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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자 프렌차이즈, 10월 황금연휴 맞아 프로모션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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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03, 2024, 10:10:22

월초 황금연휴에 가을 나들이객 겨냥 마케팅 봇물
배달비 무료, 포토카드 증정, 피자·치킨 구성 다양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피자 프렌차이즈업계가 10월을 맞아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올해 10월은 국경일과 공휴일 등이 초반에 몰려 있어 집과 야외에서 '황금연휴'를 즐기려는 소비자가 적지 않습니다. 가을을 맞아 나들이객이 증가하는 가운데 특수를 겨냥한 피자 프렌차이즈업계 프로모션이 활발합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배달 피자 브랜드 도미노피자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피자 전문점 부문 10년 연속 수상을 기념해 장바구니 물가 안정 및 고객 만족도 강화를 위해 오는 5일부터 매주 토요일 배달비 0원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배달비 프리’ 프로모션은 10월 한 달 배달 수요가 많은 토요일에 사용 가능한 배달비 무료 쿠폰을 지급합니다. 이 쿠폰은 매주 토요일에 지급되며 도미노피자 온라인(홈페이지, 모바일웹, 앱)을 통해 모든 피자(L) 배달 주문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앞서 도미노피자는 지난달 26일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피자 전문점 부문 10년 연속 1위에 선정과 함께 강원도 영월 콩과 계룡 팥을 사용한 디저트 콘셉트 엣지인 ‘콩콩팥팥 크림치즈 엣지’를 출시한 바 있습니다.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는 피자 주문 시 최대 8000원을 할인해주고 전속모델인 ‘아이브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10월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프로모션 기간은 10월 1일부터 11월 5일까지로 해당 기간 라지 사이즈 이상 피자를 주문하면 라지 사이즈 5000원, 패밀리 사이즈 6000원, 파티 사이즈 8000원 등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할인은 피자 전 메뉴에 적용되며 시그니처 메뉴인 수퍼 파파스의 패밀리 사이즈는 2만7000원대에 구매 가능합니다.

 

파파존스 피자는 10월 프로모션으로 전속모델인 인기 걸그룹 아이브의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동시에 선보입니다. 멤버들 각각의 개인 프로필 사진이 담긴 6종이 1세트로 구성됐으며 피자 주문 1건당 각 1세트가 선착순 제공됩니다. 포토카드 조기 소진 시 이벤트는 자동 종료됩니다.

 

이 프로모션은 파파존스 피자 홈페이지(PC, 모바일, 앱)를 비롯해 콜센터, 매장 전화, 방문 주문 등 자사채널을 통해 주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다른 쿠폰이나 제휴 할인은 중복 적용되지 않으며 하프앤하프 주문 시에는 혜택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더본코리아의 피자 포장∙배달 전문 브랜드 빽보이피자(대표 백종원)는 가을 시즌을 맞아 신메뉴 2종(바질 마스카포네 치즈피자 & 투움바 새우피자)를 출시하고 오는 6일까지 배달의민족을 통해 최대 6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배달의민족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4000원 할인쿠폰을 다운로드해 결제 시 사용하면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배민클럽’ 이용 고객은 6000원 할인 쿠폰이 제공됩니다. 행사기간 아이디당 1일 1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포장, 배달, 배민1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단 타 쿠폰과 중복 사용은 불가합니다.

 

‘바질 마스카포네 치즈피자’는 바질 페스토와 마스카포네 치즈에 풍미를 높여주는 마리네이드된 토마토를 더했습니다. 또 ‘투움바 새우피자’는 투움바소스에 새우를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매콤한 맛을 강조했습니다.

 


반올림피자는 최근 신메뉴 ‘버거싶은피자’와 ‘크림치킨피자’, ‘옥슈슈크럼블’을 출시했습니다. ‘버거싶은피자’는 버거와 피자의 만남이라는 의미와 맛있어서 매일 보고싶은 피자라는 이중적인 의미를 더해 ‘버거싶은피자’로 메뉴명으로 정했습니다. 불고기 토핑과 피클이 특징입니다.

 

‘크림치킨피자’는 크림을 베이스로 닭가슴살과 베이컨이 들어갔고 통마늘 풍미를 더했습니다. 반올림피자 최초로 디저트 메뉴 ‘옥슈슈크럼블’도 선보였습니다. 크림치즈에 옥수수가 어우러졌으며 따뜻하게 조리해 제공됩니다. 반대로 냉동실에 얼려 먹을 수도 있습니다.


맘스터치의 피자 브랜드 ‘맘스피자’는 피자와 함께 치킨, 인기 사이드 메뉴를 하나의 패키지에 담은 ‘투계더 BOX’를 출시했습니다. ‘피자와 함께 즐기는 치킨 세트’로 선택의 폭으로 넓혔습니다. 고객 취향을 고려한 메뉴 구성과 쉽게 들고 다닐 수 있는 박스 패키지로 피크닉 수요를 겨냥했습니다.

