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대상은 ‘스키피 노슈거에디드’ 제품 2종을 국내에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신제품은 ‘스키피 노슈거에디드 크리미’와 ‘스키피 노슈거에디드 청크’ 총 2종입니다.
설탕이나 대체당 없이 95% 이상의 땅콩으로 맛을 냈고 식물성 오일과 소금만 사용했습니다. 100g당 계란 3~4개 분량의 단백질(22g)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스키피만의 고유한 기술 공정을 통해 견과류의 오일 층이 위로 떠오르는 유분리 현상을 방지해 섭취할 때마다 내용물을 섞지 않아도 됩니다.
두 제품 모두 땅콩버터 본연의 용도에 맞게 즐기거나, 사과나 바나나 등 과일 디핑소스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 2종은 이마트와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단독 판매될 예정이며, 내년 2월부터 다른 대형마트와 이커머스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최민성 대상 간편식팀장은 "최근 저당 식품과 식물성 단백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트렌드를 반영해 무가당·고단백 땅콩버터 제품을 국내 소비자들에게 처음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스키피 노슈거에디드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로 맛과 건강 모두 챙기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대상은 2013년부터 미국 식품 가공회사 ‘호멜푸즈’의 글로벌 땅콩버터 브랜드 스키피의 대표 제품인 ‘땅콩버터 크리미’와 ‘땅콩버터 청크’를 유통해왔습니다. 지난 4월에는 서울 익선동 복합문화공간 ‘누디트 익선’에서 진행된 ‘스키피’ 팝업스토어에 참여해 다양한 마케팅에 동참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