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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MZ 취향 '틈', 4년간 160만명 찾아…절반이상이 20대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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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23, 2024, 09:09:31

85개 브랜드와 협업…강남구 대표 내국인 관광 지역으로 선정
틈에서 확보한 데이터 활용해 연내 특화 매장 ‘일상의틈’ 40개로 확대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는 MZ 취향의 커뮤니티 ‘일상비일상의틈byU+(이하 틈)’ 방문 고객이 4년 만에 누적 160만명을 넘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는 전체 방문 고객 중 약 76%가 2030세대로 ‘틈’이 MZ세대와 소통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2020년 9월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에 오픈한 ‘틈’은 MZ세대를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 만든 오프라인 공간으로 지하 1층부터 지상 6층까지 7개층, 총 420평(1388㎡) 규모로 구성됐습니다.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한 팝업 전시와 이벤트를 통해 2030세대 고객들의 취향을 발견하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4년간 방문 고객 중 20대가 52%로 압도적으로 많았고, 뒤를 이어 30대 약 24%, 10대 10%로 나타났습니다. 성별로는 여성 고객이 약 69% 높게 나타나 ‘틈’이 20대 여성을 중심으로 유행과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지난 4년간 틈과 협업한 브랜드는 K-POP, IT, 화장품, 통신, F&B, 문화예술, 관광, 의류, 콘텐츠 등 총 85개 분야이고, 올해에만 17개 브랜드와 함께 팝업 전시를 진행했습니다.

 

단일 팝업 기준으로 가장 많은 고객이 몰린 전시는 3주간 약 6만여명을 모은 ‘레고xBTS 다이나마이트 팝업’(작년 3월)이고, 하루 최다 방문 고객을 모은 전시는 일 6000명이 넘게 찾은 ‘캐릭터 무너 팝업’(작년 7월)이었습니다. 가장 꾸준히 인기를 끌었던 전시는 일평균 약 3500명이 찾은 ‘LG트윈스 우승 기념 팝업’(작년 11월)으로 조사됐습니다. 올해 진행한 팝업 중 가장 많은 고객이 몰린 전시는 자체 제작 콘텐츠를 소개하는 ‘보스라이즈’ 팝업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관광 데이터랩에 따르면 틈은 강남구에서 내국인 방문객이 많은 장소 중 하나로 선정됐으며, 온라인 검색 건수도 연간 약 13만 건으로 높게 나타나는 등 강남구를 대표하는 관광지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또 틈에서 진행한 케이팝(K-POP) 팝업을 진행한 경험을 토대로 서울·대구·부산 등 ‘일상의틈’ 3곳에 케이팝 콘텐츠를 적용한 결과, 월평균 매출이 280%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는 이에 따라 틈에서 고객들이 반응한 브랜드와 상품을 중심으로 일반 매장을 고객 경험에 특화된 ‘일상의 틈’ 매장으로 전환키로 하고 전국 31곳에서 운영 중인 ‘일상의 틈’ 매장을 연내 40개 이상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한편, 틈 1층에서는 이달 29일까지 ‘아이폰16’의 핵심 기능을 직접 체험하고, 에어팟 맥스 등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팝업 전시를 진행합니다.

 

LG유플러스 이현승 옴니채널CX담당(상무)은 “틈은 핵심 타깃 고객인 MZ세대가 어떤 브랜드와 상품에 반응하는지 어떤 체험이 고객에게 만족을 주는지 확인하는 최전선의 테스트배드 역할을 맡고 있다”며 “고객들이 선호하는 아이템들을 발굴해 LG유플러스의 새로운 고객 가치를 지속 만들어 나갈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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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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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2025.08.22 09:21: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22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열리는 故김창열 화백의 회고전 'Kim Tschang-yeul' 후원을 통해 'ART for YOU(이하 '아트포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물방울 화가'로 잘 알려진 김창열은 1971년 어느 날 캔버스에 맺혀 햇빛을 반사하는 물방울을 보고 영감을 얻어 생전 약 50년간 물방울 회화를 그렸습니다. 1976년 잡지 '공간' 기고를 통해 크고 작은 물방울의 무리로 성립되는 조형적 화면, 하나의 점이면서도 어떤 생명력을 지닌 물방울의 질감, 점이 가질 수 있는 최대의 감도를 발견한 순간을 기적 같았다고 표현한 바 있습니다. 이후 평생에 걸쳐 금방이라도 흘러내릴 듯한 물방울, 중력을 거슬러 영롱하게 맺힌 물방울, 글자를 확대하거나 지워내는 물방울 등 끊임없는 물방울의 변주로 독창적 미감을 구축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번 대규모 회고전에서는 1970년대 초기 작업부터 뉴욕 시기를 거쳐 프랑스에서 활동했던 말년까지 작가의 창작 여정을 되짚어 볼 수 있습니다. 전시는 국립현대미술관 6·7·8 전시실에서 오는 12월21일까지 4개월 동안 열릴 예정입니다. 아트포유 캠페인은 기술과 예술의 만남을 통해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LG전자의 새로운 문화예술 프로젝트입니다. 한국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 세계를 널리 알리고 유망한 신진 작가들을 조명함으로써 예술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의 일상에 예술을 통한 영감과 품격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지난 21일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전시 개막 행사를 마련, 김창열 작가 유족을 비롯해 사전 신청한 LG전자 고객, 앰버서더, 문화예술계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을 초청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과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이 환영 인사를 전하며 전시 개막을 축하하고 전시 소개, 헌정 공연, 네트워킹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LG전자는 아트포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문을 연 'LG전자 플래그십 D5(디파이브)'에서 김창열 작가의 작품과 투명 OLED 기술력으로 완성된 미디어 아트를 공개했습니다. 5층에는 수백개의 OLED 패널로 구성된 초대형 미디어 아트를 배치했으며 건물 외관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서도 행인들이 시간대별로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했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dimension5)는 방문객들이 예술과 기술의 결합을 5개의 차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으로 앞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과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이번 전시 후원을 시작으로 브랜드 철학과 예술적 가치, 첨단 기술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이 일상에 더욱 깊고 폭넓은 예술적 영감을 선사하는 새로운 방식의 메세나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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