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식품업계, 산타·트리 패키지로 ‘크리스마스 감성’ 자극

URL복사

Sunday, December 01, 2024, 10:12:03

크리스마스 상징물 강조 ‘비주얼텔링’ 제품 출시
코카콜라·오리온·노티드·파리바게뜨 등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크리스마스가 한 달 앞으로 다가오면서 유통업계가 크리스마스의 즐거움을 직관적으로 전달하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주 소비층인 MZ세대가 단순히 제품을 소비하는 것을 넘어 디자인을 통해 연말 분위기를 만끽하고 이를 SNS에 공유하는 인증샷 문화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식음료기업들이 MZ세대의 소비 트렌드를 바탕으로 크리스마스의 상징물을 제품 디자인에 담아 연말 시즌에만 만나볼 수 있는 스페셜 에디션으로 소비자 마음 공략에 나서고 있습니다. 뻔하지 않은 디자인일수록 SNS를 통해 자신이 개성이나 취향을 더 잘 드러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코카콜라는 최근 산타클로스를 담은 '2024 크리스마스 스페셜 패키지' 3종(오리지널·제로·제로제로)을 출시했습니다. 미소를 머금은 산타클로스를 제품 패키지 전면에 새롭게 입혔습니다. 올해는 제로 칼로리, 제로 카페인 '코카콜라 제로제로'까지 스페셜 패키지로 출시했습니다. LG생활건강의 자회사 코카콜라 음료를 통해 마트, 편의점, 온라인 등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실 코카콜라는 산타클로스의 현대적인 이미지를 처음으로 만든 브랜드입니다. 1931년 광고를 통해 빨간색 옷과 흰 수염, 푸근하고 자상한 미소를 지닌 이미지의 산타클로스를 선보였고, 이후 다양한 겨울철 광고에 등장하며 현재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옷을 갈아입은 홀리데이 패키지는 다양합니다. 오리온은 크리스마스 한정판 과자세트 6종을 출시했습니다. 올해 크리스마스 한정판 제품은 산타와 눈사람 등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과자세트와 매일 하나씩 작은 선물을 열어보는 어드벤트 캘린더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후레쉬베리 산타친구들 만들기'와 '브라우니 굴뚝에 빠진 산타 만들기'는 후레쉬베리, 브라우니, 초코파이, 알맹이 젤리 등으로 구성된 놀이형 과자세트입니다. 어드벤트 캘린더는 오리온 인기 젤리 9종을 맛볼 수 있는 트리 콘셉트의 '딜라이트 어드벤트 캘린더'와 비쵸비, 다이제 미니, 핫브레이크 등 다양한 제품이 담긴 ‘오리온 어드벤트 캘린더’ 두 가지로 선보였습니다. 

 

프링글스는 '프링글스 2024 크리스마스 캠페인'의 일환으로 '2024 크리스마스 한정판 패키지'를 출시했습니다. 프링글스 제품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오리지널과 사워크림&어니언 맛 패키지에불꽃놀이와 브랜드 캐릭터인 미스터 피의 재미있는 표정을 담았습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에만 구매 가능합니다.

 

킷캣은 시즌 한정 신제품 '킷캣 딸기'와 '킷캣 산타'를 선보였습니다. 크리스마스 특유의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담은 '킷캣 산타'는 산타 모양 초콜릿으로 선보입니다. 두 제품 모두 한국에서는 처음 출시하는 것으로 전국 주요 편의점과 할인점을 포함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인증샷을 자극하는 크리스마스 감성의 디저트 메뉴도 준비됐습니다. 노티드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케이크 8종과 슈톨렌 2종을 출시했습니다. 11월 11일 출시된 슈톨렌은 독일 전통 크리스마스 디저트로 노티드 슈톨렌, 노티드 초코 슈톨렌 2종입니다. 케이크는 12월 4일과 11일 두 차례에 걸쳐 출시됩니다. 

 

 

12월 4일에는 리본 쇼콜라 리스, 허그 미! 스노우맨, 스트로베리 스노우 케이크 등 3종을, 12월 11일에는 홀리졸리 크리스마스, 나 홀로 산타 슈가베어, 눈사람 스마일, 메리 피스타치오 트리, 루돌프 슈가베어 볼 등 5종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파리바게뜨는 '바라는대로 이루어지는 해피 홀리데이'를 주제로 홀리데이 시즌 제품을 공개하고 12월 19일까지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산타·트리·모자 등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오브제를 활용해 케이크와 장식물로 홀리데이 스토리를 표현한 케이크를 선보였습니다. 

 

케이크 시트와 바닐라 치즈크림, 딸기 콩포트로 구성된 산타 요정 모양의 입체 케이크 '산타요정 케이크', 초콜릿 시트에 초콜릿 크림과 캐러멜 크림, 캐러멜 소스가 어우러진 케이크 위에 꼬마병정과 산타마을을 표현한 '산타마을 꼬마병정', 리스 모양의 초콜릿이 장식된 '해피 홀리데이 케이크' 등입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즐거운 연말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케이크와 디저트를 다양하게 선보인다"며 "파리바게뜨 홀리데이 제품과 함께 즐거운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