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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커머스,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로 연말 쇼핑 수요 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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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26, 2024, 15:11:09

직구 페스타 열고 인기 직구 제품 최대 85% 할인
쿠팡·컬리·G마켓·알리·롯데온·SSG닷컴·11번가 등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커머스업계가 쇼핑 수요가 몰리는 연말을 맞아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미국 최대 쇼핑 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 특수를 국내로 끌어들이기 위해 의류·뷰티·생활용품을 최대 85% 할인가에 선보이고 전용관을 통해 인기 상품을 폭넓게 소개합니다. 해외 직구 상품도 저렴하게 선보입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쿠팡은 오는 12월 2일까지 '블랙프라이데이'를 통해 해외 인기 제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합니다. 전자제품·건강식품·뷰티·패션·취미용품 등 해외 인기 제품 4만여개가 대상입니다. 사운드피츠 에어3 디럭스 블루투스 이어폰과 레노버 패드 케이스 K10 프로를 80% 할인합니다. 매일 50개의 한정 특가 제품을 선보이는 '오픈런 특가'도 진행합니다.

 

해외 유명 브랜드 중 미국 주방 브랜드 '다이스'와 친환경 바디케어 브랜드 '브릭시' 등이 이번 행사를 통해 처음 공개됩니다. 신규 입점 브랜드를 모은 ‘글로벌 핫이슈’ 코너에서 다이스 프로 5종 나일론 주방도구 세트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미리 준비하는 크리스마스' 코너에서는 1~3만원대의 트리 조명 세트와 다양한 장식용품을 판매합니다.


컬리는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다음달 2일까지 뷰티컬리에서 ‘뷰티 블랙 위크’ 기획전을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환절기에 필요한 보습케어부터 홀리데이 에디션까지 총 2000여개 상품을 최대 82% 할인합니다. 한정판 상품과 뷰티컬리 전용 상품을 마련했습니다. 블랙특가 랭킹 코너에는 ‘에스티로더 더블웨어 파운데이션’ 상품 등을 최대 혜택으로 추천합니다.

 

플렉스 특가관에서는 탬버린즈, 논픽션 등 브랜드와 에스티로더, 산타마리아노벨라, 바비브라운 등 럭셔리 브랜드를 할인가에 구매 가능합니다. ‘아워글래스 팬텀 볼류마이징 글로시밤 듀오 세트’, ‘논픽션 홀리데이 핸드크림’ 등을 홀리데이 에디션으로 마련했습니다. 기획전 상품 4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15% 카드사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은 다음달 1일까지 ‘끝장세일-블랙 프라이데이편’을 열고 카테고리 별 인기상품을 24시간 한정 특가에 판매합니다. ‘끝장세일’은 매월 시즌 트렌드를 반영해 주제를 정하고, 하루에 한 개씩 ‘오늘의 카테고리’를 선정, 인기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입니다. 이번 행사는 11월 쇼핑시즌을 반영해 ‘블랙 프라이데이’를 주제로 합니다.

 

이날은 노트북/PC 제품을 특가에 판매합니다. 노트북부터 게이밍용 모니터, 데스크탑 등 품목이 다양합니다. 참여 브랜드로 삼성전자, LG전자, 레노버, HP 등이 있습니다. 24시간 한정 특가딜도 진행합니다. 이어 스포츠/유아동(27일), 뷰티잡화(28일), 해외직구(29일), 백화점/홈쇼핑(30일), 패션(1일) 순으로 이어집니다. 끝장세일 전용 할인쿠폰 및 카드사 추가할인 혜택도 제공합니다.


SSG닷컴은 이달 29일까지 'SSG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를 열고 명품, 패션, 뷰티, 가전 등 인기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최대 85% 할인합니다. '몽클레르'와 '어그'를 비롯한 명품, 잡화를 최대 50% 할인가에 준비했습니다. 에고이스트, 랩 등 인기 외투류는 최대 85%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유세린'을 비롯한 인기 뷰티 상품과 수입가전, 리빙 상품도 혜택가에 선보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초이스데이'와 '11.11 광군제'에 이어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오는 12월 3일까지 진행합니다. 이날까지는 ‘블랙프라이데이’와 ‘알급날’ 이벤트가 함께 진행됩니다. 해당 기간 국내 상품 대상으로 연중 마지막 더블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월 27일부터 12월 3일까지는 직구 상품을 광군제와 동일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라스트 찬스' 이벤트가 이어집니다.

