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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병효 사장 "행복한 영업조직으로 수익 창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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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09, 2014, 18:01:19

우리아비바生, 강소생보사 되기 위한 '4대 목표' 제시

[인더뉴스 허장은 기자] 우리금융그룹에서 분리될 예정인 우리아비바 생명이 올해를 재도약의 원년으로 삼겠다는 의지를 다지고 있다. 이를 위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임직원들의 업무성취도를 올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다.

 

김병효 우리아비바생명 사장은 2014년 경영목표와 전략을 통해 활발한 영업으로 기업 가치를 높이고 행복한 영업조직을 통해 회사의 수익을 높이겠다고 9일 밝혔다.

 

김 사장은 경쟁력을 갖춘 강소 생명보험사로 거듭나기 위한 방안으로 행복한 영업조직 만들기 고객만족도 높이기 직원 업무성취도 높이기 수익성·자본효율성 높이기 등 총 네 가지 목표를 제시했다.

 

특히 행복한 영업조직 만들기를 위해 본점과 지점 간 인식의 변화를 요구하고 영업조직 소득을 20% 늘린다는 계획이다. 

 

먼저 김 사장은 영업 관리자, FC·TMR 대상 교육을 대폭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그는 특히 영업부서에 전문 인력을 확보해 상품교육, 우수 영업 사례, 지점 소개, 선배의 조언 등 다양한 형태의 동영상 강좌를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현재의 상품 라인업을 보강해 시장 트렌드에 맞춘 신상품과 변액연금 등을 새롭게 내놓을 예정이며, TMGA 전용 상품도 출시할 계획이다. 온라인과 모바일 청약시스템을 구축해 실시간 화상회의나 가입현황 조회 등의 고객서비스를 개선할 방침이다.

 

이에 일환으로 우리아비바생명은 오는 13일부터 계약자 일제방문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본사 차원에서 고객 사은품을 제공하고 대상 고객 2만여 명의 명단을 선정해 FC가 고객을 직접 방문, 사은품을 전달하고 가입 상품에 대한 설명과 재무 상담을 병행하는 행사로 오는 3월말까지 계속된다.

 

김병효 우리아비바생명 사장은 미래를 걱정하는 아버지, 어머니처럼 생명보험에 대한 깊은 사랑을 다시 한 번 가슴에 새기고 이를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말 우리아비바생명이 속해 있는 우리투자증권 패키지 입찰에서 NH농협금융지주(회장 임종룡)이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이런 가운데, 일각에서는 NH농협금융지주 인수가 물거품으로 돌아간다는 이야기가 흘러나오고 있다.

 

이와 관련, 우리아비바생명 관계자는 최근 증권가 정보지 등을 통해 회사에 대한 이상한 소문들이 돌고 있는 것으로 안다떠도는 이야기들은 전혀 근거 없는, 출처 불명의 내용이라고 일축했다.

 

이어 그는 “NH의 인수 방침은 거의 확정이 된 것으로 알고 있다회사 구성원들은 각자 주어진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기 위해 힘을 모으고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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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장은 기자 james@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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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2025.09.11 17:07:5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사고와 관련해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이용자 5천561명의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김영섭 KT 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소액결제 피해 사고로 큰 불안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사과 드리고자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국민과 고객, 유관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죄송하고 피해 고객에게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관계 당국과 사고원인을 파악 중으로 모든 역량을 투입해 추가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피해 고객에게 100% 보상책을 강구하겠다“며 ”통신사로서 의무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자체 조사 결과,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일부 이용자의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유심 관련 핵심 정보가 저장되는 홈가입자서버(HSS) 침해나 불법 기기 변경·복제폰 정황은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의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중 IMSI 유출 가능성이 있는 고객은 5561명으로 확인했습니다. KT는 이날 오후 개인정보 유출이 의심되는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보호위 신고한 사실과 피해 사실 여부 조회 방법, 유심 교체 신청 및 보호서비스 가입 링크에 대해 문자 메시지(SMS)로 안내했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전원의 유심을 무료 교체하고 유심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KT는 또 비정상 소액결제 발생 여부를 전수 조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안내하며 소액결제 청구를 면제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12일부터 소액결제 본인인증에 생체인증이 도입된 패스(PASS) 인증만 적용키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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