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sumer 생활경제

백화점, 정기세일 돌입…한파 예고에 아우터 물량 확대

URL복사

Wednesday, November 13, 2024, 10:11:08

‘코리아 세일 페스타’ 맞춰 연말 쇼핑 수요 선점
아우터·이불 행사 집중 전개, 수능 프로모션 준비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백화점이 올해 마지막 정기세일에 돌입하며 겨울상품 수요 선점에 나섭니다. '2024 코리아 세일 페스타' 기간(11월 9~30일)에 맞춰 전 상품군을 최대 50% 할인하며 역대급 한파가 예고된 만큼 아우터 행사를 집중 전개합니다. 수능 맞이 프로모션으로 수험생 공략에 나섭니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백화점 3사는 이달 15일부터 겨울 정기세일을 시작합니다. 현대백화점은 압구정 본점 등 15개 백화점과 8개 아울렛, 커넥트현대 부산 등 전국 24개 전 점포에서 쇼핑 페스타를 진행합니다.

 

먼저 다음달 1일까지 백화점 전 점포에서 ‘더 세일’을 개최합니다. 패션·잡화·리빙·스포츠 등 전 상품군에서 3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60% 저렴하게 선보입니다. 패딩·코트 등 아우터 물량을 브랜드별로 지난해보다 최대 20% 이상 늘렸습니다.

 

오는 17일까지 현대백화점카드로 총 110여개 패션브랜드 구매 고객에게 금액대별로 최대 10% 사은 혜택을 제공합니다.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20만원 이상 구매 시 크리스마스 에코백을 점포별로 한정수량 제공합니다. 현대백화점 앱 회원에게는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 쿠폰을 무료 증정합니다.

 

현대아울렛은 코리아 세일 페스타를 맞아 오는 15일부터 24일까지 아우터 페스티벌을 진행합니다. 패딩 및 코트 등 아우터를 아울렛 가격(최초 판매가 대비 30~70% 할인)에서 최대 20% 추가 할인한 가격으로 판매할 계획입니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은 오는 22일부터 ‘타미힐피거 특별전’을 진행합니다. 

 

스페이스원은 오는 25일부터 ‘윈터 페스티벌’을 열고 방한 아이템 최대 물량을 선보입니다. 커넥트현대 부산은 오는 17일까지 대행사장에서 나이키 등 인기 브랜드 특가 상품을 판매합니다. 더현대닷컴은 오는 17일까지 코리아 세일 페스타 ‘클럽위크’를 통해 패션·아웃도어·키즈 상품을 최대 50% 할인가에 팝니다.

 


신세계백화점은 겨울옷과 연말연시 선물 수요를 겨냥해 다양한 할인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이번 정기 세일에는 전국 13개 전 점포에서 여성, 남성, 스포츠, 아동 등 5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합니다. 패딩, 코트, 모피 등 겨울옷 물량을 지난해보다 20% 이상 늘렸습니다.

 

우선 쉬즈미스, 로가디스 등의 여성·남성 패션 겨울 인기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강남점 지하 1층 행사장에서는 ‘프리미엄 아우터 & 퍼페어’를 이달 11일부터 진행하고 셀럽제이, 아르티리소, 사바띠에, 동우 등 국내외 모피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최대 70% 할인합니다. 해외 유명 브랜드 시즌오프도 가세합니다. 

 

이달 28일부터 분더샵 남성은 베트멍, 드리스반노튼 등 인기 해외패션 브랜드를 최대 40% 할인 판매하고 분더샵 여성에서도 알렉산더 맥퀸, 베트멍 등이 최대 30% 할인에 돌입합니다. 11월 14일부터 24일까지는 노비스, 파라점퍼스, 나이키, 코오롱스포츠 등이 참여하는 아우터 페어를 펼칩니다.

 

이달 24일까지 보온성 높은 구스다운 이불 행사도 전개합니다. 기능성 침구 브랜드 세사는 헝가리 구스 이불솜을 50만원대에, 조선호텔 침구브랜드 더조선호텔은 헝가리 미디움 구스다운을 70만원대에 준비했습니다. 알레르망 브리든 헝가리 구스 차렵, 코지네스트 네오폴란드 구스 사계솜 등 할인 판매합니다.

 

아울러 신세계 모바일앱에서는 40일간 ‘어드벤트 캘린더’를 진행하고 스탬프 이벤트를 통해 푸빌라 키링, 오너먼트를 증정합니다. 카드 사은 행사로는 세일 첫 주말인 15일부터 17일까지 신세계 제휴카드로 명품/패션/잡화 장르에서 당일 합산 100만~1000만원 이상 구매 시 7% 신백리워드를 증정합니다.

 


롯데백화점은 12월 1일까지 ‘2024 라스트 세일’을 개최합니다. 코리아 세일 페스타와 함께 총 600여개 브랜드 할인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구스 다운과 숏패딩, 롱패딩 등 인기 아우터까지 전 상품군에 걸쳐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행사 첫 주말에는 구매 금액에 따라 10% 롯데상품권을 증정합니다.

 

또 행사 기간 방문객을 위해 F&B(식음료)매장에서 1만5000원 이상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금액할인권’을 총 5만명에게 선착순으로 제공합니다. 행사 시작 전 날인 이달 14일 오전 10시부터 롯데백화점 앱을 통해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맞이한 수능 맞이 프로모션 ‘BYE 수능, BUY 패션’도 처음 선보입니다. 행사는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롯데백화점 전점 80여개 패션 브랜드가 참여하며, 수험표를 지참해 현장 방문 시 최대 20% 추가 할인과 롯데상품권 증정 혜택을 줍니다. 대표 브랜드로는 ‘무신사 스탠다드’, ‘마리떼프랑소와저버’, ‘캉골’ 등이 참여합니다.

 

롯데아울렛에서도 오는 11월 24일까지 ‘아우터 슈퍼 세일’ 행사를 열고 아웃도어, 스포츠, 키즈 등 상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합니다. ‘노스페이스’, ‘스노우피크’, ‘코오롱스포츠’ 등 인기 아웃도어 브랜드와 프리미엄 아우터 브랜드 ‘듀베티카’, ‘맥카지’도 참여합니다.

 

박상우 롯데백화점 영업전략 부문장은 "올 겨울은 역대급 한파와 폭설로 극심한 추위가 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이에 맞춰 롯데백화점은 겨울 인기 상품을 연중 최대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했으며 수능 맞이 행사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