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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C&C, 국내 첫 ‘AI경영시스템(ISO/IEC42001) 인증’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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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30, 2024, 10:09:09

AI경영시스템 인증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국내 1호’ 인증 받아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구축·운영 중인 엔터프라이즈 AI 서비스로 AI 경영시스템 검증
국제 표준에 맞춘 AI기획·개발·운영 및 리스크 관리로 AI 서비스 신뢰성 강화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 C&C는 AI(인공지능) 경영시스템 공인기관으로 인정받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AI경영시스템(ISO/IEC42001)’ 국내 1호 인증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AI경영시스템’은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제정한 인공지능 분야 첫 번째 국제 표준으로 국내업체 인증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 표준은 AI 시스템을 개발하고 제공하는 조직이 시스템 리스크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며, 윤리적이고 사회적인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하는 표준 프레임워크를 제공합니다.

 

SK C&C는 국내외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성공적으로 구축·운영 중인 엔터프라이즈 AI 서비스에 대한 AI 경영시스템 국내 1호 인증 획득으로 국제적 공신력과 신뢰성을 확보했다고 설명했습니다.

 

SK C&C는 현장 심사에서 엔터프라이즈 AI 솔루션 기반 서비스 기획·설계부터 개발, 도입, 운영, 유지 보수에 이르는 AI 경영시스템 구현 관련 모든 과정이 국제 표준에 적합함을 입증했습니다. AI 리스크 요인도 체계적으로 관리해 AI 서비스 신뢰성을 더욱 높이고 있음을 확인받았습니다.

 

SK C&C는 대기업 최초로 신입사원 채용 전 과정에 걸친 ‘AI 채용 에이전트’ 도입을 비롯해 법률, 재무, 구매 등 기업 경영 전반에서 다양한 AI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편, 한국경영인증원은 한국인정지원센터(KAB)로부터 국내 첫 AI 경영시스템 공인기관으로 지정받은 바 있습니다. 한국인정지원센터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정한 국가 인정 기관으로, 다양한 경영시스템 및 자격 인증 분야에서 인증기관을 평가하고 인정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한국경영인증원 황은주 대표는 “이번 SK C&C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최초로 제정한 인공지능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을 인정기구로부터 공식 승인된 버전으로 획득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국내 기업들이 AI 경영시스템 도입에서 반드시 준수해야 하는 서비스 설계 및 구축·운영 절차를 성공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말했습니다.

 

SK C&C 차지원 AIX사업1그룹장은 “이번 국제표준 인증을 통해 고객에게 최적인 엔터프라이즈 AI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더욱 집중하겠다”며 “고객 AI 시스템 전반에 국제 표준을 지속적으로 적용해 신뢰성, 투명성,안전성 높은 AI 혁신을 이루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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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홍식 기자 hskim@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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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2025.05.18 21:39:25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최근 "작지만 강력하게 타오르며 주변을 밝히고 어떤 어려움에도 흔들리지 않는 존재, 고객을 위해 진심을 다해 발로 뛰는 FP(재무설계사)가 바로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불꽃"이라고 말했습니다. 18일 한화생명에 따르면 김승연 회장은 지난 한해 우수한 영업실적을 낸 FP와 영업관리자를 위한 '한화생명금융서비스 2025 연도대상' 시상식에서 이같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지난 16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연도대상 시상식에는 가장 높은 업적을 달성한 '연도대상 챔피언' 13명을 포함해 전국 각지에서 17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김승연 회장은 축하 메시지를 통해 "3만명 넘는 인재로 구성된 최고의 영업경쟁력, 시장을 선도하는 인기상품, 아시아에서 안정적 성장을 넘어 세계 최대 금융시장 미국으로 영토확장까지 우리는 금융산업의 '판을 뒤흔드는 혁신'으로 더 큰 가치를 만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그 길을 이끌어갈 주인공"이라며 "불꽃처럼 더욱 뜨겁게 한화만의 열정으로 함께 도약하자"고 당부했습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2021년 4월 생명보험업 판도를 바꾼 이른바 '제판분리(제조·판매 조직분리)'를 통해 한화생명 판매자회사로 출범했습니다. 이후 2년6개월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독보적인 GA(법인보험대리점) 업계 1위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지난해에는 당기순이익 1525억원을 기록해 전년(689억원) 대비 무려 121% 큰폭 증가하며 2년연속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조직 경쟁력은 압도적이라는 평가를 받습니다.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GA자회사를 모두 합한 설계사 규모는 총 3만4419명으로 제판분리 당시 1만8535명에서 2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한화생명은 2023년 새회계제도 도입 이후 매년 신계약 CSM(보험계약마진) 2조원 이상을 확보하면서 안정적인 매출과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제판분리로 본업경쟁력을 강화한 한화생명은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국내 보험사 최초로 인도네시아 은행업 진출을 선언한데 이어 베트남법인은 6년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아시아 시장에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에는 미국 현지 증권사를 인수하는 것으로 선진 금융시장에서 글로벌 사업 거점을 확보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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