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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어진 황금연휴…‘실속형’ 설 선물세트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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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anuary 19, 2025, 11:01:27

가성비 고려한 설 선물세트 출시 잇따라
CJ제일제당·대상·정식품·사조대림·하림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올해 설 연휴는 임시공휴일(27일)을 포함해 6일, 하루 휴가를 사용하면 최대 9일간 쉴 수 '황금연휴'라는 점에서 기대가 크지만 계속된 고물가에 명절 선물에 대한 부담도 커지고 있습니다. 식품업계는 설을 맞아 가격과 건강, 맛까지 다양한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실속형 선물세트를 선보입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웰니스·가성비 트렌드에 맞는 선물세트 260여종을 출시했습니다. 지난 추석 완판된 ‘스팸 닭가슴살’을 비롯 천연조미 제품 ‘백설 육수에는 1분링’·‘백설 참치액’ 등이 포함됐습니다. 스테디셀러 ‘스팸 클래식’과 나트륨을 25% 낮춘 ‘스팸 마일드’로 구성된 ‘스팸 청사 에디션’도 한정 수량 판매합니다.

 

선물세트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위해 3만원 미만의 비교적 저렴한 선물세트도 지난 추석대비 물량을 약 14% 확대했습니다. 1만원대 ‘특별한 선택 T-2’와 ‘비비고 토종김 1호’ 등을 준비했습니다. 건강 선물세트로는 아홉번 찌고 말린 ‘구증구포 흑삼농축액’을 활용한 '한뿌리 흑삼진액 ZERO'를 선보였습니다.

 

대상 청정원은 가성비와 가심비를 고려해 ‘2025 설 선물세트’를 마련했습니다. ‘청정원 리미티드 에디션 선물세트’는 시그니처 파스타 세트와 맛선생 국물내기 세트 2종 등 총 3종 구성입니다. 시그니처 파스타 세트는 청정원 파스타소스 시그니처 파스타소스 제품 3종을 비롯해 튀긴마늘 후레이크, 파슬리, 크러쉬드 레드페퍼, 올리브유, 스파게티면 등이 담겼습니다.

 

명절 선물 스테디셀러인 ‘청정원 선물세트’는 청정원의 다양한 인기 제품을 모은 복합형 선물세트입니다. 올리브유, 카놀라유, 올리고당, 사과식초, 참기름, 갈비양념, 순살참치, 참치액 등 활용도 높은 대표 제품들로 구성했습니다. ‘청정원 스페셜 선물세트’, ‘우리팜 선물세트’, ‘팜고급유 선물세트’, ‘고급유 선물세트’, ‘재래김 선물세트’ 등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정식품은 단백질 등 영양성분을 강화하거나 다양한 재료를 더한 두유 3종 ‘베지밀 선물세트’를 선보였습니다. 식물성 단백질 12g을 함유한 ‘베지밀 고단백 두유 검은콩’, 칼슘과 인을 적정 비율로 설계해 칼슘의 흡수율을 높인 ‘베지밀 검은콩 두유 고칼슘’, 시니어에게 필요한 성분을 강화한 ‘베지밀 5060 시니어 두유’ 등 총 3종입니다. 

 

최근에는 ‘그린비아 케어 시리즈’ 3종도 출시했습니다. ‘그린비아 영양 케어’는 식물성 중심의 영양 설계가 특징으로 한 팩(200ml)에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3대 영양소와 26종의 비타민·미네랄을 담았습니다. 식단 및 혈당 관리가 필요한 당뇨 환자를 위한 ‘그린비아 당 케어’, ‘그린비아 캔서 케어’ 등 전문영양식도 판매합니다.
 
사조대림은 품목과 구성을 다변화해 다양한 선택지를 마련한 2025년 설 선물세트를 출시했습니다. 이번 선물세트는 ‘재활용’, ‘재사용’ 콘셉트를 적용한 환경친화적 설계로 불필요한 부자재와 일회용 포장재를 대폭 축소했습니다. ‘해표’ 식용유로 구성한 ‘고급유 3호’와 ‘해표’ 식용유, 살코기참치 등 대표 인기 제품을 담은 ‘안심특선 36호’ 등이 있습니다.

