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ar d 카드

하나금융 ‘트래블로그’ 700만↑…함영주 회장 “해외여행 시작과 끝 함께 할 것”

URL복사

Wednesday, December 25, 2024, 18:12:18

작년말 300만·올해 5월 500만 등 폭발적 성장
고객 증가에 환전액 3조·수수료 1700억 절감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최근 "2025년에도 트래블로그가 여행의 시작부터 끝까지 최고의 가치와 최상의 손님경험을 제공하도록 그룹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25일 하나금융에 따르면 함영주 회장은 전날 '트래블로그' 서비스 가입자 700만 돌파 기념행사에서 "트래블로그 가입자 700만 돌파는 기존 고정관념을 깨고 해외여행의 패러다임을 바꾼 것"이라고 평가하며 이렇게 의지를 밝혔습니다.


그룹 명동사옥 1층 로비와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 로비에서 동시에 펼쳐진 기념행사에는 함영주 회장과 함께 이승열 하나은행장, 이호성 하나카드 사장이 참여해 출근길 임직원에게 따스한 군고구마와 커피를 전하며 트래블로그 가입자 700만 돌파를 자축했습니다.


트래블로그는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을 내세운 하나금융그룹의 대표적인 해외여행서비스로 2022년 7월 출시됐습니다. 환율우대 100%(무료환전)는 물론 해외이용수수료 면제, 해외 ATM 인출수수료 면제, 전세계 유일 58종 통화 무료환전이 가능합니다.

 


또 국내 5대 금융그룹 최초로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브랜드 마스터카드(MASTER), 유니온페이(UPI), 비자(Visa)와 트래블카드를 출시했습니다. 최근엔 빅테크기업 카카오페이와 제휴해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출시하는 등 서비스 범위를 빠르게 확장하고 있습니다.


트래블로그 가입자는 작년말 300만, 올해 5월 500만 달성 후 이달 700만을 돌파하며 1년여만에 2배 넘게 증가했습니다. 3개월마다 100만 가입자 이상을 끌어모은 셈입니다.


환전액도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작년말 환전액 1조원 돌파 이후 12개월 만에 2배 이상인 3조원을 넘어섰습니다.


트래블로그 출시 후 '목표환율 자동충전' 또는 '잔액기준 자동충전' 기능을 통해 원하는 환율·원하는 시점에 환전 가능해지면서 여러차례에 걸쳐 소액환전하는 방식으로 고객의 환전경험을 바꿔놓은 결과라고 스스로 평가합니다.

 


트래블로그를 이용한 고객은 환전수수료 967억원, 해외이용수수료 473억원, 해외 ATM 인출수수료 면제 261억원 등 총 1700억원을 절감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일평균으로 1억9000만원, 월평균으로는 58억4000만원에 달하는 금액입니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해외여행에서 가장 부담을 느끼는 주요 수수료 절감효과가 수치로 증명됐다"며 "시장에서 트래블로그의 편리성과 경쟁력을 인정받아 소비자들의 압도적인 선택을 받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손님들을 중심으로 트래블로그에 대한 관심과 이용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부연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배너

연말·연초 맞이한 이통3사, 혜택부터 통신품질까지 ‘만반의 준비’

연말·연초 맞이한 이통3사, 혜택부터 통신품질까지 ‘만반의 준비’

