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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스타 2024] 게임사의 글로벌 진출의 키워드는 ‘현지화’…지스타에서 방법 찾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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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15, 2024, 20:11:49

글로벌 진출 위한 현지화 솔루션 업체 다수 참여
B2B 전시관에 924개 부스…역대 최대 규모

 

부산=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오는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24는 국내외 게임사들이 신작을 공개하고 체험이 가능한 부스를 마련해놓는 국내 최대 게임쇼입니다. 이로 인해 수많은 게임 팬들은 기대작들을 먼저 플레이해보고 확인하기 위해 지스타 현장을 찾습니다.

 

유저들이 신작을 위해 지스타를 찾는다면 기업들은 새로운 사업 아이템과 협업 기회를 찾기 위해 지스타를 찾습니다. 규모가 규모인 만큼 국내외 수많은 유수의 게임 산업 관련 업체들이 지스타에 부스를 세우고 파트너를 모색하기 때문입니다.

 

이번 지스타에 참가한 많은 업체들은 글로벌 진출을 위해 로컬라이즈(현지화) 솔루션을 발굴하는 데에 집중했습니다.

 

15일 지스타 2024 현장에서 만난 업계 관계자는 "요새 게임사들 중 글로벌 시장 진출을 염두에 두지 않는 경우는 없기 때문에 이를 위한 현지화 작업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국내 게임사들은 현지화 작업을 도와줄 수 있는 솔루션 기업을 어느 때보다 적극적으로 찾고 있으며 솔루션 기업들 역시 협업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지스타 를 찾았습니다.

 

지스타에 참가한 사운드 솔루션 업체 '엘리펀트어라운드'는 게임 산업에서의 사운드 솔루션이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 전망하기도 했습니다.

 

성주현 엘리펀트어라운드 감독은 "모바일 플랫폼과 서브 컬처 장르가 유행하면서 사운드의 현지화, 특히 보이스 오버(성우의 음성 연기) 작업이 매우 중요해졌다"며 "글로벌로 나아가고자 하는 회사들을 위해 솔루션을 제공하고 고객사가 불편함이 없도록 성우 캐스팅부터 프로젝트 매니징까지 맡아주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엘리펀트어라운드는 광고 음악을 주로 하던 중 5년 전 지스타에 참가해 그래비티의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음악 솔루션을 맡게 되며 게임 산업으로도 사업을 확장해오고 있습니다.

 

 

최근 게임 업계에서 서브 컬처가 주된 트렌드로 부상하면서 성우의 중요성이 커진 만큼 현재는 보이스 오버 솔루션에 집중하고 있다고 성 감독은 설명했습니다.

 

성 감독은 "서브 컬처가 대중에게 유행하기 전부터 협력사들 사이에서 이야기가 나왔고 이로 인해 보이스 오버에 대한 수요 역시 높아질 것이라 예상했다"며 "고객사들이 사운드에 대한 모든 것들을 우리에게 맡겨줬을 때 문제 없이 솔루션을 행하는 것이 목표"라고 덧붙이기도 했습니다.

 

반대로, 해외 기업이 국내 사례를 벤치 마킹하기 위해 지스타를 찾기도 했습니다.

 

최심하 프록시플래닛 공동창업자 겸 매니징 파트너는 "중동, 중앙아시아 등은 최근 게임 산업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이를 위해 정부 차원에서 움직이고 있다"라며 "우즈베키스탄은 대통령의 지시로 e스포츠와 게임 산업을 키우려고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를 위해 프록시플래닛은 한국의 게임 산업, 특히 e스포츠 산업의 노하우를 이러한 국가들에 전수하며 솔루션을 마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고 최심하 대표는 설명했습니다.

 

그는 "해외의 많은 국가들이 한국의 게임 산업을 참고하고 싶어하고 그들만의 e스포츠를 하고 싶어한다"며 "이런 지역들을 위해 관련 교육 시스템과 시설을 마련해주고 국가 정책이나 기관, 조직을 설립하는 것을 도와주고자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부연했습니다.

 

실제로 올해 지스타 행사 B2B 전시관에는 924개의 부스가 마련되며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습니다. 지스타에 참가한 국가 수만 44개국으로 현재 게임 업계가 글로벌 진출을 위한 협업 모색이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는 것을 참가국 숫자가 증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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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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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증권, 업계 첫 예탁자산 30억원 이상 고객 5천명 돌파

삼성증권, 업계 첫 예탁자산 30억원 이상 고객 5천명 돌파

2025.10.22 10:48:06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삼성증권은 업계 최초로 예탁자산 30억원 이상 고객 5000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삼성증권에 따르면 지난 9월 말 기준 자산 30억원 이상 고객 수는 5449명으로 2020년 말 대비 91% 증가했습니다. 자산 30억원 이상 고객 수의 증가율을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30대(194%), 40대(184%), 20대(178%), 50대(147%), 60대(93%), 70대 이상(39%) 순으로, 젊은 세대의 신규 유입이 초부유층 고객 수의 성장을 주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들의 자산 포트폴리오 내 현금 비중은 2020년 말 23.0% 수준에서 2025년 9월 말 11.5%로 11.5%포인트 감소하며 투자 자산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추세가 확인됐습니다. 전체 자산에서 해외자산이 차지하는 비중은 2020년 말 12.6%에서 2025년 23.2%로 10.6%포인트 증가했습니다. 주로 국내외 채권과 해외주식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고금리 환경에서 절세 메리트가 높은 저쿠폰 국채 그리고 글로벌 AI 인프라 및 대형 기술주를 중심으로 한 해외주식 포트폴리오 구성이 이유로 분석됩니다. 올 들어서는 새 정부의 증시부양 정책 기대감에 발맞춰 국내주식 투자 비중도 5.1%포인트 확대되는 등 30억원 이상 고객들은 시장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하는 모습입니다. 이들의 국내 주식 매매 상위 종목은 삼성전자, 두산에너빌리티, SK하이닉스, 한화오션, 알테오젠, 네이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카카오, 현대로템 순입니다. AI 반도체 핵심 대형주와 더불어 정책 수혜가 기대되는 방산, 원전, 인프라 관련 종목에 대한 집중적인 투자 등 공격적인 수익 추구 경향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로 삼성증권은 해석했습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삼성증권의 자산관리 경쟁력은 ‘SNI’라는 초고액자산가 전담 브랜드를 기반으로 성장했다”며 “2003년 업계 최초로 자산관리 서비스를 도입한 이후, 2010년 초고액자산가 전담 브랜드 SNI를 선보이며 줄곧 업계를 선도하는 자산관리 명가로서의 역사를 써왔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증권은 지난 20여 년간 축적한 투자 노하우를 기반으로 PB(프라이빗 뱅커)의 컨설팅 역량, 최적화된 상품 솔루션, 그리고 강력한 인프라를 결집한 독보적인 자산관리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유정화 삼성증권 SNI/법인전략담당 상무는 “예탁자산 30억원 이상 고객 5000명 달성은 고객이 보내준 신뢰의 상징”이라며 “고객 중심 가치를 최우선에 두고 대한민국 대표 증권사로서 업계를 선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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