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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만원 케이크·한정판 굿즈…호텔가 ‘크리스마스’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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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November 24, 2024, 09:11:42

움직이는 대관람차 등 화려·정교해지는 케이크
주요 호텔 초대형 트리 설치·곰인형 한정 판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크리스마스가 한달가량 남았지만 호텔업계의 크리스마스 마케팅은 이미 치열합니다. 가성비를 앞세운 케이크가 사랑 받는 동시에 반대편에서는 35만원짜리 초호화 케이크가 등장해 눈길을 끕니다. 호텔들은 화려한 트리와 스토리텔링을 담은 한정판 굿즈로 특별한 연말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는 구상입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도 호텔업계를 중심으로 크리스마스 케이크 대전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지속하는 고물가에 저렴한 케이크를 찾는 소비자가 많지만 SNS(사회관계망 서비스)를 통해 특별한 경험을 인증샷으로 남기는 문화가 보편화하면서 고가·프리미엄 케이크에 대한 수요도 꾸준하게 늘고 있습니다.

 

파르나스호텔이 운영하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지난해 화제를 모았던 '메리고라운드'에 이어, 올해 새로운 시그니처 페스티브 케이크 '위시 휠'을 선보였습니다. '위시 휠'은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움직이는 대관람차로 형상화한 초콜릿 아트 쇼피스로 호텔 페이스트리 셰프들이 24시간 동안 세공 과정을 거쳐 완성했습니다.

 

가격은 35만원으로 지난해(25만원)보다 10만원 더 비싸졌습니다. 대관람차 바퀴가 실제로 회전하는 게 특징입니다. 화이트 초콜릿으로 만든 대관람차 아래에는 숨겨진 초콜릿 박스가 자리하고 있으며 박스 안에는 두바이 초콜릿, 유자 진저, 슈톨렌, 뱅쇼, 카페 캐러멜 등 5종의 초콜릿 봉봉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위시 휠’은 총 50개 한정 제작됩니다.

 


서울드래곤시티는 이달 29일부터 12월 25일까지 '알라메종 델리'와 '메가 바이트'에서 크리스마스 케이크 6종을 판매합니다. 서울드래곤시티는 지난해 트러플·푸아그라·캐비어를 활용한 3대 진미 케이크에 이어 올해는 '크리스마스 기프트'를 콘셉트로 비주얼을 한층 강화했습니다. 메인 케이크는 '불 드 노엘'과 '보네 드 노엘' 2종입니다. 

 

불 드 노엘은 크리스마스 오너먼트 모양을 형상화한 케이크로 라즈베리, 망고∙패션후르츠, 딸기∙피스타치오 크림치즈 무스 케이크까지 3가지 맛으로 구성됩니다. 보네 드 노엘은 바닐라∙딸기 무스 케이크와 다크 초코 무스 케이크를 베이스로 산타 모자 모양으로 만들어집니다. 불 드 노엘은 9만원, 보네 드 노엘은 7만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의 1층에 위치한 베이커리 '컨펙션즈 바이 포시즌스'는 오는 12월 31일까지 페스티브 케이크를 선보입니다. '윈터 원더랜드 케이크'는 눈 위에 크리스마스 카드와 오너먼트로 크리스마스의 무드를 담아낸 2단 크리스마스 케이크입니다. 피칸 다쿠아즈에 메이플 시럽, 배무스가 어우러지며 캐러멜 둘세 가나슈의 감촉을 느낄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가격은 14만원입니다. 


이랜드파크의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크리스마스 곰인형 '메리베어' 한정판 굿즈를 출시했습니다. 올해 1000개 한정 수량으로 제작된 메리베어는 리테일 전문 케니몰이 자체 개발한 크리스마스 PB 상품입니다. 지난해 7월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있는 '켄싱턴 시그니처 베어 시리즈'의 곰인형에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입혀 디자인됐습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마스코트 인형 '하이'가 털모자와 목도리를 두른 윈터버전으로 새롭게 등장합니다. 하이는 남산을 산책하다가 호텔의 아름다움에 매료돼 정착하게 된 강아지 콘셉트로 하얏트의 'HY'를 따서 지어졌습니다. 윈터하이는 12월 5일부터 호텔 로비 프론트 데스크, 더 스파, 더 델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키링 형태로 선보입니다.


서울신라호텔은 1층에 위치한 라운지&바 ‘더 라이브러리’에서 파리 샹젤리제 거리의 재즈바를 콘셉트로 듀오 밴드 ‘디에이드’의 스페셜 라이브 공연을 펼칩니다. 12월 24일과 31일 진행되는 '페스티브 셀러브레이션 나이트'는 라이브 공연과 함께 스페셜 크리스마스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크리스마스 스페셜 메뉴와 소믈리에 추천 와인이 제공됩니다.


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주요 켄싱턴호텔과 리조트는 다양한 콘셉트의 크리스마스 트리를 선보입니다. 켄싱턴호텔 여의도의 크리스마스 트리는 곳곳에 '도어맨 베어' 곰인형과 키링을 오너먼트로 활용해 동화 속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강조했습니다. 중앙에 설치한 컨시어지 데스크의 열쇠 장식으로 비밀의 문을 여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켄싱턴호텔 설악의 로비 중앙에 자리 잡은 크리스마스 트리는 '비피터 베어' 곰인형과 켄싱턴호텔의 상징인 'K' 로고가 새겨진 체크 패턴의 오너먼트로 장식됐습니다. 트리 양옆에는 비피터 경비병을 형상화한 조형물이 설치돼 영국 왕실의 경비병이 호텔을 지키고 있는 듯한 분위기를 앞세웠습니다.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는 야외에 12m 높이 초대형 크리스마스 트리를 선보입니다.