 

피자 한 판 가격에 피자와 치킨, 인기 사이드 메뉴 등 다양한 맛을 하나의 패키지에 담은 점이 특징입니다. 가격은 고객이 선택하는 피자를 기준으로 책정됩니다. 클래식 라인인 ‘치즈피자’ 선택 시 2만7000원대, ‘싸이피자’ 선택 시 3만4000원대 등 2~3만원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기록적인 폭염이 지나고 손꼽아 기다리던 선선한 기온과 함께 다양한 축제와 페스티벌이 이어지는 요즘 야외 축제를 방문하거나 가을 나들이를 떠나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밖에서도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메뉴들이 각광받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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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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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 ESG 가치 5.5조 창출…진옥동 회장 “지속가능 사회 만들기 진력”

신한금융 ESG 가치 5.5조 창출…진옥동 회장 “지속가능 사회 만들기 진력”

2025.07.01 16:30:26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이 2024년 한해 창출한 ESG 가치(ESG Value Created)가 5조4545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1일 신한금융이 발간한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보면 지난해 436개 ESG 프로그램을 통해 창출된 순수 사회적 가치는 2조9590억원입니다. 여기서 환경적비용(91억원)과 사회적비용(542억원)을 차감한 뒤 배당·납세 등 주요 이해관계자 대상의 환원성과(2조5589억원)을 더한 수치입니다. 신한금융은 ESG 활동성과 정량화와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연세대 ESG·기업윤리센터와 협력해 글로벌 금융회사 최초로 ESG 활동성과 측정모델 즉 '신한 ESG 가치 인덱스(Value Index)'를 개발했습니다. ESG 활동 효과를 '화폐가치'로 측정하는 것으로 2019년부터 그 결과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ESG 가치를 처음 측정한 2019년과 비교하면 측정 대상 ESG 활동은 93개에서 436개로, 순수 사회적 가치는 7907억원에서 2조9590억원으로 279% 큰폭 증가했습니다. 신한금융의 주요 ESG 활동 중에서도 눈에 띄는 건 '브링업(Bring-Up) & 밸류업(Value-Up) 프로젝트' 입니다. 신한저축은행 중신용 고객이 낮은 금리의 신한은행 '신한상생 대환대출'로 갈아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게 핵심입니다. 저축은행 우량고객이 이탈한다고 볼 수 있지만 은행 거래 유입을 통해 신용등급 상향이나 금융비용 감면까지 지원해 그룹 전체 우량고객을 늘리고(Bring-Up), 고객이 스스로 가치를 높이는(Value-Up) '고객상생'의 선순환 구조를 실현했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금융위원회가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한 것도 취약계층에 대한 신용개선과 금융비용 절감, 나아가 가계부채 부담완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점을 인정한 결과로 여겨집니다. 신한금융은 지난 6월 기준 신한상생 대환대출을 통해 574명의 고객에 102억원의 대환대출을 실행했고 이들 고객은 평균 4.8%p 이자절감(누적 이자경감액 9억8000만원) 효과를 누렸습니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브링업&밸류업 프로젝트 100억원 돌파에 대해 "신한이 고객 이자감면에 따른 이익축소에도 중·저신용 고객의 신용 상향지원을 통해 상생을 실현한 의미있는 결과"라며 "그룹 미션인 '따뜻한 금융' 실천의지를 담아 고객과 상생을 위한 금융사다리 역할을 더 적극적으로 수행하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이번 보고서에는 TCFD(기후), TNFD(생물다양성) 등 글로벌 주요이슈와 관련해 그룹 차원의 대응현황을 심층적으로 다룬 '스페셜 리포트'도 담겼습니다. 신한금융은 글로벌 공동의 목표 '2050 넷제로(Net Zero)' 달성을 위해 2020년 동아시아 금융그룹 최초로 탄소중립전략인 '제로 카본 드라이브(Zero Carbon Drive)'를 선언하며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녹색금융과 전환금융을 중심으로 한 '친환경 금융' 누적 실적은 2024년말 기준 총 18조7000억원에 달합니다. 2030년 30조원 달성목표의 62.3%에 해당하는 진도율입니다. 탄소배출 많은 산업의 친환경 전환을 위한 자금을 제공해 지속가능한 경제로 점진적 탈탄소화를 지원하는 전환금융 실적은 9605억원 규모로 집계됩니다. 이와 함께 TNFD 보고서에서는 그룹의 금융자산뿐 아니라 유형자산까지 포함해 '자연자본' 의존도와 영향 분석을 고도화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자연자본은 토양, 공기, 물, 광물 등 자연이 인류에 혜택을 제공하는 모든 자원을 포괄하는 개념입니다. 신한금융은 보고서에서 "금융업 특성상 직접적으로 자연자본과 관련된 의존도와 영향, 리스크 및 기회는 상대적으로 미미한 수준"이라며 "대부분의 자연자본 이슈는 투자 포트폴리오 즉 다운스트림 가치사슬(downstream value chain)을 통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신한금융은 이러한 구조를 반영해 그룹 운영은 물론 투자 포트폴리오에 대해서도 자연자본 이슈가 투자기업에 미칠 수 있는 잠재적 영향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신한금융은 특히 올해로 20번째 발간된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서 글로벌 지속가능개발목표(SDGs)에 기반해 신한금융만의 독자적인 SDGs 전략 프레임워크를 수록하고 목표달성을 위한 지표·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등 ESG 실행력을 강조했습니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신한금융그룹은 '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 이라는 슬로건 아래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금융이 할 수 있는 역할에 더욱 힘써서 탄소중립, 포용, 협력이라는 3대 전략방향에 따라 지속가능경영을 보다 체계적으로 펼쳐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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