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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몰캡 터치] 라온시큐어, ‘딥페이크 솔루션+모바일 신분증’ 성장 모멘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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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30, 2024, 19:09:00

딥페이크 감지 기술 모바일 보안 앱 탑재 예정
모바일 주민등록증 구축 사업자 선정..중장기 매출 성장 기대
1H 매출액 241억·영업손실 21억..2H 흑전 전망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코스닥 상장사 라온시큐어가 모바일 신분증 등에 더해 포트폴리오 확장에 나서고 있다. 향후 딥페이크 탐지 솔루션과 화이트해커 사업 부문 등의 성장세가 기대된다는 분석이다.

 

1998년 설립된 라온시큐어는 지난 2000년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통합접근관리, PC 보안, 모바일 보안 등 보안 솔루션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라온시큐어가 올해 딥페이크 솔루션을 기반으로 성장에 나설 것이라는 예상이 나온다. 연내 자체 개발한 딥페이크 감지 안면인식 기술을 소비자용 모바일 보안 애플리케이션인 라온 모바일 시큐리티에 탑재할 것으로 보인다.

 

권명준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딥페이크 탐지 기술은 플랫폼에서 딥페이크 영상을 자동으로 찾아 걸러내는 서비스"라며 "부자연스러운 입모양이나 피부 톤 등 미세한 부분까지 탐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후 기업이나 기관 대상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형태로 제공하는 B2B(기업 간 거래)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전영진 나이스디앤비 연구원은 "딥페이크 감지 안면인식 기술, 생성형 AI(인공지능), 동형암호 기반 안면인식 기술 등을 기존 소비자용 모바일보안 애플리케이션에 탑재해 고도화된 제품군을 출시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화이트해커 관련 매출 성장도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올해 상반기 민간분야 주요 사이버 위협동향에 따르면 중소기업 등 상대적으로 보안 관리가 취약한 기업을 대상으로 서버 해킹이 증가 추세에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관련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는 분석이다.

 

기존 사업인 모바일 신분증 부문에서 성장도 예상된다. 라온시큐어는 행정안전부 주관 모바일 신분증 시장에 진입한 업체로, 현재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모바일 주민등록증 구축 사업자로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박종선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신분증 발급 시스템 사업이 올해 12월 말 구축 완료 예정"이라며 "내년 3월부터 민간에서도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이 시작될 예정으로 중장기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권명준 연구원은 "국내 모바일 신분증 플랫폼 관련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글로벌 진출이 기대된다"며 "디지털 ID를 하는 경쟁사들이 존재하지만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ID는 유일하다는 점에서 비교우위에 있다고 판단된다"고 말했다.

 

라온시큐어의 올해 상반기 매출액과 영업적자는 각각 241억원, 43억원이다. 박종선 연구원은 "올해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으나 R&D(연구개발)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이 적자 전환했다"며 "2분기 실적에서 긍정적인 것은 블록체인 서비스 부문 매출이 증가한 것"이라고 말했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올해 라온시큐어가 흑자 전환에 성공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유안타증권은 라온시큐어의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596억원, 3억원으로 전망했고, 유진투자증권은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615억원, 26억원으로 예상했다.

 

한편, 라온시큐어의 주가는 올해 변동성을 키우고 있다. 연초 2000원 중반대를 형성하던 주가는 2000원 후반대까지 치솟았다가 등락을 반복하는 모습을 보였다. 지난 8월에는 1000원 중후반대까지 주저앉았다가 반등하며 현재 2000원 초반대를 기록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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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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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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