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는 6일부터 8일까지 서울 용산 사옥에서 친환경 경영 활동과 사회공헌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를 소개하고 임직원, 고객과 공유하는 ‘2024 U+ESG 페어’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는 ESG 경영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촉진하기 위한 것으로, 다양한 ESG 활동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물이 용산사옥 1층 로비에 설치됩니다
환경 영역에서는 2050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한 노력이 강조됩니다. 올 6월 가동한 1000㎾급 대전 R&D센터 태양광 발전설비는 센터의 연간 전력 소비의 11%를 재생에너지로 대체합니다. LG유플러스는 다른 사옥과 운영 시설에도 재생에너지 도입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사회 영역에서는 배터리 충전차량, 아동 및 반려동물 특화 구호공간이 마련되고, 산불·지진·홍수 등 재난 발생 시 제공하는 특화된 재난구호 활동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봉사활동과 함께 소외계층 아이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U+아이 드림 챌린지’, 시각장애인을 위한 ‘U+희망도서관’ 등이 소개됩니다.
지배구조에서는 통신업계 최초로 대응한 지속가능성 공시와 이사회 산하 ESG위원회 운영을 통한 성과가 전시될 예정입니다. LG유플러스는 한국ESG기준원이 발표한 2024년 ESG 평가에서 종합 A(우수) 등급을 획득했습니다.
LG유플러스의 친환경 캐릭터 ‘ESG무너’도 등장해 ESG 관련 키워드로 이뤄진 빙고 게임을 관람객과 함께 즐기며 퀴즈를 통해 친환경 경품을 제공합니다.
행사장 중앙에는 ‘금액의 크기보다 마음의 크기가 중요합니다’라는 문구가 새겨진 하트 모양의 대형 조형물이 자리합니다. 이 조형물에는 올 한해 독거노인, 장애인, 난민 등 사회적 약자 의료비 및 경제적 지원과 취약 계층 주거 환경 개선 작업, 장애인 자립 지원에 참여한 임직원 3258명의 이름이 새겨져 있습니다. 이번 전시물들은 모두 친환경 소재로 제작돼 행사 종료 후 재활용될 예정입니다.
박경중 LG유플러스 대외협력담당 상무는 “이번 U+ESG 페어를 통해 임직원과 고객들이 LG유플러스의 ESG 경영 활동과 성과를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