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피자 프렌차이즈, 10월 황금연휴 맞아 프로모션 확대

URL복사

Thursday, October 03, 2024, 10:10:22

월초 황금연휴에 가을 나들이객 겨냥 마케팅 봇물
배달비 무료, 포토카드 증정, 피자·치킨 구성 다양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피자 프렌차이즈업계가 10월을 맞아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올해 10월은 국경일과 공휴일 등이 초반에 몰려 있어 집과 야외에서 '황금연휴'를 즐기려는 소비자가 적지 않습니다. 가을을 맞아 나들이객이 증가하는 가운데 특수를 겨냥한 피자 프렌차이즈업계 프로모션이 활발합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배달 피자 브랜드 도미노피자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피자 전문점 부문 10년 연속 수상을 기념해 장바구니 물가 안정 및 고객 만족도 강화를 위해 오는 5일부터 매주 토요일 배달비 0원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배달비 프리’ 프로모션은 10월 한 달 배달 수요가 많은 토요일에 사용 가능한 배달비 무료 쿠폰을 지급합니다. 이 쿠폰은 매주 토요일에 지급되며 도미노피자 온라인(홈페이지, 모바일웹, 앱)을 통해 모든 피자(L) 배달 주문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앞서 도미노피자는 지난달 26일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피자 전문점 부문 10년 연속 1위에 선정과 함께 강원도 영월 콩과 계룡 팥을 사용한 디저트 콘셉트 엣지인 ‘콩콩팥팥 크림치즈 엣지’를 출시한 바 있습니다.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는 피자 주문 시 최대 8000원을 할인해주고 전속모델인 ‘아이브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10월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프로모션 기간은 10월 1일부터 11월 5일까지로 해당 기간 라지 사이즈 이상 피자를 주문하면 라지 사이즈 5000원, 패밀리 사이즈 6000원, 파티 사이즈 8000원 등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할인은 피자 전 메뉴에 적용되며 시그니처 메뉴인 수퍼 파파스의 패밀리 사이즈는 2만7000원대에 구매 가능합니다.

 

파파존스 피자는 10월 프로모션으로 전속모델인 인기 걸그룹 아이브의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동시에 선보입니다. 멤버들 각각의 개인 프로필 사진이 담긴 6종이 1세트로 구성됐으며 피자 주문 1건당 각 1세트가 선착순 제공됩니다. 포토카드 조기 소진 시 이벤트는 자동 종료됩니다.

 

이 프로모션은 파파존스 피자 홈페이지(PC, 모바일, 앱)를 비롯해 콜센터, 매장 전화, 방문 주문 등 자사채널을 통해 주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다른 쿠폰이나 제휴 할인은 중복 적용되지 않으며 하프앤하프 주문 시에는 혜택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더본코리아의 피자 포장∙배달 전문 브랜드 빽보이피자(대표 백종원)는 가을 시즌을 맞아 신메뉴 2종(바질 마스카포네 치즈피자 & 투움바 새우피자)를 출시하고 오는 6일까지 배달의민족을 통해 최대 6000원 할인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배달의민족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4000원 할인쿠폰을 다운로드해 결제 시 사용하면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배민클럽’ 이용 고객은 6000원 할인 쿠폰이 제공됩니다. 행사기간 아이디당 1일 1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포장, 배달, 배민1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단 타 쿠폰과 중복 사용은 불가합니다.

 

‘바질 마스카포네 치즈피자’는 바질 페스토와 마스카포네 치즈에 풍미를 높여주는 마리네이드된 토마토를 더했습니다. 또 ‘투움바 새우피자’는 투움바소스에 새우를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매콤한 맛을 강조했습니다.

 


반올림피자는 최근 신메뉴 ‘버거싶은피자’와 ‘크림치킨피자’, ‘옥슈슈크럼블’을 출시했습니다. ‘버거싶은피자’는 버거와 피자의 만남이라는 의미와 맛있어서 매일 보고싶은 피자라는 이중적인 의미를 더해 ‘버거싶은피자’로 메뉴명으로 정했습니다. 불고기 토핑과 피클이 특징입니다.

 

‘크림치킨피자’는 크림을 베이스로 닭가슴살과 베이컨이 들어갔고 통마늘 풍미를 더했습니다. 반올림피자 최초로 디저트 메뉴 ‘옥슈슈크럼블’도 선보였습니다. 크림치즈에 옥수수가 어우러졌으며 따뜻하게 조리해 제공됩니다. 반대로 냉동실에 얼려 먹을 수도 있습니다.