 

카드사 할인을 통해 이날까지 국내 상품을 최대 10% 할인 판매합니다. 11월 27일부터 12월 3일까지는 직구 상품에 대해 최대 20%의 카드사 할인이 적용됩니다. 또 최대 15% 할인 가능한 플랫폼 쿠폰이 고객들에게 제공될 예정입니다. 행사 동안 상품 노미네이션을 통한 할인도 추가로 제공되며 광군제 기간과 동일하게 최대 8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롯데쇼핑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은 12월 8일까지 '최강 윈터 페스타' 1차 행사를 전개합니다. ‘온앤더키즈위크’에서는 키즈 아우터 상품군을 대상으로 최대 3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30% 할인 쿠폰을 지급합니다. 캉골 등 주요 브랜드 아우터를 최대 70% 할인합니다. 방한텐트, 스키장 리트프권 등 겨울나기를 위한 상품을 모은 ‘갓생쇼핑’ 행사도 함께 둘러볼 수 있습니다. 
 
‘직구 블랙 세일 페스타’도 진행합니다. 일본, 중국, 유럽 등 주요 국가의 직구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카드사별 할인혜택과 7% 할인쿠폰을 지급합니다. 행사 상품을 10만원 이상 구매 시 엘포인트 1만점을 선착순 적립해주는 행사도 진행합니다. 첫 구매 고객에게는 10% 중복쿠폰을 추가로 지급하며, 매일 오전 11시에는 원데이 특가상품을 선보입니다.


11번가는 오는 30일까지 아마존 등 해외직구 셀러가 참여하는 해외직구 쇼핑축제 ‘2024 블랙프라이데이 오리지널’을 실시합니다. 행사는 아마존 미국(US) 상품을 갖춘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와 11번가 내 입점한 아이허브, 몰테일 등 글로벌 제휴몰 및 독일∙중국∙호주∙일본 등 국가별 해외직구 셀러 1만여곳이 동참합니다. 인기 직구 상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마련했습니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 하이엔드 음향가전 브랜드 ‘뱅앤올룹슨’, 인기 해외직구 영양제 ‘나우푸드’ 등 각 카테고리별 판매 최상위권 브랜드를 ‘블랙프라이데이 딜’로 선보입니다. ‘해외직구’ 카테고리에서는 총 400만개에 달하는 특가 상품들을 내놓습니다. 이날 오후 7시 호주 대표 부츠 브랜드 ‘블런드스톤’의 ‘600 첼시부츠’를 최대 혜택 적용 시 관부가세 포함 14만원대에 판매합니다.

 

신현호 11번가 아마존&글로벌담당은 "연중 최대 해외직구 쇼핑축제를 앞두고 고환율 속에서도 국내 고객이 만족하는 최적의 가격과 쇼핑혜택을 준비하는데 주력했다"며 "평소 눈여겨보던 직구 상품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구매할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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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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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의 ESG금융 33.2조…지속가능경영이 곧 밸류업”

“KB의 ESG금융 33.2조…지속가능경영이 곧 밸류업”

2025.06.30 16:48:02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2024년말 기준 ESG 상품·투자·대출이 누적 33조2000억원(환경분야 19조2000억원) 규모로 집계됐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이날 발간된 '2024 KB금융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보면 KB금융의 '지속가능금융 체계'는 금융상품·서비스 전반에 ESG를 반영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자금조달부터 상품·투자·대출까지 모든 과정에서 기후변화 대응, 지역사회 발전, 투명경영 등 다양한 분야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KB금융은 친환경·녹색금융을 확대하고 탄소중립 전환을 가속화하고자 'KB Green Wave 2030' 전략을 추진중이며 2030년까지 ESG 상품·투자·대출 규모를 총 50조원(환경분야 25조원)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KB금융은 지속가능경영과 밸류업의 선순환 네트워크 구축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투명한 지배구조, 윤리경영, 리스크관리, 지속가능한 금융, 기후위기 대응, 친환경 경영이 곧 주주환원 강화, 지배구조 개선, 주주·이해관계자와 소통강화, 사회적 가치 제고, 자본비율 관리, 본원적 펀더멘털 강화로 이어져 종국에는 기업가치 제고를 이룬다는 것입니다. 특히 재무건전성을 판단하는 핵심지표 보통주자본(CET1)비율은 2024년 설정한 목표(13% 이상)를 상회하는 13.53%를 달성했습니다. 업계 최고 수준입니다. 보통주자본은 자본금, 자본잉여금, 이익잉여금 등 회사의 핵심자본으로 구성되며 CET1비율이 높을수록 향후 주주환원, 신규투자, 사업확장 등 여력이 높다고 평가됩니다. KB금융은 지난해 10월 '지속가능한 밸류업(Value-up) 방안'을 발표하며 국내 최초로 CET1비율과 주주환원을 연계한 '밸류업 프레임워크'를 도입한 바 있습니다. 주주환원의 지속가능성과 예측가능성을 제고했다는 점에서 시장에서 호평받았습니다. 양종희 KB금융 회장은 "금융은 단순한 자금중개를 넘어 개인의 삶과 기업의 미래, 나아가 사회 전체의 지속가능성을 연결하는 중요한 기반"이라고 정의했습니다. 그러면서 "KB금융그룹은 국민과 함께 성장하고 공존하는 금융을 실천하며 다음 세대에 더 나은 환경과 기회를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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