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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업계 첫 20도 수준 ‘정온 푸드 운영 모델’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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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06, 2024, 14:11:55

생산부터 판매까지 일정 온도 유지..전용 상품 출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세븐일레븐(대표 김홍철)은 업계 최초로 20도 수준의 일정 온도에서 관리되는 ‘정온 푸드 운영 모델’을 구축하고 테스트 운영에 나선다고 6일 밝혔습니다.

 

현재 편의점 간편식(삼각김밥·도시락·샌드위치 등)은 고온 조리 과정 후 냉장 조리시설에서 제조∙포장 과정을 거쳐 냉장상태(약 5도)로 점포에 배송돼 판매되며, 이후 고객이 전자레인지에 데워 취식하는 과정으로 이뤄집니다.

 

세븐일레븐이 이번 정온 푸드 운영 시스템 구축과 함께 선보인 ‘바로잇(데우지 않고 바로 먹어도 맛있는)’ 상품들은 제조부터 포장, 배송, 판매에 이르기까지 20도 수준의 상태를 지속 유지합니다. 밥은 냉을 타지 않아 찰기를 느낄 수 있고 삼각김밥의 김도 바삭함을 유지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세븐일레븐은 롯데웰푸드와 협력해 ‘정온 푸드 운영 모델’의 기술적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푸드 생산 공장 내에 일정 온도가 유지되는 항온 및 항습 시스템을 갖춘 전용 공간을 따로 마련했고, 최상의 품질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제품의 생산과 유통 시간을 기존 대비 3분의 1 수준으로 단축시켰습니다.

 

이 같은 시스템에서 생산된 바로잇 푸드 상품은 전용 배송박스에 담겨 각 점포로 배송되며 점포에서는 정온 푸드 존에 진열∙판매됩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초부터 일정온도를 유지하도록 설계된 별도 진열 장비를 개발해왔습니다. 점포 진열 후 판매 가능 기한(24~26시간)은 일반 푸드 상품과 동일합니다.

 

정온 푸드 시스템 구축과 함께 선보이는 상품은 삼각김밥과 초밥 등 총 20종이며 서울 지역 21개 시범 운영 점포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정온 푸드 시스템 시범 운영을 통해 편의점 핵심 경쟁 상품인 푸드류 간편식의 정온 관리 체계를 안정화시키는데 주력할 계획입니다. 

 

조수경 세븐일레븐 상품본부장은 "약 20도의 일정 온도에서 모든 과정이 운영되는 정온 푸드 관리 시스템은 미래 편의점 먹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며 "편의점 먹거리에 대한 품질과 고객 신뢰가 모두 업그레이드 되는 계기이자 점프 업의 모멘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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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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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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