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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 3사, 2025년 설 선물세트 본 판매 돌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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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07, 2025, 10:01:42

고물가·이른 설 맞아 20~30만원대 물량 확대
1~2인 가구 겨냥 소포장·프리미엄 상품 늘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백화점이 2025년 설 선물세트 본 판매를 진행합니다.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설(1월 28~30일)을 맞아 지난해보다 물량을 늘린 가운데 고물가, 고환율 등을 반영해 20~30만원대 선물세트 물량을 확대했습니다. 우수 산지와 협력을 강화하고 1~2인 가구 확대에 맞춰 맞춤형 상품도 제안합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백화점 3사는 오는 1월 27일까지 설 선물 세트 본 판매를 시작합니다. 롯데백화점은 축산에서 DNA 유전자와 항체 잔류 검사로 안정성을 검증받은 1등급 이상의 한우를 선물 세트로 판매합니다. ‘황고개농장 동물복지한우’ 세트는 농림축산부 ‘깨끗한 농장’ 인증과 함께 강원도에서 처음 한우 동물복지축산농장으로 선정된 ‘황고개 농장’과 단독 기획했습니다. 

 

스토리와 가치를 가진 ‘헤리티지 프리미엄’ 상품도 준비했습니다. 대표 상품은 기순도 명인의 전통 장에 조셉 리저우드 셰프의 레시피를 곁들인 ‘기순도X조셉 헤리티지 기프트’입니다. ‘셰프의 선택 기프트 등 미쉐린 셰프들이 사용하는 재료들도 기획했습니다. 롯데백화점이 ‘신의 물방울’ 작가 아기 타다시 등과 함께 선정한 와인 세트 ‘The V:lind 1st WINNER EDITION’ 등도 선보입니다.

 

1~2인 가구 수요를 증가에 따라 소용량·소포장 제품은 지난 설보다 20% 늘렸습니다. 대표 상품은 ‘한우 미식 미트 샘플러’로 1+ 등급의 한우에서 극소량만 생산되는 8가지 특수 부위를 각 70g씩 소량으로 구성했습니다. ‘달항아리 병과 선물 세트’, ‘한우X트러플 오마카세’, ‘롱보트스모커 훈제연어·와인’ 등 이색 선물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 판매 기간 상품에 따라 구매금액의 최대 5~10%를 롯데상품권으로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합니다. 롯데백화점몰에서는 식품 선물 세트를 구매금액에 따라 5% 할인 혜택에 제공합니다. 선착순으로 구매금액의 최대 8%를 엘포인트로 적립해주는 프로모션도 진행합니다.

 

 

신세계는 이달 10일부터 설 선물세트 본 판매에 나섭니다. 예년보다 이른 설 명절에 맞춰 지난해보다 10%가량 물량을 늘린 50여만 세트를 준비했습니다. 올해는 20·30만원대 선물 세트 물량을 약 20% 대폭 확대했습니다.

 

대표 신규 상품인 ‘신세계 암소 한우 미식’은 명절 인기부위와 함께 토시살, 안창살, 제비추리 등 다양한 특수부위로 구성했습니다. 1인 가구에 맞춰 한번 조리로 한끼를 해결하기 쉽도록 소포장했습니다. 32개월령 이상의 1++ 암소 한우로만 구성된 신세계의 시그니처 한우 브랜드 ‘신세계 암소 한우 더 프라임’은 구이용과 함께 불고기·국거리 부위를 포함한 만복, 오복 세트를 팝니다. 

 

과일에서 ‘아실 삼색다담’은 과일 소물리에와 함께 사과, 배 등 전통적 선물 품목에 한라봉, 애플망고, 샤인머스캣 등을 더했습니다. 신세계가 생산자와 협업해 재배 과정부터 유통, 판매까지 관리하는 ‘신세계 셀렉트팜’도 최상급 산지의 과일을 선보입니다. 셀렉트팜 청송 사과는 올 설 처음으로 공개합니다.

 

성산포 탐라 은갈치 만복, 다복은 제주 우도 인근에서 잡은 햇갈치를 성산포 수협이 직접 수매 가공해 제작한 상품입니다. 또 길이 1m 이상 특대 사이즈의 갈치와 프리미엄 옥돔을 선별해 함께 담은 ‘명품 갈치·옥돔 세트’도 준비해 제철음식 선물 수요를 선점한다는 계획입니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10일부터 28일까지 전국 15개 전 점포 식품관과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현대식품관 투홈·현대H몰에서 정육‧수산‧청과‧주류‧건강식품 등 1300여종의 명절 선물세트를 판매합니다. 정육은 환경친화적 한우 선물세트를 앞세웠습니다. 전남 해남 만희농장과 현우농장의 '동물복지 유기농한우 세트' 등이 대표 상품입니다. 

 

소포장 한우 선물세트도 대폭 확대합니다. 기본 포장 단위를 450g에서 200g으로 변경해 용량은 줄이되 품질은 유지했습니다. '현대 한우 소담 모둠 세트' 등 신규 품목도 준비했습니다. 프리미엄 선물 수요를 겨냥해 1++등급 한우 중에서도 마블링 최고 등급(No.9)만 사용한 '현대명품 한우 넘버나인 세트'과 '현대명품 한우 프리미엄 세트' 등을 마련했습니다.