맘스터치의 피자 브랜드 ‘맘스피자’는 피자와 함께 치킨, 인기 사이드 메뉴를 하나의 패키지에 담은 ‘투계더 BOX’를 출시했습니다. ‘피자와 함께 즐기는 치킨 세트’로 선택의 폭으로 넓혔습니다. 고객 취향을 고려한 메뉴 구성과 쉽게 들고 다닐 수 있는 박스 패키지로 피크닉 수요를 겨냥했습니다.

 

피자 한 판 가격에 피자와 치킨, 인기 사이드 메뉴 등 다양한 맛을 하나의 패키지에 담은 점이 특징입니다. 가격은 고객이 선택하는 피자를 기준으로 책정됩니다. 클래식 라인인 ‘치즈피자’ 선택 시 2만7000원대, ‘싸이피자’ 선택 시 3만4000원대 등 2~3만원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기록적인 폭염이 지나고 손꼽아 기다리던 선선한 기온과 함께 다양한 축제와 페스티벌이 이어지는 요즘 야외 축제를 방문하거나 가을 나들이를 떠나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밖에서도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메뉴들이 각광받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악취와의 전쟁] 악취의 발생 원인을 추적하다①

[악취와의 전쟁] 악취의 발생 원인을 추적하다①

2024.11.23 07:05:00

일상 속에서 간과되기 쉽지만, 점차 심각한 환경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악취 문제는 단순히 불쾌감을 넘어 건강과 생활의 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한국산업단지공단에 따르면 전국 1300여 개의 각종 산업단지에 12만여 개의 업체가 있으며, 이 중 7000개 이상이 악취 배출 사업장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환경공단 통계에 따르면 2019년부터 매년 꾸준히 4만 건 이상의 악취 관련 민원이 발생하고 있으며, 지자체와 환경부의 지속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계속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이에 따라 30년간 악취 분야에 집중하며 분석부터 저감, 시공, 관리까지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의 사례를 통해 악취 문제의 원인과 해결 방안을 모색해보고자 합니다. [편집자주]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악취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악취의 발생지를 추적하고 악취를 포집 및 분석하여 악취를 발생하는 원인물질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악취를 분석하는 방법에는 직접 관능평가와 정밀기기분석 및 감지센서를 이용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분석 결과로 나온 수 많은 물질들 중 직접적으로 악취 발생에 가담하는 물질들만을 선별하여 악취를 재현해 같은 악취가 나는지 확인하여 최종 원인 물질들을 찾아냅니다. 악취가 발생하면, 발생 지점과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악취물질의 종류와 농도를 추적하는 체계적인 방법이 필요합니다. 악취는 눈으로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냄새의 특성과 관련된 물질을 추적하는 방식으로 접근합니다. 1. 악취물질의 포집 및 감지 악취발생지로 의심되는 여러 지점에서 적법한 방법으로 악취를 포집하거나, 센서를 통해 악취물질을 감지합니다. 2. 포집된 기체의 분석 포집된 악취 기체를 분석설비에서 정밀하게 분석하여 포함된 모든 물질의 종류와 농도를 확인합니다. 이를 통해 악취를 유발하는 주요 물질들을 확인합니다. 3. 악취 기여율 분석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각 물질의 악취 기여율을 평가하여, 실제로 악취를 유발하는 원인 물질과 그 농도를 확정합니다. 4. 악취 표준 가스 재현 확정된 악취물질을 바탕으로 인체에 무해한 양으로 동일한 악취 가스를 제조합니다. 이를 통해 악취를 재현하여 검증 과정을 진행합니다. 5. 냄새 비교 및 검증 재현된 악취 가스를 채취한 샘플과 비교하여, 검증 가능한 자격을 가진 분석원이 동일한 냄새인지 확인합니다. 6. 악취 원인 확정 및 대처 방안 마련 악취를 유발하는 정확한 원인을 확인한 후, 이를 바탕으로 적절한 대처 방안을 마련하여 악취 문제를 해결합니다. ☞ 자료제공 : (주)태성환경연구소 (주)태성환경연구소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악취 발생 패턴을 분석하고 문제를 사전에 예측하는 시스템을 개발해 온 회사입니다. 관능평가, 기기분석, 센서를 통해 악취를 다각적으로 분석하며, 냄새 재현 기술로 실제 환경과 유사한 조건에서 악취 원인 물질을 선정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빅데이터 기반 분석과 정밀 기술을 통해 맞춤형 악취 해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