 

하림은 닭가슴살햄 챔 선물세트는 2종을 선보였습니다. ‘닭가슴살햄 챔 오리지널 1호 세트’는 ‘오리지널 맛’ 9개로 구성됐습니다. ‘오리지널 맛’과 ‘할라피뇨 맛’, ‘더블치즈 맛’이 3개씩 들어있는 ‘닭가슴살햄 챔 복합 1호 세트’도 있습니다. 챔은 100g 기준 단백질 함량이 19g으로 일반 돈육 캔햄보다 40%가량 높고, 지방 함량은 2.4g으로 10분의 1 수준입니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새해에는 건강 관리나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이들이 많은 만큼 이번 설에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먹기 간편하며 맛있기까지 한 닭가슴살햄 ‘챔’ 선물세트를 준비해 보셔도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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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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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그룹, 사업구조 재편…‘글로벌 식품 디비전’ 출범

동원그룹, 사업구조 재편…‘글로벌 식품 디비전’ 출범

2025.04.14 18:21:4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동원그룹은 글로벌 식품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사업구조 재편에 나섰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지주사인 동원산업이 계열사인 동원F&B를 100% 자회사로 편입하고 국내외 식품 4개사를 사업군으로 묶기로 했습니다. 동원산업과 동원F&B는 이날 이사회를 열고 포괄적 주식교환 계약 체결안을 의결했습니다. 동원산업은 보통주 신주를 발행해 동원F&B 주주에게 1(동원산업):0.9150232(동원F&B)의 교환 비율로 지급할 예정입니다. 주식교환이 마무리되면 동원F&B는 동원산업의 100% 자회사로 편입되고 상장 폐지됩니다. 양사는 주식교환 안건을 의결하기 위한 주주총회를 6월 11일(잠정) 개최할 계획입니다. 반대하는 주주는 주식매수청구권을 행사할 수 있으며 청구 가격은 관련 법령에 따라 동원산업 3만5024원, 동원F&B 3만2131원으로 결정됐습니다. 동원산업의 신규 발행주식 수는 주식매수청구가 종료되는 7월 1일 이후 최종 확정될 예정입니다. 이번 주식교환은 동원산업이 동원F&B와 함께 주도적으로 글로벌 식품 시장에 진출해 제2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사업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적 판단을 바탕으로 이뤄졌습니다. 국내 식품 시장은 경제성장률 하락과 내수 침체, 경쟁 심화의 구조적 변화를 겪고 있어 글로벌 진출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입장입니다. 동원산업은 동원F&B 100% 자회사 편입 이후 동원홈푸드, 스타키스트, 스카사(S.C.A SA) 등 식품 관련 계열사를 ‘글로벌 식품 디비전’으로 묶어 글로벌 사업의 전략적 추진과 시너지 창출을 달성할 계획입니다. 그룹 식품사업의 해외 매출 비중을 지난해 기준 22%에서 2030년까지 40%로 늘린다는 구상입니다. 먼저 계열사에 흩어져 있는 R&D 조직을 ‘글로벌R&D센터’로 통합합니다. 지난해 기준 0.3%(매출액 대비 연구개발비 비중)인 R&D 예산은 2030년까지 1%대로 3배 이상 확대합니다. 또 미국 자회사인 ‘스타키스트’의 유통망을 활용해 북미 및 중남미 시장의 판로 개척에 속도를 냅니다. 그 일환으로 기존 동원F&B와 스타키스트의 스테디셀러로 구성한 결합 상품 및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동원F&B는 동원산업 산하의 참치어획∙캔가공 자회사인 세네갈의 스카사, 캅센(CAPSEN.SA) 등과 협업도 추진합니다. 이는 중장기적으로 중동과 유럽시장 진출의 교두보가 될 전망입니다. 그동안 동원F&B 단독으로는 자금력 부족 등으로 글로벌 대형 M&A가 어려웠으나, 앞으로는 동원산업 주도로 빠른 성장을 위한 M&A를 추진할 방침입니다. 동원그룹은 이번 주식교환을 통해 ‘중복 상장’(모회사와 자회사를 동시에 상장하는 방식)도 해소할 수 있게 됐습니다. 중복 상장은 지배구조의 불투명성 논란으로 이어져 한국 증시 저평가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기존 동원F&B 소액 주주들은 상대적으로 사업 성장성이 높은 동원산업의 주주로 편입되면서 배당금이 높아지는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지난해 기준 동원F&B 배당금은 주당 800원인데 동원산업은 1100원입니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식품 계열사의 재편을 통해 글로벌 사업 성장에 박차를 가하는 동시에 중복 상장 구조를 해소하기 위해 포괄적 주식 교환을 추진했다"며 "그룹 차원에서 제 2의 신성장동력을 발굴해 기업가치를 제고하고 주주환원을 실천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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