학과 방향이 맞닿아 있다"라며 "KT는 한국적 데이터 얼라이언스와 그동안 1년여간의 노력을 거쳐 구축한 데이터들이 있어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을 구축하는 데 큰 강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오승필 KT 기술혁신부문장은 "KT가 추구하는 소버린 AI는 데이터 주권 확보, 한국 언어 및 문화에 대한 지식, 다양한 AI 모델 선택권, 책임감 있는 AI 등 네 가지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신동훈 랩장은 "믿음 모델은 데이터 구축부터 모델 학습 전 과정이 KT 자체 기술을 통해 이뤄졌기 때문에 소버린 AI 모델로 볼 수 있다"라며 "한국적 가치와 문화를 담아낸 믿음 모델은 독자적 AI를 구축하는 데 큰 강점이라 생각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정부의 소버린 AI 정책에 대해 신동훈 랩장은 "과제에 선정이 되고 안 되고를 떠나 KT는 한국형 AI 개발을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정부에 바라는 점이라면 공공 데이터에 대한 규제를 완화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라며 "규제에 막혀 일부 국가 공공문서 학습 못하고 있는 상황인데 국가가 통제 가능한 데이터를 어느 정도 기업이 AI 학습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이날 마이크로소프트(MS)와 협업하는 AI 사업과 자체 개발하는 AI의 관계설정에 대해서는 상호 보완 관계라고 설명했습니다. 신동훈 랩장은 "믿음 개발을 멈춘 적은 없으며 한 번도 자체 AI 기술 개발을 포기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았다"라며 "KT의 자체 개발 AI가 완전한 기술로 거듭나기 전까지 MS와의 협업을 통해 부족한 기술을 보완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MS와의 협업을 진행하면서도 AI 자체 개발도 병행하는 '투트랙' 전략을 택했다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MS와의 협업 모델과 믿:음 2.0의 역할이 다를 것이라고도 설명했습니다. 고성능·복잡 업무에는 MS와의 협업 모델을, 단순 및 문서 업무에서는 믿음 모델을 활용해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입장입니다. 앞서 KT는 MS와의 협업 모델을 올해 2분기 상용화를 목표로 공동 개발 중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협업 모델의 출시 지연에 대해 KT는 "조만간 공개될 예정"이라며 "시기가 밀리는 이유는 내부적으로 성능을 높이기 위한 테스트 과정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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