 

청과 선물세트는 비교적 작황이 안정적인 한라봉, 샤인머스캣, 애플망고 등 디저트 과일을 혼합한 선물세트를 늘렸습니다. 전통적 명절 선물인 굴비는 '현대명품 참굴비 10마리', '영광 봄굴비 10마리', '영광 마른 굴비 10마리' 등 세트로 구성됩니다. '순살 생선 프리미엄 6종' 등 간편 수산 선물세트는 전체적인 손질이 완료돼 받는 즉시 간단한 과정만 거치면 조리 가능합니다.

 

장우석 현대백화점 식품사업부장 상무는 "변화하는 명절 트렌드에 맞춰 소포장 선물세트를 확대하고 친환경 등 프리미엄의 가치를 담은 다양한 선물세트 선보인다"며 "고객들의 정성이 전해질 수 있도록 물량 준비부터 주문·배송에 이르기까지 세심하게 관리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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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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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12위 ETF운용사 미래에셋, TIGER ETF 70조 달성-글로벌 220조 눈앞

글로벌 12위 ETF운용사 미래에셋, TIGER ETF 70조 달성-글로벌 220조 눈앞

2025.06.26 10:24:25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ETF’가 국내 및 해외형 모두 고른 성장을 보이며 총 순자산 규모 70조원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국내 70조원을 포함해 전 세계에서 약 220조원을 운용하는 글로벌 12위 ETF 운용사입니다.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내 투자자들에게 혁신상품을 선보이며 투자기회를 확대해왔습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25일 종가 기준 TIGER ETF 213종의 순자산 합계는 70조751억원입니다. 지난해 11월 60조원을 돌파한데 이어 올해도 개인투자자들의 꾸준한 선택을 받으며 70조원을 넘어섰습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국내 최초 미국 대표지수 ETF를 선보인 이래 ‘TIGER 미국S&P500 ETF(360750)’, ‘TIGER 미국나스닥100 ETF(133690)’를 아시아 최대 규모로 성장시키며 ‘미국 투자의 대명사’로 자리잡았습니다. 또 미국뿐 아니라 중국, 인도 등에서 다양한 투자기회를 발굴해왔습니다. 지난 25일 기준 국내 상장된 해외투자 ETF 순자산 총 50조원중 TIGER ETF 순자산이 절반 가량인 25조3000억원으로 1위입니다. 최근에는 국내 최초 전 세계 주식시장에 한번에 분산투자하는 ‘TIGER 토탈월드스탁액티브 ETF(0060H0)’를 선보이며 글로벌 분산투자 기회를 마련했고, 중국 테크 우량주에 집중투자하는 ‘TIGER 차이나테크TOP10 ETF’ 등을 통해 장기적 성장이 기대되는 중국 혁신기업들에 대한 투자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해외주식형뿐 아니라 채권형 ETF도 TIGER ETF의 성장세를 견인했습니다. 올해 신규 상장한 ‘TIGER 머니마켓액티브 ETF(0043B0)’는 상장 2개월만에 순자산 1조원을 돌파했고, ‘TIGER 종합채권(AA-이상)액티브 ETF’는 기관 투자자들의 러브콜을 받으며 최근 순자산 1조원을 넘어섰습니다. 국내 증시 상승세속에 국내주식형 TIGER ETF는 개인투자자들의 꾸준한 매수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TIGER 200 ETF(102110)’는 풍부한 거래대금과 국내 최저 수준의 총 보수라는 경쟁력으로 25일 기준 연초 이후 약 800억원의 개인 누적순매수를 기록했습니다. 지난달 신규 상장한 ‘TIGER 코리아배당다우존스 ETF(0052D0)’는 새정부의 상법개정안 수혜 대표 ETF로 떠오르며 개인자금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미래자산운용은 "TIGER ETF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내 투자자들에게 혁신적인 상품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관련 현재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전 세계에서 총 217조원 규모의 ETF를 운용중입니다. 이는 국내 전체 ETF 시장보다 큰 규모이자, 글로벌 ETF 운용사 12위 수준입니다. 지난 10년간 글로벌 ETF 운용사들의 연평균 성장률은 18.3%인 반면 해당 기간 미래에셋자산운용은 2배 가량인 35.1%의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글로벌 투자자들은 미래에셋자산운용의 ‘킬러프로덕트(Killer Product)’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미국 ETF 운용 자회사 ‘Global X(글로벌엑스)’와 AI 전문 법인 ‘WealthSpot(웰스스팟)’이 최근 미국에 선보인 ‘Global X Investment Grade Corporate Bond ETF(GXIG)’, 그동안 글로벌 ETF 시장에서 다양한 가상자산 ETF를 출시해 온 미래에셋이 새롭게 선보인 ‘Global X Bitcoin Covered Call ETF(BCCC)’ 등이 대표적입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앞으로도 투자자들의 성공적인 자산운용과 평안한 노후를 위한 장기투자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개인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ETF 브랜드’로서 ETF를 통한 연금 투자 문화를 선도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25일 기준 현재 국내 전체 ETF 중 개인투자자 보유금액(AUM)은 약 62조원으로 이중 TIGER ETF는 27조원으로 1위, 전체의 약 43%를 차지합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운용부문 대표 김남기 부사장은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연금 장기투자와 혁신 성장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상품 개발에 집중해왔다”며 “앞으로도 TIGER ETF에 보내주신 사랑에 보답하고, ‘글로벌 TOP Tier ETF 운용사’로서 혁신적인 상품들을 발굴하고 투자자들의 장기투자 파트너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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