 


라한호텔은 덴마크 명품 쿠키 브랜드 켈슨과 함께 '메리 쿠키스마스 with 켈슨' 패키지를 출시했습니다. 라한호텔의 최상위 등급 라한셀렉트 경주를 비롯해 전국 라한호텔 객실 1박과 켈슨 틴케이스 쿠키 한 통이 기본 구성입니다. 가격은 10만원부터 20만원대로 지역과 요일에 따라 다릅니다. 호텔 별 기프트 수량이 한정됐으며 이용 기간은 12월 1일부터 1월 31일까지입니다.

 

라한셀렉트 경주 내 라이프스타일 북스토어&카페 경주산책과 라한호텔 전주에 위치한 카페&라운지 하녹당에서는 '메리 쿠키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겨울 시즌 메뉴를 포함한 음료 구매 시 선착순 100명 한정으로 켈슨 쿠키 한 박스를 제공합니다.


서울드래곤시티 관계자는 "고객의 크리스마스를 특별하게 장식하기 위해 매년 색다른 콘셉트의 케이크를 출시하고 있다"며 "올해는 크리스마스 선물을 기다리는 설레는 마음을 담아 크리스마스 기프트를 콘셉트로 비주얼을 강화해 6종의 케이크를 선보인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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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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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 동행축제, 2만9000개사 참여…할인 혜택 풍성

9월 동행축제, 2만9000개사 참여…할인 혜택 풍성

2025.08.26 12:53:31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온·오프라인 소상공인 2만9000개 사가 참여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동행축제가 오는 9월 열립니다. 26일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전국 단위 소비 촉진 행사인 '9월 동행축제'가 9월 1일부터 30일까지 개최됩니다. 먼저, 지마켓·무신사 등 온라인 쇼핑몰에서 2만6000여개 제품을 한정 특가 할인(타임딜)·단독할인으로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합니다. 아마존·타오바오 등 8개 글로벌 쇼핑몰에서도 국내 소상공인 400개 사가 할인 판매해 우수 소상공인 제품의 해외 진출도 함께 지원합니다. 아시스·그립 등 9개 플랫폼에서는 실시간 라이브커머스 방송으로 소상공인 제품의 판매와 홍보를 지원합니다. 지난 5월 동행축제에서 선정된 동행축제 대표 소상공인 제품인 '동행제품100'도 롯데온·쿠팡 특별기획전에서 선보입니다. 또한 인천국제공항 내 판판면세점 4곳과 현대백화점, 행복한백화점 등 중소기업 제품 전용판매장 6곳에서 700여 개 제품의 할인과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롯데백화점(잠실, 부산)과 신세계백화점(부산) 등 대형백화점에서도 소상공인 제품 특별 판매전을 열고 구매 고객 대상 온누리 상품권 증정이벤트도 함께합니다. 또한, 지역상권의 핵심인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의 매출 증진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했습니다. 지난해 월평균 카드소비액 대비 올해 9~11월의 소비액이 늘어난 경우 그 증가액의 일부를 돌려주는 상생페이백을 지급해 증가 금액의 20%(월 최대 10만원)까지 디지털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받을 수 있다. 상생페이백과 함께 진행하는 상생소비복권은 전국의 전통시장과 소상공인 매장 등에서 누적 5만원 이상 카드 결제를 할 때 추첨으로 모두 10억원 상당의 당첨금을 디지털 온누리상품권으로 제공합니다. 1등 당첨자(10명)는 비수도권 소상공인 매장 5만원 이상의 결제 실적이 있는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지급합니다.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도 함께해 디지털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하면 결제액의 10%까지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환급금은 1주일에 최대 2만 원까지 지급하며 특히, 특별재난지역 49곳의 전통시장·골목형 상점가에서 사용한 결제액에 대해서는 20%를 환급합니다. 이와 함께, 민간플랫폼 역시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동행축제에 참여합니다. 공영홈쇼핑·엔에스홈쇼핑 등 7개 TV홈쇼핑사에서는 상생기획전을 하고 경품 이벤트 및 적립금 추가 지원 등 특별 혜택을 제공합니다. 비씨·KB국민·NH농협 등 7개 카드사가 백년가게·온누리가맹점·전통시장 이용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특별이벤트를 해 지역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을 계획입니다. 카카오·배달의민족 등의 플랫폼 기업들도 특별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카카오는 10%의 동행축제 기획전 할인쿠폰(최대 3000원)을 지원하고, 배달의민족은 제주 지역과 특별재난지역 포장 주문 때 5000원의 픽업서비스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동행축제의 다양한 판매상품과 이벤트에 대한 정보는 동행축제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동행축제' 채널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성숙 중기부 장관은 "동행축제는 국민과 소상공인이 만들어가는 상생의 장으로 이번 동행축제가 내수소비 회복세를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나아가 일상에 스며있던 소상공인 제품들을 다시 발견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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