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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게임노트] 인조이·붉은사막 등 대작 나온다…2025년은 ‘K-게임’ 도약의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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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anuary 05, 2025, 10:01:59

인조이, 붉은사막, 카잔 등 대형 개발사 신작 출시
글로벌 진출 및 흥행 기대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2025년은 유저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온 기대작들부터 대형 신작들이 출시되는 한 해입니다.

 

국내 기업만 해도 크래프톤[259960]에서 6개, 넷마블[251270]에서 9개의 신작 출시를 예고했으며 넥슨[225570]과 펄어비스[263750] 등 대형 게임 개발사들의 신작이 연이어 공개될 예정입니다.

 

한국형 심즈 '인조이'…3월 얼리 억세스

 

상반기 최고 기대작 중 하나는 크래프톤의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인조이'입니다. 플레이어가 게임 속 캐릭터가 되어 다양한 상황과 삶의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게임으로 처음 공개됐을 때부터 동일 장르 게임의 대명사 '심즈'의 한국판이라 불리며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인조이는 작년에 열린 지스타 2024에서 대기시간 180분을 기록하며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 세밀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서울과 같은 익숙한 장소의 사실적 묘사 등 3월 출시될 인조이가 어떤 완성도로 출시될지 유저들은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크래프톤은 모바일 RPG '다크앤다커 모바일'을 2분기에, '서브노티카2', '딩컴 모바일', '프로젝트 아크', '라이벌즈 호버 리그' 등 신작은 연내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인조이와 같은 날에는 넥슨의 대표 IP '던전앤파이터'를 기반으로 한 3인칭 액션 RPG '퍼스트 버서커: 카잔'이 출시합니다.

 

 

던전앤파이터가 중국에서 크게 흥행한 IP로 카잔 역시 중국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굳건히 하고 나아가 글로벌 게임으로 IP 영향력을 확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붉은 사막·아이온2…RPG 장르의 부활

 

올해 최고의 기대작은 단연코 펄어비스의 오픈 월드 RPG '붉은 사막'일 것입니다.

 

2019년 첫 개발 소식을 알린 뒤 6년이 지난 올해 4분기 출시를 예고한 붉은 사막은 광활한 파이웰 대륙을 배경으로 사명을 위해 싸우는 용병들의 이야기를 담을 예정입니다.

 

높은 자유도, 수려한 그래픽, 화려한 액션과 수많은 콘텐츠를 가진 AAA급 대작으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높은 기대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쓰론 앤 리버티'로 어느 정도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해냈다는 평의 엔씨소프트[036570]는 대표 IP 리니지와 함께 회사와 RPG의 부흥기를 이끌었던 2008년작 '아이온: 영원의 탑'의 후속작 '아이온2'를 내놓습니다.

 

업계에 의하면 아이온2의 제작진 규모는 300명을 넘어가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근 리니지 IP를 기반으로 한 신작들이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성적을 거두며 아이온2는 엔씨소프트 입장에서 반드시 성공해야하는 프로젝트이기에 대규모 인력을 투입한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온2는 언리얼 엔진5를 통해 제작되는 차세대 RPG로 대규모 PVE(플레이어 협동) 콘텐츠가 주가 됩니다.

 

 

홍원준 엔씨소프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지난해 3·4분기 컨퍼런스콜에서 "아이온2는 글로벌 시장을 타겟으로 제작 중인 게임"이라며 "콘텐츠 규모와 품질 측면에서 새로운 기준을 정립하고 제시하는 게임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쟁쟁한 대작들이 연이어 출시되는 만큼 글로벌 흥행 성적도 기대해볼 만하다"라며 "2025년이 국산 게임의 글로벌 도약의 해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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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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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고래잇’ 이마트, 영업익 216억…흑자전환

[2025 2분기 실적] ‘고래잇’ 이마트, 영업익 216억…흑자전환

2025.08.12 14:26:5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가 통합매입 효과와 주요 점포 리뉴얼을 통해 객수를 늘리며 2분기 적자를 벗어났습니다. 하반기도 본업경쟁력 강화에 초점을 맞춰 수익성 개선에 속도를 냅니다. 이마트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1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다고 12일 공시했습니다. 같은 기간 순매출은 7조390억원으로 0.2% 소폭 감소했습니다. 별도 기준으로는 매출 4조2906억원으로 11.8% 증가했고 영업이익 156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흑자로 돌아섰습니다. 2분기 할인점 매출은 2조7701억원으로 0.5% 늘었고 영업손실은 340억원으로 전년 대비 211억원 개선했습니다. 이마트 측은 2분기 실적 호조가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통합매입을 통한 원가절감과 이를 고객 중심의 재투자로 연결해 고객수를 늘린 결과라고 봤습니다. 여기에 스타필드 마켓으로 대표되는 미래형 포맷 점포 확대와 신규 점포 출점 등 본업 경쟁력 강화 전략이 성과로 가시화됐다는 분석입니다. 이마트는 통합 매입을 통해 확보한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올해 초부터 대규모 할인행사 ‘고래잇 페스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상반기 고객 감사제로 진행된 6월 고래잇 페스타 기간의 매출과 객수는 전년 동기 대비 각 33%, 18% 증가했습니다. 점포 리뉴얼도 긍정적인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스타필드 마켓 1호점인 죽전점은 올해 2분기 매출과 객수가 전년 대비 각각 104%, 82% 늘었습니다. 지난 6월 2호점으로 리뉴얼 오픈한 스타필드 마켓 킨텍스점도 오픈 이후 7월 25일까지 한 달간 전년 대비 매출이 39%, 방문객 수는 67% 증가했습니다. 트레이더스는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1% 증가했으며 같은 기간 객수는 4% 이상 늘었습니다. 할인점 역시 2분기 고객수가 0.3% 증가했습니다. 주요 오프라인 자회사들도 실적 개선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고양, 스타필드 코엑스 등 주요 점포의 매출 호조에 힙입어 전년 대비 45억원이 늘어난 52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신세계푸드는 원가개선 등을 통해 39% 신장한 135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습니다. 이마트는 하반기 차별화 상품 확대와 신규 포맷 매장 리뉴얼 강화에 집중합니다. 지난 7월 스타필드 마켓 동탄점을 리뉴얼 오픈했으며 오는 9월 트레이더스 신규점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온라인 부문에서는 SSG닷컴이 통합매입을 기반으로 그로서리 가격 경쟁력 강화에 나섭니다. 이마트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본격 추진해 온 상품·가격·공간 혁신을 통한 본업 경쟁력 강화 전략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가격 투자 및 구조 혁신을 기반으로 오프라인 초격차 전략을 통해 성장과 수익 개선을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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