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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운 겨울, 친환경한우곰탕 한 그릇 하실래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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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December 30, 2016, 19:12:11

GS수퍼마켓, ‘친하누친환경철마고기곰탕’ 출시..GS리테일의 친환경 축산물 네트워크로 기획

[인더뉴스 조성원 기자]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계절, GS수퍼마켓이 건강한 맛을 선보인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은 전국 점포를 통해 친하누친환경철마고기곰탕’(이하 친환경곰탕)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친환경한우곰탕은 GS리테일의 친환경 지정목장에서 공수한 친환경 한우의 사골로 고아내 건강하면서도 깊고 진한 맛이 특징이다.

 

실제로 가공곰탕의 경우 사골을 쪄내는 방식으로 국물을 추출하는 반면, GS수퍼마켓이 판매하는 친환경곰탕은 가마솥에서 끓이는 방식을 통해 잡냄새 없는 사골 곰탕의 깊은 맛을 끌어냈다. 가격은 1봉지 5980(800g)

 

GS수퍼마켓은 친환경 지정목장에서 발생하는 사골의 활용도를 높이고 보다 가치 있는 상품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한 방안을 고민해왔다. 그 결과 부산 기장에 있는 곰탕 전문 중소기업과 손잡고 이번 상품을 개발하게 됐다.

 

이번 기획으로 친환경 한우를 부위별로 해체 후 남는 사골을 보다 가치 있게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이에 중소 가공 공장의 소득을 증대시키고, 기술력 있는 곰탕 제조 중소기업의 판로를 확대했다는데 그 의미가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GS수퍼마켓 역시 중소 가공공장·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과 함께 고객들에게 믿을 수 있는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해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친환경 한우곰탕은 GS리테일의 친환경 지정목장과 가공공장이 있었기에 기획이 가능했다. GS리테일은 지난 2010년부터 안정적인 친환경 축산물의 공급 기반 조성을 위해 단일 목장 중 국내 최대 규모의 ‘GS리테일 한우 지정목장을 조성했다.

 

GS리테일은 목장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5년간 송아지와 사료구매 자금 1백억원을 목장에 지원해 대량 생산 기반을 마련했다. 뿐만 아니라 선진화된 사육 시스템을 전국 40여개 위탁목장에 지원해 전국적인 친환경 축산물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아울러 유통사 최초로 엄격한 품질과 안전 위생시설을 갖춘 HACCP인증 목장, 도축장, 가공장까지 일원화 해 구매단계를 획기적으로 축소할 수 있었다.

 

이러한 수년간의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GS리테일은 국내 친환경 한우의 1/4 이상을 생산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또 구매 단계의 획기적 축소와 선진화된 사육 시스템을 통해 원가를 절감해 일반 친환경 한우 대비 70% 가격으로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여기에 친환경 축산물의 양적인 확대와 함께 질적인 성장도 함께 이뤄냈다.

 

GS리테일은 사료개발과 함께 동물이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가장 편안하고 깨끗한 목장 환경을 조성하는 등 한우와 돈육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이를 통해 한우 1등급 이상 등급 판정률을 98%로 끌어 올리고, 콜레스테롤을 기존 대비 17% 감소시키는 등 질적인 성장을 이뤄냈다.

 

이러한 친환경 지정목장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이번 친환경곰탕이라는 새로운 기획을 통해 또 한 번의 동반성장 기틀을 마련한 것.

 

김경래 GS수퍼마켓 축산팀MD농가와 함께 직접 눈으로 보며 키워낸 믿을 수 있는 친환경 한우의 사골을 원료로 기술력 있는 중소기업과 손잡고 곰탕을 개발했다유통업체와 중소기업이 동반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갈수록 커짐에 따라 합리적인 가격에 믿을 수 있는 친환경 한우 곰탕을 선보인다고객들의 구매가 이어져 중소기업과 유통업체의 동반성장 사례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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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원 기자 swj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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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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