2024.12.25 09:15:5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연말연시를 맞이해 이동통신 3사가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는 것은 물론, 이동통신 품질 점검에도 나섰습니다. SK텔레콤[017670]은 연말 해외 여행 시즌을 맞아 최근 60개월 간 T 로밍을 이용한 이력이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첫 로밍 데이터 4배' 이벤트를 내년 3월4일까지 진행 중입니다. 이번 이벤트는 'baro 3GB' 요금제(2만9000원) 가격으로 'baro 12GB' 요금제(5만9000원)를, 'baro 6GB' 요금제(3만9000원) 가격으로 'baro 24GB' 요금제(7만9000원)를 적용해 고객은 최대 4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 34세 이하 고객은 원래 제공되던 1GB 추가 혜택도 그대로 받을 수 있으며 0청년 요금제 이용 고객은 데이터 4배 혜택 대신 기존 제공 중인 50% 요금 할인 혜택이 적용됩니다. 또한, '클럽 T 로밍'을 통해 'baro 1GB 무료 충전권'을 비롯해 출국 전·후로 여행자 보험 및 면세점 할인, 환율 우대, 택시 할인, 올리브영 5000원 할인 등 제휴 혜택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KT[030200]는 12월 멤버십 혜택을 강화하며 베이커리·외식 할인 등을 제공합니다. KT는 13일부터 '매달 선보이는 달콤한 혜택'이라는 뜻의 '달.달.혜택'을 연말에 맞춘 혜택으로 구성했습니다. 원하는 혜택을 골라 사용하는 '달달초이스'는 팀홀튼 무료 도넛, 던킨 할인, 배달의민족 페리카나 할인, 도미노피자 온라인 방문포장 할인, 쉐이크쉑 무료 프라이와 소다, SSG.COM 할인, 샐러디 할인, 롯데시네마와 메가박스 영화예매권 등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여러 제휴 혜택을 중복해 사용할 수 있는 '달달스페셜'은 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 땅스부대찌개, 크록스, 그리팅, 신라면세점, 트립닷컴, 어드벤처 부산, 설악워터피아, 원스토어 할인 등입니다. 달달찬스는 알라딘 뮤지컬을 비롯해 메가박스 다이어리, 팀홀튼 아메리카노, 롯데시네마 가족관람권 등을 추첨으로 증정할 예정입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외식 분야 혜택과 익시를 활용한 연말 캠페인을 선보입니다. LG유플러스의 월 정기 멤버십 프로그램인 '유플투쁠'은 파리바게뜨(케이크 최대 1만원 할인), 투썸플레이스(홀케이크 최대 15% 할인), 브레댄코(케이크 5000원 할인), 배스킨라빈스(케이크 최대 1만2000원 할인), 아웃백(최대 25% 할인), 피자헛(최대 55% 할인), 비발디파크(스키리프트 최대 60% 할인), 다이소(최대 3000원 할인), CGV(팝콘·콜라 무료 증정), 던킨(최대 5000원 할인) 등 제휴사 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처음 개시한 유플투쁠은 누적 참여 건수 700만건을 최근 돌파하며 성장 중입니다. 또한, LG유플러스는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와 협업해 자체 개발한 AI 기술 '익시(ixi)'를 활용한 연말 맞이 공동 캠페인도 진행합니다. 해당 캠페인은 토스 앱 이용자들이 2024년을 상징하는 3가지 키워드를 선택하면 LG유플러스가 자체 개발한 AI 기술인 '익시'를 활용해 다양한 캐치 캐릭터와 한 해 회고록을 생성해주는 이벤트입니다. 캐릭터는 토스의 오리지널 캐릭터인 '캐치'를 기반으로 익시 기반의 이미지 생성 AI 기술을 적용해 완성됩니다. 이용자가 특정 키워드를 선택하면 익시가 고객이 선택한 키워드를 분석해 캐릭터 이미지를 만들어 주는 방식입니다. 한편, 3사는 연말연시에 통신 서비스 사용이 급증할 것을 대비해 네트워크 집중 관리에 돌입했습니다. SKT는 31일 전국 데이터 사용량이 최고점에 달해 평상시와 비교했을 때 약 7% 증가할 것으로 예측했으며 이를 대비해 12월31일에서 내년 1월1일까지 2일간을 특별 소통 대책기간으로 지정하고 상황실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해당 기간 동안 SKT는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관계사·협력사 전문인력을 일평균 약 900명 배치해 연말연시 통신 서비스를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앞서 SKT는 전국적으로 이동통신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인파 밀집 지역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을 증설했습니다. KT도 내년 1월2일까지 '네트워크 집중 관리 체제'를 운영합니다. 매일 네트워크 전문가 평균 1100여명이 24시간 통신 서비스를 감시할 예정이며 비상 상황에는 긴급 복구에 투입됩니다. 또한, 해당 기간에 이용자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보신각, 해맞이 장소 등 전국 200여 곳에 통신 기지국을 증설했으며 사전 서비스 품질 점검을 마쳤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도 이동통신 통화, 데이터 통신 급증에 대비해 네트워크 최적화, 24시간 종합상황실 운영 등을 담은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수립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비상운영체계에 돌입했으며 이용자가 통신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전 준비를 마쳤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비상 상황에 긴급 대응하기 위해 서울 강서구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24시간 열고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이와 함께,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측되는 번화가와 명소를 중심으로 안테나 조정 작업 등을 통해 네트워크 최적화 작업을 마쳤다고 설명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